사랑은 하나님과 인간에게 제일 귀한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2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하나님과 인간에게 제일 귀한 것

그러면 인간세계에서 제일 귀한 것이 뭐예요? 자기가 사랑하는 남편이 죽어 가면, 다이아몬드를 전부 다 팔아서라도 죽어 가는 남편을 살려야 되겠어요, 안 살려야 되겠어요? 돈이 문제가 아닙니다. 돈 주고도 바꿀 수 없어요. 권력 주고도 바꿀 수 없어요. 인간에게 귀하다는 지식 주고도 바꿀 수 없어요. 더 나아가서는 나라를 주고도, 세계를 주고도 바꿀 수 없는 거예요. 천하의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한 것을 갖고 있다는 거예요. 그것을 망각하는 인간이 얼마나 비참한가 여러분은 알아야 합니다. 이 우주를 주고도 바꿀 수 없는 가치 있는 것이 사랑인데도 불구하고, 그 사랑을 남용하고 사랑을 무시해 버리고 사랑을 천대하는 인간이 돼 버렸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이 좋아하고 하나님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이겠어요?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이 절대 필요로 하는 것은 사랑입니다. 사랑은 혼자 못 이룹니다, 하나님도. 반드시 하나님 앞에 상대가 필요한데, 그 상대 될 수 있는 존재가 누구냐 이겁니다. 상대 될 수 있는 분이 누구냐? 그것이 우리 인간이었다는 사실을 몰랐다는 거예요. 인간이 어떤 존재냐? 하나님의 사랑에 상대적 가치를 지닐 수 있는 존재인데, 그 가치기준을 몰랐다는 것입니다. 그 권리를 몰랐다는 거예요. 그걸 상실해 버렸다는 겁니다.

사랑은 위대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말하면, 미국 대통령이 저 시골 순박한 처녀하고 사랑의 관계를 가졌다 할진대, 다시 말해 사랑의 인연을 맺었다 할진대 그건 지식이 문제가 아닙니다. 지식이 있고 없고가 문제 되지 않으니 그 시골 순박한 처녀가 당장에 미국 대통령 옆에 앉을 수 있다 이겁니다. 당장에 동등한 자리에 올라갈 수 있는 특권을 가진다는 사실이 위대한 것입니다. 사랑은 그렇게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인간이 절대적인 하나님과 사랑의 관계를 맺는다면 우리는 그 하나님과 같은 대등한 자리에 나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놀라운 사실을 몰랐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