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자가 태어난 것은 참된 사랑을 찾기 위해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2권 PDF전문보기

남자 여자가 태어난 것은 참된 사랑을 찾기 위해서

그러면 왜 남자는 여자를 위해 태어나야 되고, 여자는 남자를 위해 태어나야 되느냐? 부인들은 이 세상에서 제일 귀한 것이 뭐예요? 「아들딸입니다」 아줌마는 아들딸만 귀하고 남편은 안 귀해요? (웃음) 뚱뚱한 아줌마! (웃음) 아들딸이 어떻게 나오나? 남편이 있어야 나오지. 순서가 잘못됐다구. 아들딸이 귀해, 이 쌍년들! (웃음) 순서를 모르면 쌍것이야. 낙제야, 낙제. 아들딸이 귀하다면, 그 아들딸이 어디서 나와요? 아버지를 통해서…. 그러므로 아버지가 먼저 귀하고 다음에 아들딸이 귀한 거지, 안 그래요? 그 둘은 그런 관계예요. 임자! 영감 없어? 「있습니다」 술 취한 영감한테 매도 맞아 봤겠구만. (웃음) 맞아도 뭐 괜찮겠지요. 싸움하고 그 이튿날 밤 또 붙들고 잘 텐데 뭐. (웃음)

오늘 이렇게 이야기하다가는 갈 길을 다 못 가겠다구요. 오늘 이곳에 손님으로 와 가지고 말이예요.

자! 나는 무엇 때문에 태어났느냐 하는 문제는 해결됐지요? 철학적인 문제라는 겁니다. 인생이 왜 태어났노? 인간 가운데 남자가 왜 태어났노? 지극히 간단해요. 알았지요? 남자는 남자 때문에 태어난 것이 아니라 누구 때문에 태어났어요? 「여자 때문에요」 주체가 남자가 아니라구. 또, 여자는 누구 때문에? 「남자 때문에요」 주체가 여자가 아니고 남자라는 거예요. 엇바꿔졌다는 겁니다.

그러면 왜 그렇게 엇바꿔져 태어났느냐? 왜 남자는 여자를, 여자는 남자를 위해 태어났느냐는 것입니다. 이것이 문제라는 것입니다. 왜? 돈을 벌기 위해서? 아닙니다. 참된 사랑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남자는 여자 때문에 태어났고, 여자는 남자 때문에 태어났다는 말이라구요. 간단한 내용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선생님의 말이 틀려요? 저 영계에 가 봐도 답은 똑같아요.

아무리 훌륭한 남자라도 참된 여자와 하나되지 않고서는 참된 사랑을 찾지 못합니다. 예를 들면, 어떤 부인이 다이아몬드 보석함을 가지고 있는데, 만일 그 부인의 남편이 죽어간다고 했을 때, 자기 보석을 다 팔아서라도 남편만 살릴 수 있다면 그것을 판다는 것입니다. 그 다이아몬드를 모을 때는 천금이야 만금이야 하면서 모았지만, 생명을 걸고 모았지만 남편이 죽어갈 때는 이것을 한꺼번에 내던져도 좋다고 하면서 '내 남편을 살려주시오' 한다는 것입니다. 아주머니들은 그럴 수 있는 소질이 있지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