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잡는 교회와 고기 파는 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7권 PDF전문보기

고기 잡는 교회와 고기 파는 교회

그래서 '앞으로 주책임자들이 이 고기를 팔아야 된다!'고 명령할 것입니다. 분명히 그들은 할 거라구요. 그거 할 수 있어요? 「예」 만일 여러분이 못 하겠다면, 일본 식구들에게 준비시킬 거예요. 선생님이 일본 식구들을 조직해 가지고 돈을 벌게 되면 '어, 일본 식구들이 우리 미국 무니들을 도와주면…' 하고 상황이 바뀌게 될 것입니다. 선생님은 그런 상황을 내 눈으로 직접 보고 싶다구요. 미국 멤버들은 그것을 어떻게 생각해요? 그렇게 반가운 소리가 아니지요? 「예」 지금까지 여러분들은 그거 안 원했다구요. 모두 도망만 갔다구요. 그래요, 안 그래요? 「아닙니다」 그거 사실이라구. (웃음)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이제 알겠어요? 일본 식구들이 이것을 조직해 나가는 거예요. 그러니 일본 사람들은 두 달 이내에 어떻게 하든지 미국 사람을 전도하고 가라구요. 미국 식구들을 위해 환드레이징시키기 위해서 일본 식구들을 보낸 게 아니예요. 그건 비참한 거예요. 여러분들은 앉아 가지고 일본 식구들이 보내 준 돈을 쓰고 있고 말이예요, 그게 선생님의 목적이 아니라구요.

*만약 그런 일본 식당을 만든다면 한 식당에 세 명이 필요합니다. 생각해 보라구요. 한 개의 일본 식당에 적어도 우리는 여덟 명이 필요합니다. 그 세 사람을 중심삼고 어떻게 미국의 젊은이들을 모으고 이끌겠어요? 일본 식당과 연결해서 말이예요. 그거 어렵지 않습니다. 쉬운 일이예요, 쉬운 일. 식당으로 연결해서 우리의 요원들을 만드는 거예요. 문제없다구요. 생각해 보라구요.

그래서 일본 식구들은 '식당 교회'라고 합니다. (웃음) 수산사업 교회, 오션 처치(ocean church;해양교회)는 고기를 잡는 교회지 파는 교회가 아닙니다. 그런데 이건 고기를 파는 교회라 이거예요. 그런 개념이라구요. 우리는 어느 곳에서나 전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게 우리의 의무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런 미국 젊은이들…. 여러분들, 그런 일 하고 싶어요? 「예」 나 그거 믿을 수 없다구요. (웃음) 나를 속이는구만.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걸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한국 사람들도 이래 가지고 전부 기반 닦으려고 그런다구요. 알겠어요?

그래서, 앞으로 각주에 우리의 수산업이 생겨나면 거기에 콘도미니엄을 하나씩 만들려고 그래요. 그건 문제없다구요. 이걸 만들어 가지고 일본 사람, 한국 사람, 미국 사람, 독일 사람을 중심삼은 구라파 사람들, 이렇게 네 사람이 한 살림을 하게 해야 되겠다구요. 전부 출근은 달리 하더라도 돌아와 가지고 식사를 같이 하고, 그 외의 일을 같이 하여야 되겠습니다. 한 식구의 생활 형태를 갖추어 가지고 훈련을 해야 되겠습니다. 여기에서 패스하지 못하는 사람은 앞으로 지상천국 이상권에 들어가지 못해요.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자격이 없다구요. 그래서 내가 그 생활기반을 닦아 주는 일을 하려고 지금 이 일을 하는 거예요.

수산업은 돈 없이도 할 수 있는 거예요. 바구니를 들고도 장사할 수 있고, 크게 되면 트럭 가지고도 장사할 수 있다구요. 천태만상의 계열을 중심삼고 자본을 많이 안 들이고도 전체가 활동할 수 있는 방대한 아이템(item;품목)이라는 거예요. 크게는 트럭으로 팔 수 있고, 몇십만 파운드라면 기차로도 팔 수 있다구요. 일본 사람들이 와 있기 때문에 앞으로 일본 정부가 쓰는 고기는 전부 다 내가 팔아먹을 것이다 이거예요. 수천만 파운드를 무역할 거예요, 수천만 파운드를. 알겠어요? 교구장들은 알아야 되겠다구요.

5개 지역을 중심삼고 현재 5백 군데에 센터가 있잖아요? 그 센터를 중심삼고 기성교회 목사들까지 750군데 생선가게를 준비해야 된다는 걸 알고, 거기에 식당이 선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생선가게가 서면 거기에 식당이 서게 돼 있다구요. 식당이 섬과 동시에 생선가게가 생기게 되는 거예요. 그 기반을 닦고 나서 고기를 딱 정해 가지고 그다음에는 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