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의 경제계획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7권 PDF전문보기

미국에서의 경제계획

이번에 크리스찬 버나드(Christian Bernard)를 미국에 몇천 개 만들 계획이라구요. 전부 다 완전히 조립식 계획을 해 가지고…. 이 크리스찬 버나드는 유명하기 때문에 미국에 몰(mall;쇼핑센터)이 서게 될 때에는 우리를 초대하는 거예요. '제발 와 주소' 하는 것입니다. 그러지 않고 그런 좋은 장소를 얻으려면 돈을 보따리로 싸 가지고 교섭해도 안 되는 거예요. 이것은 전부 다 불란서 제품으로 돼 있어서 불란서식을 보면 아주 앗사리(あっさり;산뜻하다)하다구요. 그 몰 전체가 우리 상점 때문에 평가기준이 올라가기 때문에, 그 몰의 이사진들이 어디에서나 크리스찬 버나드를 초대하게 돼 있다구요. 그 단계에 올라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상품 전시회를 하고 디자인 쇼를 하게 된다면, 그 지방의 금은 상점을 가진 모든 사람들이 달려오게 되는 거예요. 그저 막 사람이 모인다는 것입니다. 몰을 선전하는 데 있어서 이것이 제일 좋은 품목으로서 알려져 있다구요. 그러니까 미국 어디에 가든지 새로운 몰이 생기게 되면 크리스찬 버나드를 초대하게 돼 있다구요. 우리는 돈을 안 쓰고, 자기들이 와 가지고 '제발 와 주소, 제일 좋은 장소 마련해 줄 테니까' 하는 일이 지금 벌어지고 있는 거예요. 불란서에 있어서 일 년만 있게 되면 이것에 있어서 우리가 톱을 기록하는 것입니다. 톱의 자리에 올라가는 거예요. 일등의 자리에 올라가는 겁니다.

앞으로 좋은 것은…. 여러분의 색시들이 2주일만 훈련을 받으면, 우리가 특허권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이 물건들을 여러분들 마음대로 팔고 상점에 넘겨 줄 수 있다구요. 이 기술을 배우면 여러분은 가정에서 몇 식구가 둘러 앉아 가지고 취미로 해도 밥먹고 살 수 있는 기반이 생긴다 이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우리 특허 제품을 만들어 가지고 크리스찬 버나드에 넘겨 줘도 얼마든지 팔 수 있는 거예요. 제품을 만들어 넘기는 것입니다. 우리가 한 5백 개 특허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물건을 여러분이 가정공업으로 해서 여자들이 앉아 가지고…. 생활대책이 문제가 아니라 돈을 버는 거예요. 돈을 버는 거라구요. 구석에 작은 테이블만 있으면 모든 게 다 되는 것입니다. 그런 것이 있다구요. 알겠어요?

그래 식당을 하면서 물고기를 만들어 가지고 가정방문하면서…. 그러면 그다음에는 큰 보물, 몇만 불짜리 보물 같은 것도 얼마든지 팔 수 있는 거예요. *유태인들은 항상 조그만 보석을 가지고 다니면서 보석사업을 합니다. 급할 때에는 입 안에 가득 넣고 말이예요. 한 입마다 50만 달러…. (웃으심) 가장 편리한 물품이지요. 선생님이 그것을 알아요. 그래서 모든 것을 준비하는 거예요.

돈, 문제없어요. 전국의 수많은 은행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어요. 문제가 없다구요. 우리가 많은 이익을 주니 은행들이 우리를 뚫어지게 주시하고 있다구요. 자연히 우리한테 찾아와서 '제발 좀 와 주소!' 그런다구요. 많은 은행들이 서로 경쟁을 하는 거예요. 그러니 모든 은행을 다 이용할 수 있다구요. 돈은 아무런 문제가 없는 거예요. 지금도 선생님이 많은 은행들을 이용하고 있어요. 여러분들은 그런 거 모르고 있다구요. 선생님은 지금 아주 큰 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있는 중이예요. 여러분들은 그런 거 몰라요. 거 알겠지요? 「예」 그러니 하겠어요, 안 하겠어요?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런 강력한 조직을 만들어야 됩니다. 그것이 우리의 힘이예요. 한 곳에서 하면 즉시 연결되는 거예요, 전기처럼. 미국에 그런 조직이 있기를 원해요? 「예」 지금부터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주책임자들에게 선생님이 '그거 해야 돼'라고 명령하면 '예, 하겠습니다' 하는 대답이 분명하게 나와야 되는 거예요. 주에 돌아가자마자 그런 조직을 만드는 일을 시작해야 돼요. 어때요? 결심했어요? 「예」 그렇게 하라구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알겠어요? 「예」 그래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