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동양과 서양이 하나돼야 하는 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7권 PDF전문보기

지금은 동양과 서양이 하나돼야 하는 때

통일교회는 뭐냐? 정신 밑에 물질을 둡니다. 이것이 하나돼야 되는데 지금 서양과 동양이 달라요. 반대예요. 이게 어떻게 하나되느냐? 이렇게 보면 다 같다는 거예요. 이게 갈려 나갔는데 어떻게 하나되느냐 이거예요.

자, 그러면 정신적 분야를 대표한 동양이 서양에 와서 업혀야 되겠어요, 물질적, 외적 분야를 대표해 오던 서양이 동양에 가서 업혀야 되겠어요? 어떻게 해야 되겠어요? 「서양이 동양에 가서 업혀야…」 그거 왜 그래야 되겠어요? 마음이 중심이예요. 마음을 중심삼고, 마음에 몸은 따라가야 되는 거예요. 마음 앞에 몸뚱이가 하나돼야 되는 거라구요. 마음은 중심인데 중심이 가서 업히는 건 파괴적이예요. 중심은 서 있고 몸뚱이가 와서 하나돼 가지고 이 중심을 중심삼고 돌아야 되는 거예요. 그 말이 맞는 거예요? 「예」 내가 동양 사람이라서 서양을 굴복시키기 위해서 이런 말을 하는 거예요, 이치가 그래서 이런 말을 하는 거예요? 「이치가 그래서입니다」

그래서 요즘 서구 사람들은 일본을 추구하고, 일본 하게 되면 뭐가 어떻고 어떻다 하는 것입니다. 이제 일본과 한국에 물질적으로 혜택받는 세계적인 이변 역사가 벌어지는 것도 하나님의 복귀섭리, 구원섭리사에 의해서 결과되어지는 것입니다. 원인이 그렇게 움직이기 때문에 결과가 그렇게 나타나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자, 끝날이 되게 되면 물질을 찾아 나오던 그 세계는 물질을 싫다 하고 인간이고 뭐고 모든 걸 다 포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 정신을 찾아 나오는 세계는 어떻게 되느냐 하면, '정신만 가지고는 안 된다. 물질을 얻자'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지금 이런 공백 기간에 들어오고 있는 것입니다.

서양도 전부 다 이것만 가지고는 안 되겠다 해 가지고 찾아다니다가 동양에 가서 동양 사람을 떡 만나고, 동양도 이것만 가지고 안 되겠다 해서 찾아다니다가 서양을 찾아와 가지고 물질세계를 찾는 것입니다. 그래서 서로 만났다는 것입니다. 둘이 만났다 이거예요. 그와 같이 둘이 만났으면 누가 잘났느냐 자랑할 때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서로가 필요한 거예요. 나는 네가 필요하고 너는 내가 필요할 수 있는 시대에 들어왔다는 거예요. 동서양이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필요한 시대로 교류해 들어온다는 거예요.

그러면 돌 때, 이것이 옛날에 갈라진 것을 찾아야 할 입장에 있기 때문에 정신분야는 물질을 찾아다니고 물질분야는 정신을 찾아와 하나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있어서 '아, 서양이 제일이다, 동양이 제일이다' 하고 야단이라는 거예요. 그걸 어떻게 해결하느냐 이거예요.

이제 이게 어떻게 하나되어야 되겠느냐? 원리원칙, 창조원리라든가 자연이치의 법을 통해서, 영원한 하나의 공식적 법을 통해서, 하나님의 절대적인 법을 통해서 이걸 수습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자, 이게 서로 같아야 됩니다. 이게 어떻게 하나되느냐? 어떻게 하나돼야 되겠어요? 레버런 문이 서양세계에 왔으면 서양세계에서 하는 대로 움직이면 얼마나 좋겠어요? 레버런 문 하나만 이렇게 되면, 레버런 문이 미국에 왔으니 2억 4천만 분의 1인데 2억 4천만 분의 1이 되는 사람이 여기에 딱 업히면 얼마나 편리하겠어요? 그런데 레버런 문이 이렇게 가지 않고 '너희들이 와서 이렇게 해라' 하니 이게 문제입니다. 하나되려면 이렇게 돼라 이거예요. 이렇게 돼서 이게 되겠어요? 닥터 더스트가 미국 책임자니 이렇게 하나돼야지요, 이렇게. (흉내내시며 말씀하심) (웃음)

그러니까 문제는 역사적인 혁명이 벌어져야 한다구요. 세계사적으로 하나로 뒤집어 박는 놀음이 벌어져야 된다는 거예요. 내가 업혀진다고 해서 나를 잃는 것이 아니라구요. 내 이상의 것을 찾기 위한 것이다 하는 걸 알아야 됩니다. 하나의 세계에서 두 개의 세계를 점령하기 위한 것이다 이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래서 지금 무니들은 레버런 문한테 백 퍼센트 절대 복종한다고 서로가 '왕왕왕' 이런다구요.

자, 왼쪽에 사탄세계가 있기 때문에 레버런 문이 이렇게 가려니까 이 자체도 부정하는 것입니다. 부정해 가지고 이리 돌아가는 거예요. 레버런 문은 가정을 버리고, 종족을 버리고, 민족을 버리고, 국가, 한국 나라를 버리고 이쪽으로 온 거라구요. 세상도 마찬가지예요. 미국도 오른쪽에 서 있을 때 본연의 세계에 돌아가려면 이 반대로 해서 돌아가야지 이렇게는 못 돌아가는 것입니다. 반대로 해서 돌아가는 거예요, 이쪽으로. 그래서 오른쪽이 거꾸로 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여기 와야 되고 거꾸로 돼야 됩니다. 이것이 본래의 바른 자리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