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땅 위에 확실한 중심이 있어야 이상세계가 이뤄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7권 PDF전문보기

이 땅 위에 확실한 중심이 있어야 이상세계가 이뤄져

자, 무니의 세계에서는 말이예요, 레버런 문을 중심삼아 가지고…. 레버런 문은 여기 와서, 서구사회에서 영어를 배우고 있지만 말이예요, 여러분들도 레버런 문의 한국 말을 배워야 된다 이거예요. 레버런 문을 배워야 된다 이거예요.

미국이 언제나 동양을 지배하는 게 아니라구요. 이제는 시대가 달라진다는 거예요. 힘을 중심삼아 가지고 민주주의적으로 대수가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대수를 위해 희생하는 사랑의 세계가 세계를 지배하게 됩니다. 달라지는 거예요.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사랑의 힘이라는 것은 자기 것이 아니예요. 우주의 것이예요. 그게 참사랑이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이제부터 그래야 된다구요.

오늘 왜 이렇게 얘기하느냐 하면, 역사는 타락해서 그렇게 갈라졌으니 합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갈라졌으니, 몸과 마음이 갈라진 것이 타락이기 때문에 하나로 만드는 운동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끝날에 가서는 180도 돌아와 가지고 정신세계에 결부시키지 않고는 서구와 동양이 하나될 수 없다 하는 이런 결론을 찾아야 되는 것입니다. 그걸 모르면 역사에, 금후에 여러분이 갈 길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하나되어 가지고는 어디로 가느냐? 하나되어 가지고는 딴 세계로, 영과 육이 바라는 이상세계로 가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자기 나름의 세계를 갔지만 이것이 하나되어 가지고 이상세계로 가는 것입니다. 지상의 천국과 천상의 천국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다르다구요.

*그래, 이상세계라는 것은 페어 시스템(pair system;한 쌍의 체계)으로 되어 있지 하나로 안 되어 있다구요. 그런데 양쪽 모두, 서구세계와 동양이 각각 따로따로예요. 따로따로주의! (웃음) 그런 주의는 우주에 존재할 수 없어요. 그런 주의는 우주에 위반되는 거예요. 주체와 대상으로 한 쌍을 만들어 하나가 되어야만 우주가 항상 포옹해 주고 보호해 주는 것입니다. 그게 우주가 존재해 가는 방식인 거예요. 알겠어요? 「예」 그래서 여러분의 마음이 대상을 원하는 것이고 사람도 대상이 존재하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가정을 봐도 중심은 부모이고 대상편은 자녀들입니다. 이 둘이 하나가 된 후에야 비로소 온 우주가 이 가정을 품어 주는 거예요. 그러니 한 쌍이 되어야만 합니다. 알겠어요? 「예」 이것이 우주의 존재 과정의 방식이라구요. 간단한 거예요.

미국정부는 주체의 자리에 서 있고 그 대상편은 국민입니다. 주체와 대상편이 하나가 된 이후에라야 그 나라가 이상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거예요. 이것이 우주적인 성장 방식이예요. 알겠어요? 「예」 마찬가지예요. 지금 세계는 통일된 한 자리로 나아가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지구성은 하나의 희망적인 자리를 원하고 있습니다.

자유 민주세계는 마음주의를 중심삼고 있습니다, 마음주의. (웃음) 공산세계는 육신주의예요. (웃음. 박수) 그거 사실이라구요. 물질주의예요. 그래서 그 둘은 싸웁니다. '리더는 네가 아니야. 내가 그 자리에 설래', '아니야! 내가 중심자리야. 너는 나를 따라와야 돼. 네가 대상의 자리에 서!' (웃음) 그렇게 둘이 싸우는 거예요. 누가 이 싸움을 해결할 것이냐? 이게 문제예요. 그래서 지금 세계는 중심을 필요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누가 중심존재냐? 그것은 하나님입니다. 그리고 하나님편의 사람입니다. 그 사람을 성경에서는 메시아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메시아. 메시아라는 것은 통일해서 중심에 서는 사람을 뜻합니다. 영원히 그 중심 자리에 서 있는 거예요. 이런 세계가 영적인 이상세계로 가는 거예요. 그것은 지상천국을 뜻하는 것입니다. 그거 논리적인 방식이예요.

이 세계가 하나되고 나면 영계와도 하나가 될 것인데, 어느 게 주체가 돼요? 영계가 주체가 되고 이 세계는 대상이 됩니다. 이게 창조과정의 질서예요. 알겠어요? 「예」 어느누구도 이 질서를 변경시킬 수 없어요. 모든 존재는 항상 이 창조과정의 질서를 따르는 거예요. 그게 존재 방식이라구요. 그러지 않고서는 혼란이 초래되어 나중에 이것이 소멸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