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을 중심삼고 위해 사는 통일교인이 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7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을 중심삼고 위해 사는 통일교인이 되라

영계는 사랑의 세계를 중심삼고 역사합니다. 활동하고 거하는 모든 것이 사랑을 중심삼아요. 그러니 지상에서 그런 복귀를 위한 활동을 해보지 못한다면 영계에 가서 얼마나 비참해지겠어요! 그래서 우리는 아무리 어렵더라도 지상에서 참사랑을 중심삼은 길을 완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하여 이것을 어떻게 참부모의 사랑, 인류와 하나님의 사랑에로 연결시키느냐? 이것이 복귀노정에 서 있는 우리의 책임인 것입니다. 이해돼요? 「예」 이것이 우리의 책임이예요, 우리의 책임. 그 이외에는 다른 어떤 것도 필요 없어요. 어떻게 하면 출세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주된 관심사가 될 수 없어요. 이 점을 분명히 해야 되겠다구요. 모든 걸 거기서부터…. 알겠어요? 「예」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이제 8월이 지나고 9월이 되었는데 금년 8월은 역사적으로 참 심각한 때입니다. 이제부터 여러분들이 끝날에 대비해서 나라와 세계를 위해 싸울진대 이러한 마음과 이러한 자세를 가지고 싸워 주기를 부탁합니다.

선생님은 사랑할 수 있는 개인과 가정과 종족과 민족과 국가, 그리고 세계의 기준을 이미 다 갖고 있습니다. 참사랑 하나만 봐도 그렇다구요. 선생님이 선을 중심삼고 참사랑을 쌓아 왔다구요. *그건 참사랑을 중심삼았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게 쌓아진 그런 보물을 여러분이 참사랑을 중심삼고 상속받기를 원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어떻게 여러분의 마음속에 참사랑을 영원토록 간직할 수 있느냐, 영원토록? 이게 문제예요. 선생님도 마찬가지였어요. 전생애를 통해 이 사랑의 개념을 중심삼고 살았습니다. 한 해 두 해 이런 기반을 닦으면서….

선생님이 이런 귀한 것을 상속해 주고 싶어하는 거예요. 이것을 어떻게 상속받을 수 있을 것이냐? 오직 참사랑의 기대 위에 서야만 상속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사인해 줄 수 없는 거예요. 확실하게 알겠지요? 이게 문제예요.

여러분들, 이거 한번 생각해 봐요. 선생님의 처지가 얼마나 어려웠던 처지였어요? 개인·가정·종족·국가·세계적으로 지금까지 핍박받아 왔습니다. 얼마나 외로운 생애였어요? 여러분들은 잘 몰라요. 어느누구도 선생님 앞에서 '당신은 나를 싫어하지요'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지상의 어느누구도 그런 소리를 할 수 없어요. 선생님의 마음은 항상 그런 슬픔으로 차 있어요.

선생님이 하나님께 기도할 때에는 심각합니다. 눈물 없이는 보고도 기도도 할 수 없어요. 여러분은 선생님의 그러한 배경을 모르고 있다구요. 아버님이 얼마나 심각하겠어요! 개인적으로 가정을 이끌고 각 나라의 교회들을 이끌면서 지금은 미국과 싸우고 있어요. 세계적인 핍박을 받는 처지에서 혼자 중심에 서서 싸우고 있어요. 교전(交戰)의 상황에서 홀로…. 선생님이 얼마나 불쌍해요! 여러분은 그것을 몰라요. 여러분은 그런 심정에 도달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런 최고의 영적 자리에 도달할 수 없어요. 여러분은 지금의 선생님의 입장을 이해할 수 없다구요.

여러분의 입장은 선생님이 잘 알아요. 나는 여러분의 처지를 이해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올바른 생각을 심어 주기 위해서 선생님이 항상 간섭을 하는 겁니다. 생각해 봐요. 항상 따르는 식구들을 위해서 선생님은 생활을 희생해 왔습니다. 그런 게 부모의 자리예요. 그런 것은 여러분도 알고 있을 거예요. 여러분의 육신의 부모들도 그렇다구요.

선생님은 이러한 불쌍한 생애노정을 통해 나오면서 많은 기반을 닦았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알다시피 이제는 선생님이 유명해졌어요.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구요. 이제 선생님은 모든 것을 다 갖고 있어요. 권력이 필요 없어요. 권력도 갖고 있어요. 돈도 필요 없어요. 돈도 갖고 있어요. 지금 돈을 충분히 쓰고 있잖아요? 힘도, 지식도 가지고 있어요. 우주를 알고 있다구요. 모든 것을 다 알아요. 신성한 하나님의 내면세계까지도 안다구요. 난 아무것도 필요 없어요. 선생님에게 단 한 가지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참사랑이예요.

어떻게 참사랑을 씨앗처럼 세계로 퍼뜨려서 심느냐? 봄이 되면 파릇파릇 보기 좋게 싹이 돋아나야 하는 거예요. 하나님이 그걸 원하시는 걸 선생님은 안다구요. 이것이 선생님의 관념이예요. 마찬가지예요.

여러분들은 선생님의 자리를 물려받아야 됩니다. 여러분은 자녀예요. 여러분들이 모든 것을 상속받을 거예요. 자녀라는 것은 부모의 살과 뼈를 물려받았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심정도 자동적으로 부모의 그것을 닮게 되는 거예요. 그것이 참된 특권이예요. 그러므로 여러분들은 항상 선생님을 닮으려고 생각하는 거예요. '선생님이 저렇게 산다면 나도 저렇게 살아야 되겠다. 나도 저와 같이 저기까지 가야만 한다. 이것은 나의 숙명이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숙명이 뭔지 알아요, 숙명? 이 길은 어느누구도 변경시킬 수 없습니다. 자동적으로 이 길을 따라가게 되는 거예요. 당연한 길이예요, 당연한 길.

우리는 다른 피를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피예요. 그래서 우리가 먹고 활동하고 살아가는 등의 모든 것이 다릅니다. 이것이 우리의 자랑이예요. 선생님은 전생애가 자랑스러워요. 감옥에 가더라도 자랑스러웠습니다. 감옥에 갔던 그 목적이 여러분들과는 달랐던 거예요. 선생님은 이 세상이 나아갈 수 있는 문을 열었어요. 그래서 해방의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그거 생각해 보라구요. 어느누구도 그것을 정복할 수 없습니다. 다른 어느누구도 사탄세계를 정복할 수 없었던 거예요. 선생님이 승리해서 그것을 정복했어요. 다르다구요. 드디어 지금 그것이 세상에 등장하는 거예요. 그런 단계예요.

지금부터 3년 후를 한번 생각해 봐요. 세계 어떤 사람이라도 레버런 문을 반대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누가 선생님에 대해서 입만 벙긋해도 그 옆에 있는 사람이 '입 다물어!' 자연히 그럴 수 있는 환경이 될 것입니다. 선생님은 잘 알고 있다구요. 레버런 문의 생각과 레버런 문의 인격과 모든 것을 세상 사람들이 이제 이해합니다. 5년 전에만 하더라도 레버런 문은 가장 천한 사람이었고 나쁜 사람이었어요. 그렇지만 댄버리에 갔다 온 후의 지금은 어때요? 정반대가 되었어요. 그 나쁜 놈이 자동적으로 지금은? (웃음) 유명한 사나이가 됐습니다.

여러분, 워싱턴 디시에서 선생님의 이름이 유명하다는 거 알아요? 선생님이 모든 것을 다 갖고 있어요. 정계에도 단단한 기반이 있어요. 언제든지 그런 기반을 가지고 움직이는 거예요. 앞으로는 미국 대통령도 내가 원하는 사람이 아니고는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레버런 문이 아니고는, 레버런 문이 없어 가지고는 어느누구도 당선될 수 없게 돼요. 내가 도와주는 사람이 그 자리에 앉게 되고 내가 원하지 않는 사람은 끽! (웃음) 지옥행이예요. 그런 거 생각해 봐요. 이와 같은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세계적 기반을 항상 준비해야 됩니다.

지금부터 내가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거의 70세가 가까워지고 영계가 가까워지는데 말이예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할래요? 모든 것을 상속받아야 하는 거예요. 이것은 가정적인 차원이 아니예요. 우주적인 거예요. 어떤 사람이 이와 같은 우주적인 가치를 상속받을 수 있느냐? 이와 같은 귀중한 것을 상속받을 수 있는 사람은 선생님과 같이 넓은 마음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어야 됩니다. 선생님 같아야 하고 하나님 같아야 해요. 다른 것은 안 돼요. 이건 이론적인 결론입니다. 이해돼요? 「예」

그래서 우리가 싸워야 할 것인데 누구와, 누구와 싸워야 돼요? 누구를 위해서 싸워야 되는 거예요? 「하나님을 위해서」 누구에게 이 승리를? 하나님, 참부모님, 전인류 그리고 나에게…. 마지막에 내가 되는 거예요. 타락한 세계를 한번 생각해 봐요. 타락한 세계는 첫째가 내가 됩니다. 그다음이 우리 편, 그다음으로 우리 부모, 국가…. 생각해 봐요. 우리는 달라요. 누구를 위해서 여러분들이 싸운다구요? 하나님 그리고? 「참부모님」 그리고? 「인류」 인류. 그다음에 나예요. 그것은 그 모든 것을 위해서 싸운다는 뜻이예요.

여러분도 그 속에 포함되어 우리 편이 돼요. 생각해 봐요. '여러분도 우리 편'이라는 것은 '우리는 당신에게 속합니다' 하는 뜻이예요. '당신이 우리 중심이요, 주인이다' 하는 말과 마찬가지예요. 사랑을 중심삼으면 사랑 안에서 어떤 것도 변화될 수 있어요. 참사랑이라는 것이 얼마나 놀라워요! 사랑은 무엇이든지 다 변화시킬 수 있다구요. 참사랑을 중심삼으면 변화시킬 수 있는 거예요. 얼마나 놀라워요! 여러분은 그거 안 원해요? 모든 사람이 다 원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영광스러운 승리의 사랑의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됩니다. 아무리 어려워도, 감옥에 가는 한이 있더라도, 아무리 비천한 자리에 처하더라도, 어떤 환경에 처하더라도 항상 자부심을 갖고 콘트롤해야 돼요. 그러면 어느누구도 우리를 지배하지 못하게 되는 거예요.

선생님은 하나님을 통하여 강한 참사랑의 힘을 얻었습니다. 이 힘은 어느 곳에 있는 무엇이든지 다 콘트롤할 수 있어요. 우주의 그 어떤 강력한 힘이라도 능가하는 힘이예요. 얼마나 자랑스러워요.

사탄이 나한테로 와서 일을 한다고 생각해 봐요. 누구든지 '내가 타락한 사람을 인도할 것이다'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여러분, 그런 사람이 될 수 있어요? 확실히 곧은 길로 간다면 사탄은 돌아가는 거예요. 곧은 길로 갈 수 없는 길이 사탄의 길이예요. 그래서 레버런 문이 지금까지 많은 핍박을 받아 왔던 거예요. 어느누구도 레버런 문이 지금까지 쌓아 온 것을 무너뜨릴 수 없어요.

통일교회가 그런 영광스러운 기반을 갖고 있는 거예요. 얼마나 멋져요! 우리가 얼마나 자랑스러워요! 여러분은 어때요? 그런 어려웠던 때와 비교해 가면서 여러분의 입장을 생각해 봐야 되는 거예요. 그것을 확실하게 알아야 돼요. 그래서 우리는 적어도 사탄권에 속하는 타락된 존재로부터 변화되어 거기까지 도달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확실하게 알겠지요? 「예」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