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주는 것이 사랑의 본질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7권 PDF전문보기

먼저 주는 것이 사랑의 본질

그러니까 남자가 왜 주체가 되느냐 하면 센터가 되기 때문입니다. 언제나 센터가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는 들려 가지고 돌아가는 걸 좋아하고 남자는 들어 주면서 좋아하게끔 되어 있다구요. 본질이 다르다구요. 그래서 둥둥 뜨더라도 내 사랑이 들고 있으니 얼마나 좋아요? 미국에 미친 간나들이 많아요, 혼자 살겠다는 간나들.

여자도 사랑이 있어요? 여자도 사랑을 갖고 있어요? 「갖고 있습니다」 그러면 그 사랑이 나를 사랑하기 위한 사랑이예요, 남자를 위한 사랑이예요? 「남자를 위한 사랑」 (웃음) *대답해 봐요. 미국 여자들은 너무 욕심장이라구요. 나한테 확실하게 대답해 봐요! 여자들의 사랑이 여자를 중심한 거예요, 남자를 중심한 거예요? 「남자」 아니예요. 여자예요! 「남자입니다」 영원히? 「예」 절대적으로? 「예」 (웃음. *부터는 영어로 말씀하심)

그러면 그 사랑은 받기 위한 사랑이예요, 주기 위한 사랑이예요? 「주기 위한 사랑입니다」 미국에서는 시집갈 때 사랑을 주기 위해 간다고 해요, 자기가 사랑을 받기 위해서 간다고 해요? 「둘 다」 (웃음) 둘 다인데 어느 개념이 먼저예요? (웃음) 「주는 것」 받는 것이 이상적이예요, 주는 것이 이상적이예요? 「주는 것이요」 왜요? 주는 게 왜 이상적이냐? 왜 주는 것이 이상적인지 그걸 알아야 돼요.

자, 여자도 그렇게 받겠다고 하고 남자도 받겠다 하게 되면 어떻게 돌아가요? 돌아가지 못하고 버티고 서 있지요. (웃음) 하나될 수 없으면 어떻게 돌아가요? 그러면 하나가 될 수도 없고 발전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이상적이라는 것은 원을 만드는 거예요. 횡적으로 종적으로 구형을 만드는 것이 이상입니다. 그래요? 「예」 사랑을 받겠다는 게 죄예요, 이놈의 여자들아! 우주를 파괴하고 세상을 파괴하는 죄악 중의 죄악입니다. 서로 주겠다고 하는 부부는 돌아가는 거예요. 돌아가면 이렇게 돌아가요. (행동하시며 말씀하심) 알겠어요? 「예」 그렇기 때문에 사랑을 받겠다는 자체가 틀린 거예요. '선생님 그런 말 틀렸소. 나 그것 학교에서 안 배웠고 듣는 게 처음이요. 그건 레버런 문의 주장이지 그게 안 돼!' 할는지 모르지만 레버런 문의 주장이 아니라 이 우주의 이치가 그렇다는 것입니다.

자, 솔직이 한번 얘기하자구요, 여자들! 오늘 내가 다 용서해 줄 테니까. 지금까지 사랑을 받겠다고 생각한 여자인가 주겠다고 생각한 여자인가 할 때, 주겠다고 생각한 적이 많았어요, 받겠다고 생각한 적이 많았어요? 솔직이 한번 얘기해 봐요. 「주겠다고…」 (웃음) 자신이 없구만. 왜 '히히―' 하고 웃어요? (웃음) 이것을 혁명하자구요, 이것을. 이게 아무리 어렵더라도 우리가 혁명하자 이거예요. (박수) 남자들 뒤에 여자가 졸졸 따라다니는 게 사랑을 주기 위해서예요, 받기 위해서예요? 문제가 크다구요. 이게 미국 사회에서의 심각한 문제입니다. 거 몰라서 그렇다는 거예요, 몰라서. 우주가 어떻게 움직이고 어떻게 존속하는 걸 몰라서 그래요.

데이비드, 이 녀석 왔구만. 너 색시가 필요해, 안 필요해? 「매우 필요합니다」 (웃음) 그런데 왜 싫다고 그랬어, 중간에? 「상대를 잘 몰랐습니다. 앞으로 더욱 사랑하겠습니다」 그래. 그러라구. 자기가 좋기 위해서…. '색시 얻으면 편안하고 좋은 줄 알았는데 이게 짐이 되고 더 문제다' 그런 생각은 개념이 틀린 거예요. 어려운 거예요, 어려운 것. 전부 주고 다 주더라도 또 주고 싶고 또 주고 싶은 마음이 있어야 된다는 거예요.

사랑의 목적이 한 남자를 만나 가지고 좋아하기 위한 목적이라면 더 크기 위한 발전적인 사랑이라는 걸 알아야 됩니다. 목적은 더 커야 된다는 거예요. 그럼 남자 여자가 왜 그렇게 사랑해야 되느냐? 왜 사랑을 줘야 되느냐? 그것이 표준, 기준이라는 거예요. 거기서부터 이상적인 사랑의 세계가, 이상적인 사랑의 가정이 아니라 이상적인 사랑의 세계가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완전히 서로 주고받아 잘 돌게 되면 어디든지, 우주를 가나 세계를 가나 어느 가정에 가나 어디 가나 충돌이 안 되고 전부 다 그걸 원하는 겁니다. 잘 돌고 크겠다는 무엇이 본질이 되어 있으면 그것이 플러스돼 가지고 전부 다 엉키려고 한다는 겁니다. 자연이나 모든 것은 페어(pair;한쌍)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부 다 쌍쌍으로 살게 되어 있다구요. 원자세계도 쌍쌍이고, 동물·식물세계도 쌍쌍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것이 뿌리로부터 완전히 꽃이 피고 씨를 맺어야 우주의 보호를 받지 그러지 않으면 제거당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인간에게 있어서 사랑이 가장 중요한 것인데 왜 주어야 되느냐? 주는 것은 우주의 어디든지 통합니다. 그러나 받겠다고 하면 어디든지 막힌다는 겁니다. 그래 러브 로드(love road:사랑의 길)는 이렇게 똑같지 않아요. 이게 가면 갈수록 넓어진다 이거예요. 가면 갈수록 커진다는 겁니다. 왜 그러냐? 사랑하면 사랑할수록 올라가게 되어 있다 그 말이예요. 올라갔다 내려와서는 안 된다구요. 사랑의 길은 올라가면서 넓어지게 되어 있기 때문에, 서로가 주겠다고 하는 사람이 있어야 맞지 서로가 받겠다고 생각하면 완전히 탈선이 되어 버려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사람이 만물의 중심이 되어 있기 때문에 남자 여자 둘이 살면서 '모든 만물아, 우리 둘의 사랑의 표준이 잘 됐나 안 됐나 보고 너희들이 내 본을 따라라! 내가 스탠더드 스케일(standard scale;규모의 표준)이고 스탠더드 메저(standard measure;측정의 표준)와 마찬가지다. 여기에 너희가 맞나 안 맞나 재어 봐라!' 할 때에, 만물이 '예―이' 이렇게 말하게 되어 있지 '아니요' 하게 안 되어 있다는 거예요. 스탠더드 러브 스케일(standard love scale;사랑의 규모의 표준)이 있고 스탠더드 러브 메저먼트(standard love measurement;사랑의 측량의 표준)가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

그것이 뭐냐 하면 최고의 인간의 사랑이 가는 길이라는 겁니다. 결혼하고 나서 자기만을 생각하는 것은 낙제예요. 내려가는 거예요. 결혼하고 나서 상대를 백 퍼센트 사랑하게 되면 사랑하는 남편이 올라타든 밟든 목을 조르든 좋아서 '헤헤헤! 아야야!' 하며 웃는다구요. 그렇게 좋아하게 되어 있지 울게 되어 있지 않다구요. 그래 사랑하다가 여자 코를 잘라 버렸다고 해서 법정투쟁하겠어요? (웃음) 여기에 상처가 나고 피가 난다고 해서 '아이구 법정투쟁, 이혼이다!' 그래요? 「아니요」

이 다리가 말하는 거예요. '사랑하는 남편의 흉터가 없어 걱정이야. 이놈의 몸뚱이에 사랑하는 남편의 흉터가 없어 걱정이야. 아이구, 아이구' 한다구요. 흠이 많더라도…. 거 불행해요? (웃음) 거 불행한 여자예요, 행복한 여자예요? 「행복한 여자요」 (웃음) 정말이예요? 여러분들은 미국 여자들 아니예요? 손가락을 깨물어 잘라 가더라도 좋다는 거예요. 그러면 '내 손은 명예로운 훈장을 갖고 있다. 영원히 사랑한 불변의 남편 앞에 사랑을 하다가 잘렸다'고 자랑하게 되어 있지 그걸 감추게 되어 있어요?

자, 여러분들 그 말이 어때요? 좋은 말이예요, 아니예요? 「좋은 말입니다」 좋은 말이지요? 그거 이론적인 말이라구요. (웃음) 신경이 흥분해 가지고 '그거 이론적인 말이야!' 이래야 한다는 거예요. 흥분이 거기에 있는 거예요. (웃음) 남자 여자로 태어났으면 어떤 사랑을 하고 싶어요? 익사이팅(exciting;흥분시키는)한 사랑을 하고 싶어요, 미디오커(mediocre;평범한)한 사랑을 하고 싶어요? 침대에서 시트가 찢어지게 야단하며 사랑해 보라구요, 이제부터 둘이. (웃음) 그렇다고 해서 아침에 여자가 '이놈의 남자' 하면서 권총을 들이대겠어요, '히히' 하면서 좋아하겠어요? 생각해 보라구요. 부인하고 남자하고 서로 권총으로 쏘겠다고 권총을 준비하겠어요, 킬킬킬 웃으며 '내일도 그러고 영원히 그러자' 하겠어요? 어떤 걸 원하겠어요? (웃음)

우리 노골적으로 이야기해 보자구요. 결혼해 가지고 어떤 걸 원해요? 오버 익사이팅(over exciting)이예요, 거기에 미치지 못하는 익사이팅이예요? 어떤 거예요? (웃음) 자기가 사랑받겠다는 사람은 그런 사랑 절대 못 합니다, 절대 못 해요. 서로 주겠다고 해야, 서로 운동해야 더 크든지 작아지든지 하지요. 그러지 않으면 익사이트먼트(excitement;흥분)가 안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