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가정이 세워지게 된 배경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8권 PDF전문보기

36가정이 세워지게 된 배경

그러면 36가정은 도대체 무슨 가정이냐 이겁니다. 36가정 가운데 제1가정은 뭐냐 하면, 제멋대로 결혼한 패들을 전부 다 데려다가 하나님앞에 연결시킨 겁니다. 그다음에 제2가정은 뭐냐? 사랑의 뜻을 이루지못한, 이런 내용을 지닌 사람들을 전부 다 엮는 거예요. 그냥 막 짝지어 가지고 축복하는 것이 아니라구요. 그건 왜? 세계 사람들을 구하기위해서. 그다음에 제3 가정은 어떤 가정이냐? 처녀 총각들입니다.

기성가정들은 제 1가정 앞에 절대 복종해야 돼요. 거 영계에 가면 안다는 거예요. 그다음에 제2가정은 제3 가정에…. 앞으로 뜻이 다 이루어지게 될 때에는 36가정 가운데 누가 중심이 되느냐 하면, 제3 가정이 중심이 되는 거예요. 이런 말은 선생님한테 처음 들을 거예요.

아담 해와가 제멋대로 결혼했다 이거예요. 요즈음에 세계가 제멋대로 사랑관계를 맺어 가지고 남녀관계에 전부 다 혼란이 벌어지고 있다는 거예요. 지금은 어떤 때냐 하면 역사시대에 있어서 남녀관계의 최대혼란시대예요. 아담 해와가 타락으로 그렇게 뿌렸으니 그렇게 거두어질 때라는 거예요. 그다음에는 뭐냐 하면 자라고 있는 처녀 총각들…. 이렇게 된다는 거예요.

그래, 오시는 주님이 찾아올 곳은 어디냐? 이 기성가정을 찾아오는 것이 아니예요. 제멋대로 사랑관계를 맺은 사람에게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숫처녀 숫총각을 찾아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36가정을 맺어 주지 않았다면 여러분들은 들어가 설 자리가 없는 거예요. 이런 걸 알아요? 여기서 그걸 확대하면 전세계가 그 페이스에 전부 들어가는 거예요, 기성가정을 소생으로 친다면 장성을 제2가정, 그래서 이걸 아담가정, 노아가정, 야곱가정 이렇게 말하는 거예요. 야곱시대에 와 가지고 비로소 평면시대, 횡적 시대로 넘어온다는 거에요. 12지파를 중심삼고 횡적 시대로 넘어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본래 뜻 가운데는 기성가정이 없었다는 걸 알아야 돼요. 그러면 앞으로 영계에 들어갈 때 '아이구, 나 축복받은 기성가정이니…' 하면서 그냥 들어갈 수 있겠느냐 이겁니다. 이게 문제입니다. 이제 점점 나이가 많아져서, 지금 나도 나이가 많아 가지만, 영계에 갈날이 가까와 오지만 말이예요. 어차피 우리 앞에는 영계에 갈 날이 가까와 오는 거예요. 그러면 여러분 가정들이 어떻게 영계에 들어가느냐? 그냥 그대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지상에서 여러분 조상과 얼마나 하나되어 있느냐 이거예요, 여러분 조상과. 맨 종지조상이 누구예요? 복귀섭리에 있어서 통일교회 가정의 맨 종지조상이 누구예요? 「부모님요」 그래 부모님을 중심삼고, 그다음에는 12지파 형을 중심삼고, 거기에 36사람이 12방향 가운데서 세 사람이 선 거와 마찬가지로 서야 된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선생님을 중심삼고 12지파, 천상세계에 가면 열두 진주문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12지파가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지상세계에 12달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것이 다 맞아야 된다구요. 열두 형제, 예수님의 열두 제자와 마찬가지로, 예수님을 중심삼고 열두 제자가 있었던 거와 마찬가지로 선생님을 중심삼고 36가정이 있는데 그 가운데 열두 가정대표가 처녀 총각들이예요. 이걸 중심삼고 그다음은 제멋대로 산 사람이고, 그다음은 가정을 가진 사람입니다. 이 사람들이 하나되었다는 조건을 세우지 않고는 들어갈 길이 없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