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우주에서 가장 귀한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8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우주에서 가장 귀한 것

그래, 여러분의 재산 중에, 통일교회 축복받은 가정의 재산 중에 제일 귀한 재산이 무엇이냐? 하나님이예요. 제1 재산이 하나님이요, 제2재산이 참부모입니다. 참부모의 가정입니다. 그 이상 귀한 것이 없습니다. 그것은 우주를 주고도 바꿀 수 없고, 내 일신과 내 모든 소유를 희생시키더라도 살 수 없는 가치의 재산을 갖고 있는 거예요. 말을 들으면 사실이 그런데, 그렇게 생각하고 살았어요?

시간이 몇 시나 되었나요? 내일 또 얘기하려면…. 이렇게 얘기하다가는 밤새껏 해도 끝이 안 나겠구만.

통일교회에서 가장 귀한 것이 뭐라구요? 「하나님」 그다음에는 뭐라구요? 「참부모님」 어째서? 잃어버렸던 하나님의 사랑을 찾기 위해서는 참부모님을 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랑의 본체이신 하나님, 선생님이 아무리 사랑을 찾았다 해도 하나님이 없으면 안 되는 거예요. 사랑때문에 하나님 이상의 가치를 지닌 존재가 없는 것이요, 부모님 이상의 가치를 지닌 존재가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처끼리 앉아서 싸움하다가도 '양심에 가책이 안 돼요?' 하고 여편네가 물어 볼 때, 양심이 가책이 되면 '가책이 돼' 하고 대답하고, 답변하고 싸워야 된다는 겁니다. 양심에 가책이 안 되면 '가책이 안 돼' 하고, 여편네는 '나는 양심에 가책이 돼요' 이래 가지고 싸워야 돼요. 그럼 싸움이 다 끝나는 거예요. 왜? 사랑이 떠나기 때문에. 우주에 하나님이 떠나고 부모님이 떠나기 때문이예요.

사랑은 우주에서 가장 귀한 것이요, 역사를 두고 살 수 없는 가장 귀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무엇이 그리워 가지고 수만 년 역사를 거쳐 복귀섭리를 해 나오셨느냐? 마음대로 우주를 만드실 수 있는 데 무엇이 필요하냐? 다이아몬드가 필요해요? 황금덩어리가 필요해요?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뭣이 필요해요? 사랑, 사랑이 필요한 겁니다. 전능하신 하나님도 사랑 때문에 그렇게 고생하시는 거예요. 그 사랑을 내가 찾은이상 복된 것이 어디 있고, 하나님을 모시고 부모님을 모신 것 이상 복된 것이 어디 있느냐 이거예요.

여러분도 그렇잖아요? 부모 없는 자식이 행복해요? 세상적으로도 불행하다고 하지요? 「예」 나라가 없어도 불행하다고 하지요? 마찬가지예요. 나라의 주인이 하나님이요, 가정의 주인이 부모님입니다. 여러분들이 눈을 들어 대해(大海)를 바라보든, 산을 바라보든, 하늘을 바라보든 '나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부모님을 사랑하는 그 마음을 가지고 너희들을 사랑한다'고 할 때 모든 만물은 머리를 숙이는 것입니다.

'당신들이 어디 가든지 가는 곳에 우리는 따라가겠습니다' 하며 그복이 따라오는 것입니다, 복이. 돈이 굴러오는 거예요. 돈이 어디서부터 출발하느냐? 그 돈이 어디서부터 오느냐 하면, 하루 이틀 사이에 눈앞으로 굴러 들어오면 좋겠지요? 그렇지만 저 끝에서부터 온다구요. 일전짜리로부터 자꾸 굴러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