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말씀과 인격과 심정을 가진 하늘의 용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4권 PDF전문보기

우리는 말씀과 인격과 심정을 가진 하늘의 용사

노래 한 곡 합시다. 노래하는 데는 뜻을 생각하면서 하라구요. 제목이 무엇이지요? 하늘의 용사예요. 응? 「예」 어찌하여 하늘의 용사인고? 여기 삼팔선 가까이 오니까 용사들이 많더구만요. 그들은 무슨 용사예요? 그들은 대한의 용사라구요. 우리는 무슨 용사예요? 「하늘의 용사입니다」

여러분들 철갑 모자 있어요? 「없습니다」 군복이 있어요? 「없습니다」 총 있어요?「없습니다」 수류탄 있어요? 「없습니다」 엠원(M1)이니 칼빈이니 하는 총이 있어요? 「없습니다」 대포도 없어요. 뭐가 하늘의 용사예요? 「새말씀의 용사입니다」

하늘의 무기는 말씀과 인격과 심정이예요. 알겠어요? 「예」 그 인격이 한번 호령하면 억천만이 머리 숙여 눈물 흘릴 수 있고, 그 말씀이 한번 내려지면 주위에 있는 사람이 머리 숙일 수 있고, 그 심정에 한번 녹아나게 될 때 수많은 군중이 눈물 바다를 이룰 수 있는 거예요. 그것이 무기입니다. 무엇을 잡는 무기예요? 사탄을 다루는 무기예요. 그 무기를 던지는 곳곳마다 사탄이는 자멸이예요.

자, 그러면 통일 용사의 노래, 제목이 뭐라구요? 「하늘의 용사입니다」 통일의 용사예요, 하늘의 용사예요? 여러분이 지금까지 입을 열고 부르기는 불러도 뜻은 몰라요. 선생님이 그 가사를 지었는데 가사를 지은 사람의 해설을 들어야 내용을 알 거 아니예요? 그럴 거 아니예요? 「예」 뜻을 알아요, 몰라요? 뜻이 깊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