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인들이 남겨야 할 전통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6권 PDF전문보기

통일교인들이 남겨야 할 전통

통일교회가 지금까지 고생만 죽도록 해 가지고 지금 형편이 없는 것 같지만 결국은…. 보라구요. 산골에 들어가게 되면 '이런 강원도 산골, 아이쿠!', '이런 경상도 산골 깊은 가운데 내가 와서는 뭐 통일교회 전도한다고 해서 누가 알아줘, 누가? 본부의 선생님이 알 게 뭐야! 알 게 뭐야! 괜히 나 혼자 이렇게 다니며 고생하지' 이렇게 한을 품고 일할는지 몰라요. 그렇지만 그것이 문제가 되더라 이거예요. 왜 그러냐? 아, 통일교회의 청년 남녀들이 와 가지고는 두메산골 골짜기에 들어가 가지고 피땀을 흘리며 봉사하는데, 이것은 문제가 크다는 겁니다. 맨 처음에는 '뭐야! 통일교회 아가씨들이 전도왔어? 저따위들이 무슨 전도를 하나, 저거!' 하고 할아버지에서부터 그 동네의 어린애까지, 소학교에 다니는 소학생들까지도 전부 다 비웃는 거예요. 맨 처음에는 '아하, 저거 그저 며칠 있다가 가겠지!' 한다구요. 자기들깐에는 말이야, 자기가 옛날에 자랄 때의 그 청소년 시대와 자기 아들딸을 중심삼고 비교해 보게 될 때 '저거 다 같은 사람이니 불원한 장래에, 몇 주일도 못 가서 전부 다 보따리 싸 가지고 돌아간다'고 이렇게 생각한다는 거예요.

그런데 아이쿠…. 한 달이 지나도 여전하다 이거예요. 아, 1년이 지나도 여전하거든요. 다시 1년만 지내고 나면 자기들끼리 모여서 쑥덕쑥덕한다는 거예요. 맨 처음에는 그저 보기 싫어서 쑥덕쑥덕하다가 1년만 지나면 자동적으로 쑥덕쑥덕해요. 그저 집에 들어가 가지고는 아이들이 말 안 듣고 야단하게 되면 그 할아버지 혹은 아버지가 '야, 이 자식들아! 너, 통일교회 아가씨들을 봐라. 너만한, 너보다도 나이 어린 아가씨가 새벽에 일어나 가지고 동네 방네에 전부 다 이런 일을 하지, 남을 위해서 어떻게든지 동네에서 본이 되기 위해서 아예 밤잠을 자지 않고 자기 일신의 고통을 잊어버리고 움직이지 않느냐?' 하는 거예요. 그런 걸 마음에라도 생각한다는 거예요, 나중에. 조금 더 생각하는 사람은 '야! 너, 통일교회 저 아가씨 본받아라' 하고 자기 딸을 대해서 말할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부터 벌써 승리는…. 우리의 뜻은 벌써 여기서 승산적인 결과가 나타나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만일에 피땀 흘리고 움직였던 그 사실이 실적은 나타나지 않았더라도 그 동네에 있는 모든 유지와 그 동네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가슴 가운데에는 '저 아가씨가 하는 일은 옳다. 배워야 되겠다' 혹은 오빠가 그걸 보고 동생한테 '너도 저렇게 되어야 돼. 그런데 뭐야, 이 간나야' 한다는 거예요. 모두 다 그런다는 거예요. 아버지는 자기 아들을 보고 '야 야 야! 너, 저 처녀를 본받아야 돼' 이렇게 말할 수 있게 되면 우리는 완전히….

만일에 그 처녀가 하는 일이 옳다는 인정을 하는 뜻을 품은 어떤 부모가 있는데 그것을 부정하는 자식들이 그의 임종 시간에 아버지라고 혹은 어머니라고 찾아왔을 때 유언하며 부탁하는 말이 '야, 이 동네 아무 아가씨와 같은 그런 사상을 갖고 그런 참다운 인간이 되어 주려무나' 하는 것이었다면 그 자식은 거기서부터 가슴에 새로운 다짐의 못을 박게 된다는 것입니다. 역사는 거기서부터…. 선생님이 목적하는 것은 바로 그거라구요.

여러분들이 사람 나오지 않는다고 걱정하지 말아요. 여러분들이 그런 자리에서 피눈물을 흘리면서 3년 동안 종의 신세가 되고 몰려서 만일에 길에서 죽어 거기에 무덤을 남기게 되더라도 여러분들은 패자가 절대로 안 된다 이거예요. 그런 사실을 거기서 남겼다면 그 무덤이 그 동네방네에…. 혹은 백 호 이상의 호수가 있어서 전부가 반대하다가 그런 무덤을 남겼다 하게 되면, 해가 지나서 통일의 운세는 이 나라를 전부 휩쓸 것이며 두메 산골 그 마을까지도 찾아들 날이 있을 것이어늘 그때에는 남녀노유 모두가 찾아가서 그 무덤가에서 손을 들고 통곡하면서, 백배 절하면서 자기의 지난날의 죄를 용서해 달라고 하면서 통곡할 거라구요. 그렇게 되면 그 자리로 인하여 전체의 부락을 완전히 점령하고도 남아요. 자기의 후손들 앞에 그 어버이들은 유언으로 그 무덤을 바라보라고 교훈의 표석을 남겨 놓을 것이 틀림없다는 거예요. 이렇게 되면 그 마을에서부터 세계의 천국은 건설되어 나온다 이거예요. 이것을 바랐던 거예요, 이거. 걱정하지 말아요. 이렇게 되면 지금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