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종횡의 균형을 맞춘 참사랑의 센터를 통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1권 PDF전문보기

모든 것은 종횡의 균형을 맞춘 참사랑의 센터를 통해야

자, 타락하지 않았으면 어떻게 됐겠어요? 하늘나라의 왕궁이 있겠어요, 없겠어요? 「있습니다」 그것은 천상세계에 먼저 생겨나야 되겠어요, 지상 세계에 먼저 생겨나야 되겠어요? 「지상에」 왜 지상입니까? 지상은 보이는 세계이고 천상은 안 보이는 세계입니다. 보이지 않는 것을 닮아서 보이는 것이 생겨났다는 거예요. 그래서 여러분들도 보이지 않는 맘과 보이는 몸뚱이, 둘 사이를 무엇이? 보이지 않는 사랑이 묶는 겁니다. 보이는 것이 묶는 게 아니라구요. 내가 저 사람하고 하나되려고 할 때에는 보이지 않는 마음이 하나되겠다고 할 수 있는 생각이 있어 가지고 하나되지, 하나된 다음에 생각하나요? 다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부 다 무엇을 센터로 하고 사느냐? 보이지 않는 것을 센터로 하고 사는 것이 이 모든 존재의 세계다 이거예요.

이 물건도 좋은 물건이 될 수 있고 나쁜 물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좋은 마음을 가진 사람 앞에 소유될 때에는 좋은 물건이 되고, 나쁜 마음을 가진 사람이 소유할 때는 나쁜 물건이 된다 이거예요. 결과는 어디서 시작되느냐? 보이지 않는 데서 근원이 되어 보이는 것이 좌우된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그러면 좋은 것이 무엇이고 나쁜 것이 무엇이냐? 좋은 것은 언제나 참사랑과 통할 수 있는 길이 있지만, 나쁜 것은 참사랑과 언제든지 통할 수 없는 길을 가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축복받은 사람은 손들어 봐요. 음! 대부분이군. 그런데 신랑들이 참된 사랑의 마음을 갖고 대해 주는 걸 좋아해요, 참된 사랑의 마음이 아니고 그냥 그대로 대해 주는 걸 좋아해요? 동물적인 인간하고 이상적 인간이 있다 할 때, 동물적 인간의 사랑을 받고 싶어요, 이상적 인간의 사랑을 받고 싶어요? (웃음) 왜 웃어요? 왜 웃어? 어느 것을 원해요? 「이상적 인간의 사랑요」 행동은 다 마찬가지예요, 행동은. 동물적인 남성이 사랑하는 행동이나 이상적인 남성이 사랑하는 행동이나 행동은 다 마찬가지…. 보이지 않는 세계의 높은 차원의 자리를 갖고 있는 것을 이상적인 마음이라고 한다는 거예요.

인간적인 마음보다도 참사랑의 이상적 인간의 마음은 어때요? 「좋습니다」 차원 높은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우린 이걸 알아야 해요. 횡적인 사랑이 있고 종적인 사랑이 있다 하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래 종적인 사랑이 뭐예요? 높은 거예요. 이 종적인 사랑에 속하려면 높은 이상을, 보이지 않는 높은 기준에서 결정해야 합니다. 그런 입장에 선 남성이 사랑하는 것을 참사랑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보다 높은 차원의 참사랑이라고 할 수 있다구요. 이것이 없더라도 사랑은 사랑이예요, 횡적 사랑 말이예요. 종적 사랑은 말이예요, 저 지옥까지 가더라도 변하지 않고, 아무리 어려움이 있더라도 변하지 않고, 아무데를 가더라도 변하지 않고 갈 것이다 하는 사랑이예요.

자 그럼,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부부끼리 사랑해 오는데 횡적인 사랑을 중심삼고 볼 때에, 이 세상의 인간적인 면에서 도의적으로 남편과 아내로서 사랑하는 데 있어서 세계적이요, 이런 종적인 사랑- 이 우주적인 참된 종적인 사랑-을 중심삼고 볼 때도 하늘땅 앞에 대표적인 우주사적인 남성이 되고 여성이 됐다 하는 입장에서 사랑해 본 적 있어요? 왜 이렇게 조용해? 자, 이것을 볼 때에 여러분들이 부부사랑과 가정을 중심삼고 사는 행동은 다 마찬가지인 것 같지만, 그 종적인 면에 층계, 수천 수만의 계단, 계급이 생겼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층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어떤 존재냐? 이것도 백 퍼센트 맞고, 요것도 백 퍼센트 맞아서 둘이 균형이 잘 맞아 '휭-'우주가 돌아갈 수 있는 사랑의 부부를 원하는 것입니다. 두 힘이 부딪치게 되면 이게 운동한다구요, 운동. 사랑은 둥글다고 하는데, 그게 편편하게 둥그냐, 지구같이 둥그냐? 「지구처럼…」 여러분들 그런 사랑 하고 있어요? 그럼 이것이 핵이 됩니다. 모든 종횡의 균형을 맞춘 참사랑의 센터가 있습니다. 이 센터를 모든게 통해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세상에는 횡적인 사랑만을 중심삼고 사는 , 이상적인 인간이 아니라 동물적인 인간이 있고, 이상적인 인간, 신적인 인간, 즉 그 횡적인 사랑뿐만 아니라 종적인 사랑을 중심삼은, 하나님 같은 사랑을 중심삼은 인간이 있습니다. 두 종류의 인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두 종류의 인간을 두고 볼 때, 하늘땅이 좋아하고 박수하는 부부, 인간세계도 찬양할 수 있고 영계에서도 찬양할 수 있는 부부가 있는가 하면, 인간세계에서조차 침 뱉는 부부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