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에서 말하는 것은 하나님을 해방하자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2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에서 말하는 것은 하나님을 해방하자는 것

내가 감옥에 끌려다니고 저 뒷골목으로 몰려다니면서도 통일교회는 커 나왔어요. 그거 모르지요? 내가 얘기하면 통곡이 벌어질 사연들이 많아요. 자, 이렇게 하나님을 해방하는 것이 쉬운 게 아니라구요. 이제는 레버런 문의 사상을 통해 가지고, 그 방향에 보조를 맞출 수 있는 세계 지도자들이 얼마든지 생겨났어요. 앞으로 김포 공항에는 레버런 문을 모셔가겠다고 해서 대통령 자가용 비행기가 날아들게 될 것입니다. 그때도 반대할래요? 기성교회, 그때도 반대할래요? 아, 저 미국 장로교회의 노회 총회장이 나를 찾아뵈러 올 텐데 그때도 반대할래요? 그럴 때가 눈앞에 왔다구요, 지금 눈앞에.

내가 요전에 미국에서 여기 한국에 올 것을 예상하고 우리 아들딸과 축복을 전부 다 끝내고, 3월 30일까지 전부 다 정리하여 끝내고, 이제부터 세계적인 비약의 시대로 들어갈 것을 예고해 놓고, 통일교회의 가야 할 방향을 확실히 제시해 놓고, 세계 지도자들을 모아 놓고 지시했어요. 거기에서 그때 내가 주장한 것이 뭐냐 하면 좌익도 안 되고 우익도 안 되고 두익(頭翼)이 필요하다고 한 것입니다, 두익. 머리가 없는 민주세계, 머리가 없는 좌익세계는 망하게 되는 겁니다. 마르크스가 아무리 잘났다고 해도 하나님을 대신할 수 없고, 미국의 조야를 대표한 대통령이 아무리 민주주의적으로 전국민의 지지를 받아서 선출되었다 하더라도 세계를 지도할 수 없다구요. 그건 단 하나 하나님 앞에 기대할 것밖에 없다구요.

하나님은 그냥 일할 수 없어요. 사람을 시켜서 일하는 겁니다. 그 사람을 중심삼고 볼 때 통일교회의 이 가디즘(Godism)을 중심삼은 활동은 이미 세계의 제3세계권을 넘어서 지도할 수 있는 그런 내용이 있다고 평가되었습니다. 그것이 신학계와 철학계에서 이미 다 끝났습니다. 여기 똑똑한 박사님들 그런 거 다 알지요? 다 끝났다구요.

통일교회 사상이 아니면 안 돼요. 인간이 제창하는 사상이라는 것은 아무리 잘되었다 하더라도 역사적인 사상을 이어받은 것이요, 그 내용을 전수한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인간을 위주한 전통 기반 위에만 서는 것이지 영원히 못 가는 거예요. 그 전체 역사를 비판하고 새로운 주견(主見)을 가지고 새로운 관을 세웠다 하더라도 그 사람이 죽고 나면 그 제자는 선생님보다 더 훌륭해야 되겠다고 해서 그걸 뒤집어 버린 것이 역사시대의 성인들의 제자들이 해 온 병폐해요. 그건 변하게 마련이라구요.

그러니까 우익이 어디로 갈 것이냐, 좌익이 어디로 갈 것이냐? 우익 가지고도 안 되고, 좌익 가지고도 안 돼요. 그러니 두익이예요, 두익. 아무리 손발이 거동하더라도 그건 전부 다 머리의 조종을 받아야 되는 거예요. 중추신경을 통해 가지고 정상적인 생존자로서의 완전한 모든 균형적인 생리적 기반 위에 선, 자주적인 생명력을 지닌 정상적인 두뇌로부터 명령을 받는 손발이 되어야만 정상적인 사람이 되는 겁니다. 그래 가지고 두익을 중심삼고 통일되어 가지고 하나로 품어야 된다구요. 품을 수 있는 그것을 중심삼고 세계는 나가고 있다는 겁니다. 하나님의 품에 품기기 위해서.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에서 말하는 것은 뭐냐 하면, 하나님을 해방하자는 겁니다. 공산주의로부터 해방하자 합니다. 그렇잖아요? 하나님은 공산주의에 없잖아요? 공산주의에서 하나님이 있다 하게 만들어야 되는 거라구요. 민주세계에서도 세속적 인본주의를 중심삼고 하나님을 전부 다 추방해 버리고 인간 만능주의, 인간의 힘과 배금주의를 합하면 만능하다고 주장하던 이들이 모두 실패권으로 이미 탈락되게 되어 있다 이겁니다. 하나님을 빼놓고 해보겠다구? 안 된다는 거예요.

그래서 하나님을 중심삼은 역사적 기반 위에, 하나님의 사상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섭리사관을 중심삼고 인류사관을 세워 나가야 됩니다. 바로 잡아 놓아야 됩니다. 하나님의 사상을 중심삼고, 섭리관을 중심삼은 새로운 이상적 생활기반을 확대해 나가야 돼요. 개인적 생활권·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적 생활권을 연결시켜서 지상천국 생활권을 연결시켜 가지고 천상천국 생활권과 동화될 수 있는 그 권까지 연결돼야 지 상에서 살던 사람들이 천상에 가서 하늘나라의 백성으로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