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은 현지에서 해야 빠른 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7권 PDF전문보기

교육은 현지에서 해야 빠른 법

교학통련은 이제 안 해도 괜찮아요. 그들이 안 해도 임자네들이 먼저 하라는 거예요. 승공연합은 승공연합, 통일교회면 통일교회가 당장이라도 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따라온다구요. 통이 다 안 찼으면, 차지 않은 데에 들어가서 교학통련도 하고, 그다음에는 승공연합도 해서 빨리 통을 메워야 합니다. 통을 다 메우고 나면 반을 메워 들어가는 거예요. 그러면 결국 우리 조직은 하나 아니예요?

승공연합 회원이 옛날 7백만 명이라고 했지요? 「예」 명단 다 있잖아요? 「예」 그들을 전부 다 반별로 아무개 아무개 있나 재검토해 가지고, 있는 사람은 불러 모으는 겁니다. 지프차에 스피커 시설을 해 가지고 마이크로 누구 누구 승공연합에 가입한 회원은 전부 다 모이라고 이름을 불러대는 거예요. 이때 써먹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안기부에서는 '승공연합 7백만 회원 허재비들이다 종이 짜박지 한 장밖에 없다' 하는 말을 하는데, 말은 그만하고 이제부터 실천한다 이겁니다. 완전히 정비하는 거예요. 승공연합 조직권 내에서 통반장을 시켜 가지고 무슨 짓이라도 할 수 있는 겁니다. 통반장 격파 문제도 선생님이 그동안 다 해왔다 이겁니다. 알겠어요? 알겠어요? 「예」할 수 있게끔 다 해 놓았다 이겁니다. 이걸 못 하겠어요?

밥을 먹으나, 자나깨나, 강의도 전부 다 통·반에 가서 하라 이거예요. 그래 가지고 통·반이 궤도에 올라오게 되면, 거기에서 똑똑한 사람을 빼 가지고 그들을 상부에서 교육하라는 것입니다. 교육은 팔도를 중심삼아 가지고 하는데 교육 기관은 몇개만 만들어 놓으면 되는 거예요. 교육은 전부 다 현지에서 해야 돼요. 현지가 일선입니다. 일선에서 훈련을 받아야 빠른 겁니다. 군대훈련은 후방에서 아무리 해도 안 돼요. 일선에서 해야 됩니다, 일선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