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에게 제일 귀한 것은 여자, 여자에게 제일 귀한 것은 남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8권 PDF전문보기

남자에게 제일 귀한 것은 여자, 여자에게 제일 귀한 것은 남자

자, 이렇게 볼 때, 인간세계에서 떠나 가지고 하나님을 중심삼고, 하나님 편에서 보게 될 때, 하나님이 '제일 좋다'는 것이, 하나님에게도 제일 좋다는 것이 있겠어요, 없겠어요? 어떨 것 같소? 하나님에게 있어서 제일 좋은 게 뭐냐? 이걸 알면 참 좋겠지요? 하나의 나라를 중심삼고, 오늘날 대한민국이면 대한민국을 중심삼고 봐도 대통령이 제일 좋아하는 게 뭐냐 해서 서로 야단합니다. 가정이면 가정에서 어머니 아버지가 제일 좋아하는 게 뭐냐? 제일 좋아하는 것을 중심삼고 관계를 맺는 데 있어서 자기의 가는 길이 주어집니다. 이것은 개인에 있어서도 그렇고 국가, 세계에 있어서도 그렇다는 것입니다. 남자에게서 제일 좋은 게 뭐냐? 여자에게서 제일 좋은 게 뭐냐? 자 여러분, 인간이 제일 좋아하는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인간이 제일 좋아하는 건 뭐냐? 먼저 남자들이 제일 좋아하는 것을 알아야 되고, 여자들이 제일 좋아하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럼 남자들이 제일 좋아하는 게 뭐냐 할 때, 남자들이 말하기를 '아, 나는 권력이야' 하면서 대통령 선거에 출마를 하고 뭐 어떻구 어떻구, 국회의원이 제일이고, 뭐 어떻구 어떻구 하는데, 그것을 잘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남자에게 제일 좋은 것은 여자입니다, 여자. 나라를 주고도 바꿀 수 없고 천지를 주고도 바꿀 수 없는 그런 여자. 남자에게 제일, 절대적으로 좋은 것은 여자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자들은 기분 나쁘지 않지요? (웃음) 아무리 덩치가 크다 하더라도 여자가 없으면 남자는 형편이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자에게 제일 좋은 게 뭐냐? 아 어머니지요, 어머니. (웃으심) 그래요? 어머니 아버지 오빠 형제도 있지만 제일 좋은 것은…. 아무리 꽃다운 아가씨가 무럭무럭 자라서 홍안의 미색의 얼굴을 갖추었다 해도 그 앞에 남자가 없으면 천국이예요, 지옥이예요? 「지옥입니다」 천국이란 개념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대답해 봐요. 절대 없어요, 절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에게 제일 귀한 것이 뭐냐? 뭐예요? 남자입니다. 남자에게 제일 귀한 게 뭐냐 하면? 「여자요」 여자 남자가 둘이 붙어 사는 것을 가만 보면 신기롭다구요. 저거 어떻게 둘이 사나, 뭣 때문에 사나, 밥 먹고 그저 자고…. 전체 보면 사람은 먹고 자고, 오고 가고, 좋고 나쁘고, 자고 깨고 합니다. 여기에 세상만사가 다 들어가는 것입니다.

남자 여자에게 좋은 게 뭐예요? 그렇잖아요? 얼굴 형으로 보게 되면 다양해요? 눈 코 입 귀, 네 가지예요. 동그란 데에다 그려 박은 것이거든요. 그걸 둘이 들여다보고 일생 동안 산다니, 그 얼마나 지옥이예요? (웃음) 생각해 보라구요. 얼마나 지옥이예요? 여러분, 그림 한 장 갖고 일생 동안 매일 같이 아침 저녁으로 말하고, 의논하고, 비벼대고 산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얼마나 지옥이예요? 아무리 명화라고 해도 그것은 지옥이예요. 그런데 어떻게 일생 동안 비벼대고 싸우고도, 또 떨어지지도 못하고 합해 가지고 좋다고 하고, 또 싸우고, 이렇게 야단하느냐? 그래, 뭐가 그렇게 좋으냐 이거예요. 뭐가 제일 좋으냐는 것입니다. 남자 자체가 좋은 거예요? 여자에게 있어서 남자 자체가 좋은 거예요? 남자 자체는 좋을 것이 없다구요. 비교해 보면 다른 게 한 가지밖에 더 있어요? 다 같다구요. 눈도 있고, 코도 있고, 뭐 몸뚱이도 다 같은데 한 가지가 달라요. (웃음) 그건 여러분이 웃는 걸 보니까 다 아는 모양이구만.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