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팔아서라도 교회를 지어 전통을 세우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2권 PDF전문보기

집을 팔아서라도 교회를 지어 전통을 세우라

여러분 집에 가면 어머니 아버지, 사돈 팔촌 다 있지요? 다 있지요? 「예」 이제 어머니 아버지는 누구냐 하면 말이예요, 동생이예요. 여러분이 형님이예요. 어머니 아버지가 동생이라구요. 섭리관으로 보면 그래요. 알겠어요? 종적인 입장에서는 여러분이 아벨이라는 거예요. 하늘편 장자라구요. 어머니 아버지는 종적인 입장에서 뭐예요? 「차자」 차자예요. 거꾸로 되는 것입니다. 이쪽이 하늘편이기 때문에 이쪽으로 넘어가야 됩니다. 그래 가지고 장자의 자리에 선다는 거지요. 그러니 어머니 아버지를 틀어 잡아라 이거예요. 그럴 때가 왔지요? 「예」

이제는 통일교회를 지금까지 반대하던 패들이 '그래, 네가 잘했다' 하게 됐습니다. 그런가, 안 그런가? 「그렇습니다」 그러니까 휘어잡아 가지고 땅이든 집이든 다 팔아서라도 교회를 지어라 이거예요. 선생님이 자꾸 도와주면 안 되는 거예요. 내가 이런 명령을 하기 전에 이미 다 투입했어요, 조건이 될까봐.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그래 놓고 이 명령 하는 겁니다. 지금 면에 500만 원 씩을 줬어요. 나머지는 땅을 팔든 소를 팔든 해서 교회를 지어라 이거예요. 자기 집보다도, 자기 어머니 아버지가 사는 집보다도, 자기 아들딸이 사는 집보다도 하나님의 성전을 더 잘 지어라 이거예요. 그러면 복이 있게 됩니다. 똑똑히 알았어요? 「예」 알겠어요, 모르겠어요? 「알겠습니다」 똑똑히 알아야 되겠다구요.

아무리 어렵더라도 이 전통을 남기고 가야 됩니다. 여러분의 주위에는 승공연합의 지부장이 있고, 그다음에는 국민연합의 위원장이 있습니다. 일가가 여러분을 주목하고 있다구요. 그 사람들이 앉으면 자동적으로 돌아가는 겁니다. 지금은 우리가 소생이지만 가나안복지 국가를 찾아들어갈 때는 거꾸로 그들이 소생이 되는 거예요. 그러니 그들이 여러분을 아버지와 같이 모셔야 되는 것입니다. 또, 여러분은 그들이 여러분을 형님과 같이 모실 수 있게끔 만들어야 돼요. 그런 전통이 없어요. 그러니 가르쳐 줘야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 교수를 아버지와 같이 모시고, 지부장을 형님과 같이 모셔야 돼요. 그래야 갈 길이 나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전통이 없어요. 그러나 해야 되겠기 때문에 가르쳐 줘야 되는 거예요. 행동하고 가르쳐 줘서 복을 받는 것은, 그렇게 해서 우대받는 것은 천하에 참소할 자가 없는 것입니다. 자, 그렇게 하겠다는 사람은 쌍수를 들어서 결의하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