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아들딸을 사랑하듯 세계의 아들딸을 사랑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3권 PDF전문보기

자기 아들딸을 사랑하듯 세계의 아들딸을 사랑하라

그렇게 볼 때, 소원성취의 모든 일념이 인간완성의 기준을 바라는 것이라면 그 인간완성은 부모로서의 완성이요, 부부로서의 완성이요, 자녀로서의 완성을 말하는 것입니다. 통일교회로 말하자면 사위기대 이상완성을 실현할 수 있는 참된 사랑의 보금자리가 현현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 자리에 설 때 참된 할아버지가 우리 집에 있게 됩니다. 그것이 불행해요? 참된 할머니가 우리 집에 있게 되면 불행하겠어요? 참된 어머니 아버지가 내 어머니 아버지인데 불행해요? 그건 영원과 통하는 것입니다. 참된 남편과 아내를 내가 갖고 있는데 불행하겠어요? 참된 아들딸을 갖고 있는데, 참된 아들딸이 내 아들딸인데 불행해요?

이렇게 될 때, 동서가 하나되고 상하가 하나되고 할아버지와 손자가 하나되고 부부가 하나돼 가지고, 이것이 하나의 둥지로 동그랗게 핵을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이 힘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이 무엇이냐 하면 참된 사랑이라는 것입니다. 그 참된 사랑 외에는 있을 수 없다는 결론은 타당하고 이론적 결론입니다. 이걸 받아들여야 됩니다. 눈이 그걸 원하고 귀가 그걸 원합니다. 여러분의 입이 그러한 가정에서 살기를 바라고 그런 할아버지 할머니, 그런 남편과 아들딸을 데리고 살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안 그래요?

그러한 남편과 아내가 가정을 중심삼고 사는 것이 하나의 모델이 되는 것입니다. 이상세계의 세포구조의 교재가 되는 거예요. 세포라구요. 그런 세포를 확대시키게 될 때 이상세계가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가 할아버지 할머니를 가정에서 사랑하는 것 이상 참된 사랑을 가지고 세계의 국경을 넘어서 자기 할아버지 할머니와 같은 연령의 사람을 사랑하겠다는 사람은 이상적 성자입니다. 알겠어요? 「예」

남자 여자가 둘이 결혼하는 것은 서로가 대표적 자리에서 만나는 것입니다. 50억 인류를 대표한 거예요. 25억의 남성을 대표한 남자와 25억의 여성을 대표한 여자가 만나는 것은 인류 전체를 대표한 공동이념 체제권 내의 중앙에 서 가지고 대표적으로 만나는 거예요. 여기에 참다운 부부가 있는 거예요.

그 사랑을 가지고 사는 부부들은 오늘날 남자와 여자들을 자기 아내의 연장이요, 자기 남편의 연장으로 생각하고, 보는 것입니다. 남자들은 여자들을 자기 아내 이상 존경하고 사랑하고, 여자들은 남자들을 자기 남편 이상 존경하고 사랑하려고 할 수 있는 입장이 돼야 되는 거예요. 그러나 타락을 했으니 요사스러워 가지고 조금만 가깝게 되면 서로 겁탈하려고 하는 거예요. 여편네나 남편네나 젊은 놈들이나 자기 상대이상을 떠나 가지고 요사스러운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인류를 사랑하기를 자기 아내 이상, 자기 남편 이상 사랑할 수 있는 입장에서 다 품고 품은 가운데 사랑을 해야 됩니다. 부모 된 입장에 있으면 자기 아들딸들을 사랑하듯이 세계의 아들딸을 사랑해야 되는 것입니다. 세계의 아들딸은 하나님의 아들딸입니다, 세계의 아들딸은. 가정보다도 종족이 크고 종족보다 민족이 크니만큼 미래의 이상적 터전을 상속받을 수 있는 더 큰 무대 앞에서 작은 것은 흡수되어야 한다는 논리입니다. 작은 원소는 식물을 통하고 동물을 통해서 차원을 높여 가지고 사랑의 세계로 가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 자기 가정에 있어서 자식을 사랑하듯이 세계의 젊은 아들딸들을 전부 다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가져야 됩니다. 그런 사람이 돼 가지고 그렇게 체험한 사실들을 세계와 국경과 환경을 넘어서 사랑할 수 있는 그 세계가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이상적으로 결속된 세계인 것입니다. 그런 세계를 왈 지상천국이라 하느니라.

가인 아벨의 논리는 위대한 논리입니다. 하나님의 참된 사랑은 자기 자식을 희생시키더라도 나라의 젊은이를 위해서 제물삼기를 원하는 거예요. 그런 하나님의 마음이 있기 때문에 그런 세계에서만이 통일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위하는 사랑에서만이 통일이 벌어진다는 거예요. 위하지 않는 사랑에는 사탄이 오가는 거예요. 파괴가 벌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소원이 그렇고, 만물의 소원이 그렇고, 인간의 소원이 그렇다면 3대 이상권의 소원을 가지고 살겠다는 사람이 있을 때 망할 수 있겠느냐? 찾아오는 천운은 그 사람을 보호하는 것이고, 천운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보호하고 만물이 그 사람을 따라가기 때문에 죽을 자리에 가더라도 죽지 않는다는 거예요. 죽을 것 같고 없어질 것 같은데 거기에서 새로운 길로 도약해 갈 수 있는 발전의 길을 가더라는 것입니다. 참된 사랑의 길을 가는 데는 방해하고 막을 어떠한 무엇이 없다는 거예요. 사탄도 여기에 굴복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