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를 통한 면 단위 기지 확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3권 PDF전문보기

비디오를 통한 면 단위 기지 확보

이제 남은 것은 뭐냐 하면 면 단위 기지를 어떻게 확보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면을 보게 된다면, 전국에 1500여 개가 있습니다. 물론 도시권 내의 동과 면은 마찬가지입니다. 동이 많지만 면 중심삼은 기지만 해도 1500여 개나 돼요.

도시는 앞으로 교회를 사서 영향을 미치면 쉬울 거예요. 도시는 전파 매체를 통하든가 선전매체를 통하든가 해서 하면 상당히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면이라든가 갈라져 있는 부락은 사람이 직접 연결시켜야 되므로 잘 되지 않는다는 거예요.

도시는 앞으로 집중적으로 할 것이고, 면 단위 기준은 우리가 기반만 닦으면 돼요. 지방에는 면·리·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면·리 단위를 만들어 가지고 리와 반을 중심삼고 수시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대개 지방 면에 사는 사람들은 시골 사람들인데, 그들을 어떻게 회관을 중심삼고 유대관계를 맺게 해서 한 달에 두 번, 세 번 왔다 갈 수 있는 운동을 하느냐 하는 게 문제입니다. 이 운동을 하게 되면 자연히 통일교인이 되지 말라고 해도 되는 것입니다.

이런 운동을 하기 위해서 45인치 TV를 이번 올림픽 전에 마련하는 거예요. 1500여 개 장소를 그야말로 전쟁식으로 만들어 가지고, TV를 장치해 놓고 면민들, 부락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올림픽 경기 구경하자고 하면 모여들게 되어 있다구요. 그럴 수 있는 좋은 선전기간이,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때가 온다고 보고 있어요. 그러한 기회에 전파매체와 같은 문명의 이기를 통해 가지고 얼마든지 교육시키고 다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강사를 딱 이용해 가지고 비디오를 만들어 틀면 실제로 지방에서 강의할 줄 모르는 강사에 비하면 상대도 안 되는 겁니다. 고차적이고 차원높게 교육을 할 수 있는 시대에 들어왔다구요.

일본 같은 데서는 지금까지 전일본 식구, 교회 자체도 전부 다 해피월드(Happy World) 경제체제하에서 움직여 나오고 있습니다. 왜 그러냐 하면 세계 섭리에 있어서 비상한 시대를 앞에 놓고 있어서 경제적인 뒷받침이 없이는 상당히 지장이 있기 때문에 일본의 모든 식구들은 경제활동에 투입되어 있는 것입니다. 후루다의 말을 구보끼가 듣는 거예요. 구보끼 회장의 말을 후루다가 듣는 것이 아니고, 경제문제에 있어서는 전체 책임자가 해피월드 사장이니만큼 사장이 계획한 대로 이렇게 이렇게 해야 되겠다면 구보끼 회장도 그 지시를 받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러니까 식구들이 전도할 틈이 없는 거예요. 전체가 순전히 경제활동만을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전도를 하느냐? 어떻게 전도를 보충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였기 때문에, 지금부터 5년 전이구만, 5년 전에 비디오 센터를 만든 거예요. 지금은 한 3만 대, 3만 대는 채 못 되겠군. 한 2만 대는 넘었을 거예요. 요전에 1만 8천 대였으니까 3만 대를 표준으로 해 가지고 전국의 주요도시에는 전부 다 우리 비디오 센터를 만든 것입니다.

이래 놓고 나이 많은 사람들―젊은 사람들은 전부 다 일선에 나가 경제활동을 하기 때문에―60 이상 되는 할머니들이 비디오 센터 관리요원으로 있는 거예요. 이렇게 할머니들이 관리요원으로 있으니 말이예요, 그 할머니들이 손주나 외손주, 친척들에게까지도 끌어다가 될 수 있으면 도와달라고 하는 거예요. `할머니가 어려운 일을 하고 있으니 도와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생소한 사람들, 젊은 아이들이 와서 도와주다보니, 비디오를 통해 말씀 듣는 사람들의 시중을 해주다 보니, 결국 한 번 듣고 두 번 듣고 그렇게 해서 내용을 설명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래 가지고 친척들과 2세들이 상당히 흡수됐다구요.

이렇게 비디오를 통해서 말씀을 듣고 믿음의 아들딸이 된 사람들이 무수합니다. 지금 아마 한 3만 명이 21일수련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는 거예요, 7일수련은 다 거치고 말이예요. 그래서 지금 미국에서 뭘하고 있느냐 하면 21일수련용 비디오 테이프를 만들고 있습니다. 40일수련용 비디오 테이프는 다 안 만들었지? 21일수련용 비디오 테이프는 다 만들었지? 「예」 21일 수련용 비디오 테이프까지 다 만든 거예요. 거기 중간에다 유명한 교수들 보조강의도 넣고 또 간증도 넣었습니다. 그 비디오를 틀어 놓고 딱 수련하는 거예요. 그런 시스템을 만든 것입니다.

이래 놓으면 강사가 없더라도 얼마든지 교육할 수 있는 체제가 갖추어집니다. 비디오 효과가 그렇게 큰 거예요. 지금 수련소가 모자라서 미처 교육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번에 있을 약혼식에 올 축복대상자들 가운데도 믿음의 부모가 비디오인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한 2만 명 가까이 올 거라구요. 이렇게 총동원하고 있는 거예요.

여러분은 알아야 됩니다. 2세 여러분은 세상을 몰라 가지고 공부니 무엇이니 하지만―뭐 공부도 해야 되지만 말이예요―공부하는 학생이나 공부 안 하는 학생이나 국민학교 4학년 이상이면 책임을 져야 돼요. 전부 책임지는 것입니다.

한 달에 못해도 일본 돈으로…. 일본 책임자들의 책임량이 얼마냐 하면 한 달에 120만 엔입니다. 어떻게 하든지 이걸 해내야 됩니다. 120만 엔이면 한국 돈으로 얼마예요? 「720만 원입니다」 720만 원, 그것이 책임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척이건 무엇이건 체면불구하고…. 지금 대전쟁이 벌어진 거라구요. 그런 일이 벌어졌다는 거예요. 그렇게 해 가지고 뭘하느냐? 전부 선생님의 세계 섭리에 있어서 경제적 지원을 하는 거예요. 이것을 위해 총동원하고 있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