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점짜리 행복의 씨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4권 PDF전문보기

만점짜리 행복의 씨

`나는 형제의 사랑 가운데서 살고 싶어' 하는 말을 부정할 사람이 있거든 손들어 봐요. 상금을 줄께요. 한 1억쯤 줄께, 손들어 봐요. 아, 돈 주겠다는데 손 안 들어요? 내가 거짓말하겠어요? (웃음) 가만히 있어야지, 손든 녀석은 가짜입니다. `형제의 사랑 가운데 늘어져 가지고 일생 동안 잠을 자면서 살면 얼마나 좋겠노' 그게 놀고 먹겠다는 거예요? 형제들이 내가 놀고 먹는 것을 좋아한다면 그래야 되겠지요. 이처럼 여러분의 마음이 형제들의 사랑 가운데서 행복하게 살고 싶어해야 합니다.

그때에 `행복하게'라는 말은 형용사인데, 행복하게라는 그 말이 맞는 것 같소, 틀린 것 같소? 「맞습니다」 맞습니다. 그다음엔 부부의 사랑 가운데서 남편과 아내가 살고 싶어합니다. 이 말이 맞는 것 같소, 안 맞는 것 같소? 「맞는 것 같습니다」 그거 싫은 간나 자식들은 죽으라구요. 죽으라구! 참된 부부의 사랑에 취해 흐드러져 가지고 세상 모르고 살고 싶어합니다. 이것이 아니라고 할 사람있어요? `부모의 참된 사랑에 살고 싶습니다' 이것이 불행이예요, 행복이예요? 「행복입니다」

자, 그걸 그렇게 해 놓고 `하늘땅의 사랑 가운데에 살고 싶다' 하는 게 어때요? 하늘땅이 있거든 하늘땅이 사랑할 수 있는 그 터전에 살고 싶다는 것은 만점입니다. `나는 세계인의 사랑 가운데서 살고 싶다' 이것도 만점입니다. `나는 대한민국 백성으로서 대한민국 사랑 가운데 살고 싶다' 이것도 만점입니다. 대한민국의 백의민족의 사랑 가운데서 살고 싶다고 하는 것도 만점이라는 것입니다. 나 문씨라구요. 내가 문씨 종중의 사랑 가운데서 살고 싶어하는 것도 만점이예요. 그다음에, 우리 집안의 사랑 가운데서 살고 싶다고 하는 것도 만점입니다. 아까 말한 대로 부모의 사랑 가운데서, 부부의 사랑 가운데서, 형제의 사랑 가운데서 살고 싶다고 하는 것 모두가 만점입니다. 알겠어요? 사랑이 왜 귀하냐는 것에 대한 정의를 내리려고 이렇게 말한 거예요.

이렇듯 모든 사람들에게 만점이요, 모든 사람에게 충만하고, 결여된 것이 없는 만점짜리 행복의 씨가 있다면 그게 무슨 씨겠느냐? 그 말을 찾아내야 됩니다. 이렇게 볼 때, 참된 사랑을 중심한 본연의 참된 씨를 중심삼고 내가 출발해야 된다 하는 게 심각한 문제입니다.

하나님이 계시다면 하나님께 `하나님! 당신의 몸뚱이가 하나인가요, 둘인가요?'라고 물어 봅시다. 여러분, 절대자라면 몸뚱이가 하나일까요, 둘일까요? 「하나요」 `당신은 무엇 때문에 살고 있소? 당신의 행복은 뭐예요?'라고 하나님께 물어 보면 하나님이 뭐라고 하겠어요? `오! 황금 보따리를 앞에 놓고, 그 누런 빛을 바라보는 것이 내 행복이다'라고 하시겠어요?

한 1톤짜리 황금 목걸이를 걸고 다니는 여자가 있다고 합시다. 그 목걸이를 모시고 어디로 가느냐? `혼자 살고 있는 외로운 과부의, 고독단신으로 누워 있는 찬 방을 찾아가는 그 1톤짜리 황금 목걸이가 복이 있을지어다'예요? `저놈의 자식, 미친년! 놓고 가도 꼴이 안 될 터인데 그걸 저러고 가?' 하게 됩니다. 그러나 암만 조그마한 방이라도 거기에 깜둥이 같은 조그만 남자가 있어서 사랑에 빠져 가게 될 때는 그 황금 목걸이가 어울립니다. 어울려요. 1톤짜리일지라도 어울리는 거예요. 그 목걸이가 벗기 힘들어 조그만 깜둥이와 둘이 힘을 다해 벗기다가 손이 부러져도 행복해 합니다. 그런 말이 다 통하는 거예요. 이런 것을 가당한 것으로 인정할 수 있는 특권이 어디에 있느냐? 사랑에 있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여러분, 형제의 사랑 가운데서 살고 싶지요? 그것을 원하지요? 「예」 그다음에는 참된 부부의 사랑 가운데 살고 싶지요? 이것도 원하지요? 「예」 어머니 아버지, 부모의 사랑 가운데서도 살고 싶지요? 그러면 그것으로 다예요? 그것은 한 점밖에 안 돼요. 하나의 점과 같아요. 점만 가지고는 자기 위치를 결정 못 합니다. 상하가 있고, 전후가 있고, 좌우가 있어야 돼요. 완전한 위치는 전후좌우, 사방이 갖춰져야 됩니다. 상하, 전후, 좌우를 갖추어야 된다구요. 그걸 갖춘 사랑 가운데에 있어야 된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