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할 수 있는 본질적인 작동은 사랑이 유발시킨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9권 PDF전문보기

흥할 수 있는 본질적인 작동은 사랑이 유발시킨다

왕궁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사랑 떠난 왕궁이 나는 좋아' 할 사람 손들어 봐요. 이 쌍것들, 욕심이 많아서…! 왕궁에 가서 살 수 있게끔 해주겠다는데…. 사랑 떠난 왕궁을 좋아하는 사람 손들라는데 왜 안 들어요? 이 썅거야, 들라우! (웃음) `네까짓 것 암만 죽도록 외쳐도 나 싫어' 하고 내려가는 겁니다. (웃음. 박수) `사랑 없는 내 몸 마음이 행복해!' 그래요? 행복해요? 「아닙니다」

여자도 생겨난 것이 사랑 찾아가기 위한 것이고 남자도 생겨난 것이 사랑…. 왜 남자 되고 여자 되었어요? 여자 남자가 뭐하는 거야, 이썅것들! 요사스러운 역사적인 비운을 가져오고 행복을 가져오고 하는 것은 여자 남자를 걸어 놓고 행복이니 불행이니 하면서 역사가 지그자그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면서 망하고 흥하고 해 내려왔다는 거예요. 사랑을 중심삼고 완전히 화합하고, 전국에 부체화되어 통일적인 권을 이룰 때에는 흥하는 거예요.

사랑은 재창조력을 유발시키는 것! 귀한 것 하나 만들었어요? 사랑은 무엇을 유발시키는 것? 「재창조력」 재창조의 존재를 유발시켜요. 무슨 재창조의 존재? 제일 귀한 사랑까지도 창조해 낸다는 거예요. 사랑까지도 창조해 내요. 아무것도 없는 존재인데도 불구하고 진짜 사랑이 접속해서 `비―' 하게 될 때에는 아무것도 없는 것이 무엇이 있어진다는 거예요. (웃음) 아무것도 없던 것이 `윙―' 하기 때문에 무엇이 있어진다는 것은 뭐냐 하면 없는 세계에서 우주적 권한의 가치의 것이 소생한다는 거예요. 그건 뭐냐 하면, 어느때나 사랑이 작동할 때는 발전하고 번식하고 흥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 권이 사랑에 매여 있는 거예요.

재창조를 왜 하는 거예요? 왜 재창조의 권한을 필요로 하느냐? 망하기 위한 것이예요, 흥하기 위한 것이예요? 흥하기 위한 것이지요. 흥할 수 있는 본질적 작동을 무엇이 유발시키느냐 하면 사랑이 유발시키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새로운 존재가 생성된다는 거예요.

불이 왜 갔나? 내 말이 듣기 싫은 모양이지? 나도 그만둬야 되겠구만. (웃음) 거 왜 어떻게 불이 갔어? 불이 갔나, 어떻게 돼서 껐나? 사진 찍다가 껐어요? 끄겠으면 나한테 얘기하고 꺼야지, 기분 나쁘잖아요? (웃음) 그렇다구요. 여러분, 그렇잖아요? 뭘하는 데 있어서 그 환경이 팽팽히 맞서 있는데 거기에 얼음덩이를 던져 보라구요, 얼마나 맥 빠지는가. 그건 화하기가 얼마나 힘들어요? 나 모르겠구만!

자, 이제는 알 거라구요. 사랑의 위대함이 어떤가를 알 거라구요. 사랑의 목도를 그저 비틀비틀거리면서 지고 다니면서 일생 동안 살아온 사람은 어떻게 되겠어요? 사랑에서 반대로 둥둥둥 행복할 수 있는 시대에 처할 수 있어요. 마찬가지예요. 대응적, 반대적 위치가 그렇게 결정되어 나가는 거예요.

사랑에서 흥하는 것을 원하지 돈에서 흥하는 것을 원해요? 그건 없어져요. 지식에서 흥하게 돼요? 지식이 끝나면 없어져요. 그건 근본이 없어요. 사랑에서 흥하면 영원히 흥할 수 있는 겁니다. 연속적으로 계속할 수 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