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 여하에 따라 취할 수 있는 자리가 결정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9권 PDF전문보기

노력 여하에 따라 취할 수 있는 자리가 결정된다

욕심을 가지고 자기 아들딸을 위해서 이것이…. 월급 잘 주면 열심히 일해요? 그 재산이 통일교회 문총재의 재산이 아니예요. 나라의 재산이요, 세계의 재산이요, 더 나아가서 하나님의 재산이예요. 이걸 알아야 돼요. 나는 손해를 보더라도 나라에 투입해야 되고, 세계에 투입해야 되고, 하늘에 투입해야 돼요. 내가 투입할 수 있게끔 된 내 기력이 남아 있는 것을 감사하고, 살아 있는 이 여력을 가진 것을 감사하면서 끝까지 최하의 자리에서 투입하게 될 때, 그의 후손은 만국을 다스릴 수 있는 부자의 상속자가 나온다는 것을 알지어다! 「아멘」 그런 생각을 가져야 돼요.

그러다 보니 문총재가 지금까지 빼앗기고 많이 속았어요. 뻔히 알면서도 잘 속아 줘요. 효자를 가진 부모는 자기를 한번 속여 줬으면 하고 바란다는 거예요. `저거 저래 가지고 세상에 어떻게 살겠나? 내가 없게 된다면 나가 가지고, 전부 다 위하다 보니 따라지가 되겠으니…' 때로는 어머니 아버지를 놀라게 해 가지고 위할 수 있게끔 만들 수 있는 그런…. 참대가 자랄 때는 마디가 생겨야 돼요. 마디가 없이 왝 자라는 건 원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하늘의 법도는 얼마만큼 자란 뒤에는 휙― 불어치는 거예요. 불어칠 때 생명의 원천, 사랑과 생명력이 전통적 기준과 일치되면 거기에는 큰 마디가 생기게 되고 또 자라고…. 그런 마디를 뚫고 나갈 수 있는 그 마디 길을 교차되는 이 점이…. 이걸 따라가려면 전부 다 망해요. 이렇게 가고 이렇게 가고, 이것은 어디로 갈지 몰라요. 그렇지만 사랑은 이 중심으로 뚫고 나간다는 거예요. 핍박이 무색하다는 것입니다.

그런 도리를 알았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망하는 운세권 내에서도 지탱해 가지고 오늘의 발전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내일의 영광스러운 발전의 세계를 꿈꾸고 희망의 길을 달리고 있어요. 이것이 통일 신도들이 가는 길이예요. 그래서 안착하게 될 때는 왕궁에 사는 패들이 돼요. 알겠어요? 「예」 본궁을 중심삼은 동서남북 궁, 본궁에 살지 못하게 되면 지궁에 살 수 있는 사랑의 촛불을 켜고 있는 거예요. 촛불은 마찬가지예요, 크고 작을 뿐이지. 그러면 이 촛불을 더 크게 뭉치게 되면 이것이 우주를 밝힐 수 있는 촛불로 화한다는 거예요.

통일도 사랑에서 온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예요. 통일교회가 기성교회, 종교를 통일하고 만민족의 잡다한 모든 것을 통일할 수 있는 것은 위하고 또 위하고 잊어버리고 또 위하고 잊어버리고 또 위하고 잊어버리고…. 각도가 1도 2도 3도 4도…. 360도 다 차게 되어서 0으로 돌아가게 될 때는 이것이 새로운 입장에서 360도의 도수가 꺼꾸로 되는 거예요. 이래서 반대의 이상세계로 전환시킬 수 있는 거예요. 이것은 반드시 사랑의 왕궁적인 왕과 왕후와 왕자 왕녀들의 사랑권을 이루어 가지고 연속시키는 것이 가능하매, 이런 것을 알고 여러분이 어떤 자리에 처할 것이냐 하는 문제는….

여러분이 이걸 알아야 돼요. 남한에서의 투입이 끝났으면 북한을 위해 투입하고, 북한을 위한 투입이 끝나면 아시아를 위해 투입하고, 아시아를 위한 투입이 끝나면 세계를 위해 투입하고, 세계를 위한 투입이 끝나면 그다음에는 지옥해방을 위해 천상의 모든 내용 모든 권위를 투입해서 지옥의 해방까지 꿈꾸면서 나아가서는 하나님까지 해방시키겠다는 사랑의 주인으로서 반대할 수 있는 요인이 지구상에, 피조세계에 없게끔, 지옥에도 없을 뿐만 아니라 천상에도 없게끔 길을 닦아 놓아야 되겠다는 이런 입장에 설 때 사랑의 전통적 계열을 이어받을 수 있는 왕자 왕녀의 자리를 이어받을 것입니다. 아시겠어요? 「예」 왕궁에서도 말이예요, 딸들은 전부 다 곁집으로 커 나가지요? 시집 보내지요? 알아요? 아무리 왕궁이라도 그 왕녀는 말이예요, 대신들하고 횡적인 것을 연결해요. 여자는 횡적이요. 남자는 종적인 거예요. 남자는 대를 이어야 돼요.

그렇게 연결되어 가지고 세상이 번영하는 사실을 보게 될 때, 이러한 도리를 중심삼고 여러분 자체에 있어서도 동서남북의 사랑의 자리를 중심삼은 지궁과 같은 동궁 서궁으로서 본궁을 확장해 나가는 수도적인 과정에 있는 걸 알고 그 목표까지 전진을 위한 투입의 역사를 얼마나 남기느냐 하는 것이 여러분의 가치를 결정하느리라! 아시겠어요? 「예」 참사랑은 투입에서 시작되는 거예요.

그래서 종교는 희생을 강조해요. 금식. 그다음에는 뭐냐? 먹는 것, 자는 것을 극복해야 돼요. 그다음에는 색, 정서적인 문제를 극복해야 돼요. 이래 가지고 깨끗이 닦아서 뒤집어 나가 가지고 새로운 것을 기억해 가지고 본연의 기준을 갖다 메워야 할 운명길이 있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여러분의 노력 여하에 따라서 여러분이 취할 수 있는 자리가 결정되느니라. 최후의 목적을 본궁으로 지향할지어다! 아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