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주는 종적인 아버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9권 PDF전문보기

창조주는 종적인 아버지

여러분, 불량자가 새로이 살아나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배척을 받아야 돼요. 많은 설움을 당해야 돼요. 버림을 당해 가지고 세상 부모도 못 믿고 처자도 못 믿고 다 못 믿지만 하나 믿을 수 있는 분이 있다면 하나님밖에 없으니 `하나님!' 하면서…. 죽을 때 그러지요? 나 살려 달라고. 그것 맞는 말이예요. 종적 사랑 붙들면…. 종(縱)은 영원입니다. 종은 하나밖에 없어요. 그러나 횡은 360도입니다. 변한다구요.

그래, 창조주가 도대체 뭐냐? 우리 마음세계에 있어서 나도 그와 같은 상대적 기준이 돼 가지고…. 창조주가 딱 종적인 아버지로 있으면 해와도 종적인 마음 갖고 아담도…. 이게 종적 기준의 사랑을 중심삼고 떡 붙으면 말이예요, 불 놓아지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러면 이 사랑은 하나님이 아무리 큰 하나님이라 해도 하나님을 내 손에 집어 넣으려고 그런다는 것입니다. 사랑의 힘이 그렇습니다. 뭐 잘 알겠구만.

여편네 안을 때 가만히 후줄근하게 안나요, 뼈다귀가 부러지도록 그렇게 안나요? 어때요? 아 어떤가 물어 보잖아요? (웃음) 하나님까지 잡아 넣으려고 한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어떻게 되느냐? 이 배가 점점 자꾸 불러져요. 하나님이 저 천상에서 내려와 가지고 여기 핵이 되어 가지고 이걸 뒤집어 싸 가지고 마음속에 들어가 가지고 딱 엉켜 버리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꽝 벼락치기를 했다 하면 누가 빼 가요? 하나님 사랑하고 아담 해와 사랑은 딱 핵심과 부체가 되어 가지고 동그랗게 되어 동글동글 굴러간다는 거예요. 만국의 사랑의 씨가 지상 위에 떨어졌는데 누가 걷어 가요? 걷어 갈 주인이야 하나님하고 아담 해와밖에 더 있어요? 요걸 몰랐다는 거예요.

그걸 알기 때문에 우리 같은 사람은 어디 가든지 먹을 것 걱정 안 합니다. 가서 한 3일쯤만 버티고 앉아 기도하게 되면 말이예요, 거 양심적인 사람의 꿈에 보이는 거예요. 상대가 누군지 아는 거예요, 벌써. 전도도 그렇게 하는 거지 청맹과니가 돼 가지고 어디 전도해요? 이런 놀라운 사실을…. 사랑을 통한 세계관으로 보면 아름다워요. 사랑을 통해서 영계를 인식하는 그 인식적 자극, 상대이상을 중심삼고 폭발적인 힘이 얼마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