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패로 갈라진 것을 하나 만드는 것은 중심 사랑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0권 PDF전문보기

두 패로 갈라진 것을 하나 만드는 것은 중심 사랑뿐

사람이 몸과 마음이 갈라져 있습니다. 그렇지요? 이것을 어떻게 연결시키느냐? 인간이 타락해서 떨어졌기 때문에 세계가 전부 갈라져 있다구요. 몸과 마음이 갈라지고, 가정이 갈라지고, 종족이 갈라지고…. 이래 가지고 싸우는 거예요. 지금까지 이 싸움의 역사인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공산주의와 민주주의가 싸우고, 지상과 천상, 하나님하고 악마하고 싸우는 겁니다. 종적으로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하고 악마하고 싸우고, 횡적으로는 전세계가 두 패로 갈라져서 싸웁니다. 이것을 어떻게 하나 만드느냐 이거예요. 완전히 한바퀴 뒤집어 놓아야 돼요. 한바퀴 뒤집어져야 되는 거예요. 사탄이가 하나님이 창조한 모든 것의 주인이 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원리에서 배웠겠지만, 본래 사랑을 중심삼고 온 우주가 돌아가게 되어 있어요. 구형이 있으면 그 구형의 맨 중심은…. 여기서 작용하는 모든 것은 그 중심을 통하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와 같은 내적인 것을 중심삼고 세계를 지으려고 했는데….

하나님이 누구냐, 하나님은 종적인 사랑을 중심삼은 참된 부모입니다. 창조주는 누구냐 하면 종적인 참사랑을 중심삼은 아버지다 이겁니다. 오늘날 기성교회 신학에서는 창조주와 피조물에 관해서, 창조주는 거룩한 것이고, 피조물은 사된 것으로 말하고 있는데 그렇지 않아요.

창조를 하게 될 때 하나님의 사람이 왜 필요했느냐? 하나님은 사람 같은 것은 얼마든지 만들 수 있는데 무엇 때문에 만들었겠어요? 자연을 만들고 사람을 만든 목적이 뭐예요? 하나님도 원하는 것은 사랑이예요. 참된 사랑입니다. 사랑은 혼자 이루지 못합니다. 아무리 훌륭하고 아무리 절대자인 하나님이지만 그 하나님이 사랑을 찾기 위해서는…. 혼자 `아, 내 사랑!'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인간 조상, 우리의 인류 조상을 하나님의 사랑의 대상으로 지은 겁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몸으로 지은 것입니다.

종적인 사랑 앞에 횡적으로 세워지고, 횡적으로, 동서로 남자 여자가 자라 가지고 철들어서는 찾아가는 것이 하나님이 아니예요. 남자는 여자를 찾아가고, 여자는 남자를 찾아가는데 찾아가서는 뭘하자는 것이냐? 종적인 하나님의 사랑에 접붙여야 돼요. 하나님에게 접붙여야 된다구요, 90각도로. 왜 그 종적인 사랑에 접붙이느냐? 어느 자리에서나 90각도가 되니까요. 90각도에 접하는 여기에서 통해야 소모가 없어요.

이래 가지고 종횡을 중심삼고, 전후를 중심삼고 사랑만이 완전히 하나 만들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결혼한 부부의 사랑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종적인 사랑에 접붙이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종적인 사랑에 하나되게 될 때는 이것을 뗄 자가 없어요. 뗄 자가 없는 거예요. 딱 붙어 가지고, 그것이 90각도 이러한 형태로서 하나가 되고, 이걸 중심삼고 이 사랑을 통해서 모든….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사는 생활이 뭐냐 하면 뭐 어떻고 어떻고 해도 사랑길 찾아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