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하는 사람을 자연굴복시키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0권 PDF전문보기

반대하는 사람을 자연굴복시키려면

그다음에 기성교회에서 통일교회를 반대하는데 나는 통일교회, 말하자면 기독교인인데, 기독교 교인이 불교, 회회교, 유교, 다 갈라진 걸 통합하는 운동을 하는 걸 내가 도와주는 거예요. 그들의 총회장들이 자기들끼리 앉으면 싸움을 하지만, 나만 가 있으면 다 달라붙어요. (웃음) 그리고 목사들도 30교파, 40교파의 2백 명 3백 명이 한번에 오는데 통일교회 책임자가 있으면 같이 다 예배를 보지만, 통일교회 책임자 없으면 서로서로가 예배도 안 보고, 서로가 이러고 쑥덕거린다구요. 그러다가 우리 사람이 쓱들어가면 다 하나되는 거예요.

왜 그러냐 이거예요. 그건 간단한 거예요. 위해서 사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러는 거예요. 자기를 위해서 살아가는 사람이 아닙니다. 자기를 희생해 가면서 전체를 사랑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왜 그런 사람이 번창하느냐? 하나님이 그런 분인데 그분을 닮았으니 그분이 큰 만큼 계속하면 그 사람은 그와 대등한 자리에 들어간다는 거예요. 그건 이론적이예요. 알겠어요? 「예」

그렇기 때문에 시집가 가지고 남편한테 매…. 남편네 보게 되면 그 집안이 전부 다…. 할아버지도 그렇고, 시아버지도 그렇고 시어머니도 그렇고, 남편도 그렇고, 항상 그대로 대하는 거예요. 요 시어머니 시아버지 때문에 도대체 못살겠다 이거예요. 거기에서 시어머니가 못살게 하면 그 동네를 대표해 그 길을 개척해야 돼요. 왜? 그걸 참고 나갈 때는 그 나라의 여인들이 바라는 최고의 왕자 같은 아들딸을 낳는다 이거예요. 이거 몰랐지요? 몰랐어요, 안 몰랐어요? 「몰랐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돌아다니면서 욕먹으라구요.

`이게 살림 살자고 했더니 뭐야? 치맛바람도 아니고 말이야, 후줄근해 가지고 비가 오는 날 보기 싫게 이렇게 나타나?' 하고 얼마나 욕을 해요? 그렇지만 그게 전부 다 복을 거두어들이는 거예요. 선한 사람을 치게 되면 손해배상까지 해야 되는 거예요. 그게 천리원칙이예요. 그래, 그 원칙에 있어서 크나 작으나 얻어맞는 거예요.

통일교회 문총재는 개인적으로…. 그러면 어머니 아버지의 그 재산은 내 것이 됩니다. 어머니 아버지가 가진 모든 역사적인 것은 전부 다 내 것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머니 아버지가 잘못할 때는 충고하는 거예요. `안 됩니다' 하는 거예요. 우리 어머니도 대단한 성격을 가졌지만…. 어렸을 때 말이예요, 어머니 아버지가 잘못하면 들이 까고 하니까 얼마나 기분 나빠요? 그러면 `요놈의 자식' 해요. 그러면 `어머니 뭡니까? 그게 아닙니다. 그래서는 안 됩니다' 그러는 거예요. 그러면 어머니는 `네 말이 옳다' 하지 않는다구요. `이놈의 자식 같으니라구. 어머니한테 뭐냐?' 그런다구요. 그렇지만 나는 `안 됩니다. 집안 망합니다' 이러는 겁니다. 우리 성격이 그렇거든요. 어머니고 뭣이고 다음부터 대꾸도 안 하고…. (녹음이 잠시 끊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