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때는 하나돼야 할 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2권 PDF전문보기

지금 때는 하나돼야 할 때

그러면 지금 때가, 우리 복귀섭리를 추진시켜 나오는 하나님의 섭리적 관점으로 볼 때 지금 때가 어떤 때냐? 하나돼야 할 때다 이거예요, 하나. 미국은 미국을 중심삼고 하나 만들려는 이런 자유세계의 주도국가로서 유엔을 만들고 자기 민주주의 체제를 중심삼고 세계화운동을 해왔지만 이제는 실패에 머물렀다는 거예요.

공산주의는 한 7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왔지만 그들이 절대적 유토피아 세계, 하나의 세계를 표방해 가지고 민주세계라는 것을 타도하면서 독재적 프롤레타리아 세계를 형성하기 위해 지금까지 투쟁해 나오던 모든 실천 기반도 이미 다 실패로 다 돌아갔다 이거예요. 이제는 전진도 후퇴도 할 수 없는, 도약할래야 도약할 수 있는 힘도 없는 어려운 입장에 있는 것이 우리가 지금 현세계에서 보고 있는 공산권 주도국가를 대표하는 소련이라든가 중공인 거예요.

중공은 이미 체제적인 변화를 일으켜 가지고 옛날 공산주의의 본, 자기들이 주장하던 그 세계로 돌아갈 수 없는 거예요. 아무리 몸부림쳐도 돌아갈 수 없는 현상에 머물렀고 소련을 중심삼고 보더라도 경제적인 이런 혼란상에 빠져 가지고 자기 자신을 수습할 수 없는 비참한 단계에 떨어진 것을 내가 잘 알고 있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고르바초프의 금후의 정책의 방향도 중공이 가는 것보다도 빨리 변화할 수 있는 그런 내용도 가질 수 있다는 거예요. 왜? 공산주의 세계는 소련이 주도했는데 여기에 체제 변경을 하는 데 있어서는 중공 앞에 질 수 없다 하게 된다 이거예요. 급진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이런 입장에 서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