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땅에 돈 주인은 있어도 사랑의 주인은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6권 PDF전문보기

이 땅에 돈 주인은 있어도 사랑의 주인은 없어

여기 통일교회 교인들 자, 선생님이 언론계통에서 세계적으로 신세를 진 사람이예요, ―신세의 반대가 뭐인가요?―피해를 입은 사람이예요? 「피해를 입은 분입니다」 뭣이? 언론계를 통해서 문총재라는 사람은 피해를 받은 사람이예요, 이익을 본 사람이예요? 세계적인 피해를 보고 세계적인 아픔을 품고 사는 사나이인 걸 알아야 돼요.

때가 될 때까지는 침묵이예요. 자기 때를 갖지 못한 사람이 잔소리 마! 지금까지 죄 없는 죄인같이 살아왔어요. 내가 밥이 그리워 잠을 안 자고, 무엇이 부족해 가지고 세상에 몰리고 쫓기고 욕먹고 다니고, 욕먹고 쫓기는 사람들의 친구가 되었어요? 무슨 사람들의 친구야? 악마한테 몰리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 그들의 길잡이가 돼서 세계적인 여러 길을 다 열었어요. 과학기술의 세계, 금융관계에 있어서, 정치·경제·문화의 세계, 내가 손 안 댄 게 어디 있어요?

요즘에는 신촌에 소극장까지, 청파라는 소극장까지 내가 만들어 가지고 이렇게 다니기 때문에 전부 다 신문기자가, 우리 세계일보 신문기자가 그거 조사해 가지고 유명하다구요. 정부 시책은 뭐냐 하면 말이예요, 옛날 서울대학 자리, 종로 5가로 전부 다 소극장이 옮겨 갔는데 우리만이 그 자리에 있어 가지고 계속하니까 다 떠났던 것이, 7개 소극장이 또 생겨났다 이거예요. 이게 문제가 됐거든요. 알고 보니 누가? 내가 지원하고 있는 거예요. 이것까지…. 그것보다 더한, 앞으로는 사창가까지 줄을 달아 가지고 전부 다 뿌리를 뽑아 놔야 되겠다는 거예요.

여러분들은 편안히 밥 먹고 자고 잘 살고 있고 편안하게 살고 뭐 어떻고 이러는 사이에 선생님은 쉴 새가 없었어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요사스러운….

그래서 외적으로 볼 때에 주인이 없어요. 돈 주인은 많아요. 권력 주인은 많다고 해요. 지식 주인은 많다고 해요. 천상에 사무친 사랑의 주인은 점점점점 없어지는 거예요. 남자 여자가 태어난 게 무엇 때문에 태어난 거예요? 사랑 때문에 태어난 거예요, 남자 여자가. 남자는 여자 때문에 여자는 남자 때문에. 둘이 왜 결혼하는 거예요? 사랑 때문이예요. 결혼해서는 뭘하는 거예요? 하나님의 사랑이 그리워서.

영원불변의 터전을 내가 이어받기 위한 하나님의 참된 사랑을 중심삼고 연결됨으로 말미암아 영생의 기원이 이상과 더불어 나에게 접어들기 때문에, 인생은 그 양심세계를 중심삼아 가지고 더 높은 욕망으로 찾아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길은 허사가 아니예요. 사랑만이 가는 거예요. 사랑을 딱 잡게 되면 천지가 꽉차요. 이걸 버티게 될 때는 천지, 하나님까지도, 이 전부가 움직이지 않고 돌아가는 것을 느끼게 된다구요. 위대한 사랑이예요.

그런 세계에는 주인이 없어요. 미국인이 미국의 주인이 아니예요. 나라가 주인 없는 나라예요. 자유세계가 주인이 없어요. 불란서가 그래요. 독일이 그래요. 영국이 그래요. 주인 없어요. 일본이 그래요. 한국이 그래요. 노대통령이 주인이예요? 무슨 정당 뭐 평민당 뭐 김대중이 주인이예요? 김영삼이 주인이예요? 무슨 뭐 김종필이 주인이예요?

이 녀석들 전부 다 자기 욕심 중심삼고…. 대통령 마음대로 됐다간 죽어요, 죽어. 배우지 않고 하늘의 섭리의 천지의 도수를 어기려 했다가는 치어 죽어요, 죽어. 옛날에 이박사 시대에 말이예요, 신익희 죽는 것 봤지요? 그다음에는 누군가? 조박사, 전부 다…. 잘못 돌다가는 죽어요.

오늘날 문총재가 세계에 요사스러운 소문을 듣고 국가가 반대하고 가정이 반대하고 모든 천지가 전부 다 나에게 화살을 쐈지만 죽지 않는 것은 하나님이 보호하사. 하나님의 무엇이? 사랑이 보호하사.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