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사랑의 매력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7권 PDF전문보기

첫사랑의 매력

이 물질적 환경세계는 원자로부터 전부 다 주체 대상 관계로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페어 시스템(pair system;쌍쌍제도)으로 되어 있습니다. 식물도 그렇고, 동물도 그렇고, 다 그렇지요? 남자 여자도. 왜 그렇게 되느냐? 사랑에 이성이 조화된다는 것은 전부 다 그런 입장이예요. 자기의 입장은 다르지만 이 수직과…. 여기 있더라도 평형선, 평형을 이룬 이것만큼, 요만큼 가깝게 있는 겁니다. 그 자리에는 모든 동물이 꽉 별과 같이 차 있는 거지요. 그래서 플러스 마이너스 그 나름의 사랑을 중심삼고….

하루살이 같은 것은 8년 동안 수중에서 도를 닦아 가지고 하루 공중잔치하고, 한번 만나고는 다 죽지 않아요? 사랑이 그렇게 좋은 것인 모양이지요? 그래, 여러분들 결혼하게 되면, 남편하고 한번 첫사랑을 누가 맺어 주게 된다면 `아이고, 남편 죽으면 나 죽는다' 그래요. 첫사랑의 매력이 이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여러분에게 전부 다 연애하지 말고, 딴 짓 하지 말라는 게 그거예요. 첫사랑의 인연이 아름다운 겁니다, 첫사랑. 타락했을망정 첫사랑의 힘이라는 것은 전부 다 올라갈 수 있는 맨 가까이…. 그런 의미에서 통일교회 교인들은 결혼을…. 그래도 2세들은 그래도 좀 어떤가요? 그래 좀 나은가? 「낫습니다」 세상은 똥구더기 같은 겁니다.

그래, 여러분들 전부 다 똥구더기한테 시집가고 싶어요, 숫총각한테 시집가고 싶어요? 「숫총각한테요」 숫총각이 뭐예요? 여자가 처음으로 만지는 자지예요, 자지. 자지 알아요? 자지라는 말 아나? 「알지요」 알아? 「압니다」 협회장은 모르는 것 같은데? (웃음) 또 남자가 처음 만나서 무슨 지? 여자는 보지고 남자는 자지, 합하면 보자 그 말이예요. 여자 편으로 보면 그렇잖아요? 보지, 자지, 보자! 남자로서 제일 생전에 자 어디 보자, 여자로서 제일 보자 할 수 있는 것이 사랑의 힘입니다. 어디 보자! 그런 궁금한 것도 있지요? 있어요, 없어요?

이놈의 자식들 왜 웃노? 선생님이 비밀 얘기를 다 해주니까 이놈의 자식들…. 그렇게까지는 생각 안 해봤지요? 여자 편은 보자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사랑에는 밝은 겁니다. 자 보자! 여자가 앞서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 저 아줌마들, 십대 때는 여자가 앞서나요, 남자보다 뒤서나요? 장병주! 「앞섭니다」 내가 시형이지? 시형이 계수 대해 가지고 앞서나 뒤서나 하고…. 그거 뭣 중심삼고 묻는 거예요? 그런 쌍놈의 시형이 어디 있어요? 아니야! 고상한 거예요. 타락했으니 쌍것이지요. 타락 안 했으면 사랑밖에….

자기 여편네 자랑하고 말이예요, 아들딸 자랑하는 사람을 지금 미치광이라고 그러지요? 아닙니다. 자기 여편네 자랑할 줄 알아야 돼요. 자기 남편 자랑할 줄 알아야 돼요. 아들딸 자랑해야 됩니다. 그럴 때는 태양님이 `옳소!', 별님이 달님이 `옳소!', 모든 주변이 `옳소!'입니다. `그렇구말구!' 한다는 겁니다. 자랑하는 아들딸, 자랑하는 남편 소리를 듣고 만물들은 `좋습니다' 하고 전부 쾡창쾡창 춤춘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을 같은 좋은, 달 밝은 날 같은 때는 말이예요, 여러분이 조용한 동산에 쓱 올라가 보라구요. 그 모든 오색 가지 곤충들이 말이예요, 관현악을 연주하는 것입니다. 삑 하면 짹, 찍 짹, 전부 다 박자 맞춰요. 사람 하나가 박자, 장단 맞추는 것이 아닙니다. 우주 자체가 전부….

그것이 왜? 사랑을 중심삼고 그렇게 올라갔다내려갔다합니다. 들어왔다나갔다해요. 커졌다작아졌다해요. 그게 이치예요. 그러면서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돌아가는 거예요. 그리고 그 한 자리에서 전부 돌아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 애들 놀이터를 좋아하지요? 놀이터에 가 가지고 좋아하는 운동이 뭐냐? 올라갔다내려갔다하면서 돌아가는 운동이지요? 밀었다젖혔다하는 이 운동입니다. 그것이 모든 면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애들은 흥분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