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는 하나님의 사랑에 각도를 맞춰 줄 수 있는 본연의 부모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7권 PDF전문보기

메시아는 하나님의 사랑에 각도를 맞춰 줄 수 있는 본연의 부모

그래 여러분들은 종적인 하나님으로부터 종적인 부모, 이상적인 횡적인 부모, 이것이 90각도가 돼야 할 텐데 인간이 타락했기 때문에 이것이 이렇게 됐다구요. 그래서 이상적 부모가 가야 할 90각도 기준은 남아 있다구요.

그러면 메시아가 와서 해야 할 것이 무엇이냐? 이 90각도의 기준을 맞춰야 됩니다. 맞춰야 되는 겁니다. 대한민국이 하나님의 본연의 사랑을 중심삼아 가지고 말이예요,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그런 부모를 중심삼은 하나의 기준에서 출발했는데, 거기서 가정이 벌어지고 종족·민족·국가가 벌어져 이것이 하나의 종대에서, 하나의 센터에서 연결돼야 할 텐데, 이 대한민국이 종적인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90각도 위에 선 나라예요? 이것이 찍쭉빡쭉이라는 거예요. 그래 동양과 서양이 지금 그렇지 않아요? 문화의 격차, 남북의 빈부의 격차, 이걸 어떻게 소화하느냐? 이것이 밸런스가 안 돼 있어요. 다 찌그러져 있다구요. 다 찌그러졌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무엇으로 이런 밸런스를 맞추느냐? 돈 가지고 안 됩니다. 보라구요. 미국 같은 나라도 전부 다 돈, 돈…. 돈은 많은데 세계 제1국이 됐다고 생각하나요? 약소국가를 전부 다 희생시키고 그러잖아요. 지금도 그렇잖아요? 한국에 대해서 소고기 팔아먹겠다고 하고 말이예요. 담배, 자기네 국민들은 담배먹는 걸 먹지 말라고 하고 말이예요, 한국에 팔아먹겠다구요? 이제 이 미국은 망해야 돼요. 그런 나라는 내가 망하게 만들려고 닦달을 하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메시아가 필요해요. 개인적인 메시아가 필요하다 이거예요. 메시아는 무엇으로 와야 되느냐? 본연의 종적 사랑 앞에 90각도로서 맞춰 줄 수 있는 본연의 부모요, 타락하기 전에 완성돼 가지고 차지해야 할 본연의 종적인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횡적으로 참부모의 사랑으로 90각도를 맞출 수 있는 기준을 어느땐가는 찾아야 됩니다. 이것을 찾아 가지고…. 거기에서 비로소 개인해방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요즘엔 뭐 북한해방, 우리 통일교회도 말하지요? 북한해방하자! 해방이 쉬워요? 그렇게 주먹구구식으로 될 것 같아요? 어림도 없다는 거예요. 북한해방하기 전에 네 자신이 해방됐는가 물어 보라구요. 노대통령 보고도 `당신 전부 다 북한 해방한다고 그러는데 당신 자신에 있어서 몸과 마음을 중심삼고 볼 때 몸이 해방돼 있소?', `몰라 몰라', `그러면 당신 중심삼고 가정이 해방돼 있소?' 개인 해방, 가정 해방, 종족 해방, 민족 해방, 국가 해방, 몇 단계요?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 5단계를 넘어선 그 자리에 있어서, 6단계에서 남북해방을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제멋대로 해 가지고 해방이 될 게 뭐 있어요? 천만에요.

사랑은 무슨 해방이냐? 경제적 해방이 아니예요. 무슨 주권자, 당을 제일로 하는 그런 해방이 아니예요. 하나님의 종적인 사랑 앞에 횡적인 90각도를 중심삼고 일체화하는 데 있는 거예요. 절대적인 해방권은 거기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