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가 와야 되는 이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8권 PDF전문보기

메시아가 와야 되는 이유

사탄은 말하기를 `아담 해와가 타락하지 않았고 완성됐으면 그 완성된 아담 해와와 더불어 나 천사장은 그 아담 해와의 사랑을 받고 천국 같이 들어가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요, 창조이상이 아니었소?'라고 묻게 될 때 `그렇다' 하고 대답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나는 타락해서 악돌이가 됐고 반대자가 됐지만 당신은 당신의 원리대로 가야 될 것이 아니오. 그 대신 나는 이걸 파괴시키겠소. 반대하겠소'하는 거예요. 이걸 반대하지 말라고 해요? `반대하라. 끝까지 해라. 나는 끝까지 너를 재창조하겠다. 내 모든 사랑을 투입해 가지고 내가 자연굴복을 시키기 위해 세계 끝까지 갈 것이다' 하는 거예요.

그래서 사탄이 하고픈 것 다 했어요. 세상 절반을 다…. 세계를 전부 사탄이 주관해요. 요즘 그렇잖아요? 공산주의가 세계의 75퍼센트를 제패하고 민주세계에서는 휴머니즘이 세큘러 휴머니즘이라고 해 가지고 인본주의가 세계 75퍼센트 이상 점령했어요. 그러니 죽을지 살지, 살길을 모르고 죽을길을 모르고 있는 거예요. 해방의 문을 찾지 못했어요.

그러한 요사스러운 종말시대가 왔기 때문에 우리 같은 사람을 내세워서 세계에 선포하게 하는 것이 통일원리의 선포요, 하나님 주의의 선포요, 통일사상의 선포요, 종교세계에 감추어 왔던 모든 비밀을 폭파시키는 거예요.

가인 아벨을 바꿔쳐야 됩니다. 본래 창조원리로 보게 된다면 소생·장성·완성까지 장자가 올라가야 할 텐데,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장자가 올라가야 할 텐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사탄 사랑의 장자가 먼저 섰다는 거예요. 차자는 하늘편에서 찾아 나오는 조건적 아들이예요. 사랑에 인연이 된 조건적 아들이예요. 창조원리에 입각한 아들이지 창조 이상적 사랑에 결부된 아들이 아니예요.

이렇기 때문에 메시아가 와야 돼요. 이대로 올라가게 되면 장자가 돼요. 그렇기 때문에 장자권을 찾기 위해서는 사탄편에 나가 가지고 개인적으로 전부 다 매를 맞으면서 이것을 자연굴복시켜 가지고 이 자리에 들어와서 여기서…. 사탄편이, 이것이 장자인데 장자가 비로소 자기가 잘못됐으니 네가 이제는 내 앞에서 하늘나라로 인도해 달라고 하면서 와 가지고는 장자의 자리를 대신 세워 가지고야 한 단계씩 올라가는 겁니다. 이 놀음 하는 거예요. 싸워 가지고는, 장자 복귀 기준을 찾기 위해 나가서 싸워 가지고는, 장자권을 찾아와서 올라가서는 장자복귀하는 거예요. 역사는 이렇게 발전하는 거예요.

내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타락하지 않았으면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종횡, 수직 관계에서 혈통을 이어받았으면 그냥 그대로, 20년만 자라면 그냥 그대로 만사가 오케이인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사탄의 아들이 장자로 먼저 됐다구요. 먼저 피를 주입시키는 장자, 사탄편 아들이 됐다는 거예요, 언제나 앞에서.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이 세계에서 하나님을 중심삼고 나가는 데 있어서 이 나라를 다스리는 주권자들이 전부 장자의 자리에서 차자를 친 거예요. 장자가 차자를 치는 것은 원리에 있어서 형님이 동생을 강제로 하더라도 어떻게 할 수 없는 거예요. 부모를 대신해 섰다 할 때는 그건 순응해야 되는 거예요. 그 사탄이 말하기를 `내가 하나님 대신 섰다' 이러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세상을 망쳐나오는 거예요. 이래서 민주세계까지 이것이 전부 다 제국주의로부터 해서 전부 다 발전해 나온 게 민주주의예요, 이게. 여기 공산주의까지 이게 돌아가야 되는 거예요. 그렇게 세밀히 얘기할 시간이 없다구요.

그래서 1단계 올라가려면 장자가 한꺼번에 쭉 20년이면 올라갈 텐데 역사시대에 개인적으로 사탄을 굴복시킨 사람이 없어요. 이런 이론적인 기준에서 모르기 때문에 이건 천년 만년 되풀이예요. 개인 기준의 되풀이예요. 가정 기준에도 못 올라왔어요.

그 말은 뭐냐? 이 세상에 완성한 하나님의 혈통을 중심삼고 태어난 아들딸이 없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메시아가 와야 돼요. 새로운 핏줄을 이어받은 사람이 와야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예수는 독생자예요. 독생자는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첫번 났다는 말이예요.

그게 무슨 말이예요? 독생자가 무슨 뜻이예요? 기독교인들은 알기나 해요? 신랑이라는 게 무슨 말인지 알기나 해요?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남자가 없었어요. 남자가 와서 여자를 찾아야 돼요. 여자를 사탄이 빼앗아 갔기 때문에 빼앗아 간 걸 다시 찾아야 돼요. 강제로 하는 게 아니예요. 사랑으로, 사랑으로…. 사랑의 봄동산이 찾아와 가지고 사탄에게 끌려간 모든 여자들이 전부 다 자연적으로 찾아오게 해야 됩니다. 그런 운동을 통일교회가 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