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평화를 위한 기술 평준화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0권 PDF전문보기

세계 평화를 위한 기술 평준화

저 뒤에 잘 들려요? 「들립니다」 들려요, 안 들려요? 「들립니다」 들려요? 「예」 고마와요! (웃음) 왜 들을 수가 없어요, 마이크가 있는데? 여러분 귀가 막혔든가 어떻게 된 것이예요. (웃음) 들리지 않아요? 「아닙니다」 들리지 않는다는 것은 선생님 얼굴이 보고 싶어서 그러겠지! (웃음) 귀로는 충분히 들을 수 있지만 눈으로는 들을 수 없을 거예요. 왜 뒤에 앉아 있어? 앞사람만 친하구만. (웃음) 여기만 완전히 알면 된다구. 뒤에 있는 사람은 앞사람한테 들으면 되잖아. (웃음)

선생님의 생애는 여러 방면에서 싸우는 생애였어요. 세계 공업계에서 레버런 문이 문제의 사나이예요. 기술 평준화를 시도했어요. 미국이 과학기술을 가졌지만 그 기술을 남미와 함께 사용하지 않았어요. 자기 나름대로 일반적으로 그것을 무기로 사용하여 식민지화시켜서 원자재를 독점하다시피하여 이익은 자기들만 챙겼어요. 선생님은 그런 것을 용서하지 않아요. 기술평준화, 선생님이 미국에서 기술평준화를 외치고 남미에 기술평준화시키고 모든 것을 투입하는 때에는 미국 자체에는 원자재 보급이 문제가 돼요. 선진국가가 군집된 유럽을 중심삼고 기술평준화를 아프리카에 이루는 경우에는 유럽 자체가 꼼짝못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하나님이 만민의 평화의 무기로 주신 과학기술을 특정한 일국(一國)이 사용해서 세계를 탐하고 행복하게 되는 것을 하나님은 용서하지 않아요. 만민의 행복을 위해 인간에게 주신 것이 과학기술이라구요. 특정 백인만 그 혜택을 누리고 평화를 무시한 무기로서 사용할 수 없어요. 그런 관점에서 선생님이 기술평준화를 말하는 거예요. 그렇게 하면 미국이 반대하겠지요. 선진국인 일본도 반대할 거예요. 그래서 중국을 택했어요.

중국을 반대할 경우에 20년 후에는 가만두지 않아요. 알겠어요? 남미의 브라질을 택하고 아프리카에서 자이레를 택했어요. 거기에 기반을 지금 닦고 있어요. 농민학교로부터 농업개발·양식·목장 채소 가꾸는 법 등 서양 사람들이 지금까지 착취하면서 가르쳐 주지 않았던 모든 것을 가르쳐 주고 준비해 왔어요.

이거 듣기 좋아요, 나빠요?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으면 기분이 좋다고 하는 것은 여러분에게도 더 고생해야 할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는 걸 뜻하는 거예요. (웃음) 정말 그렇다구요.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구요. 그래도 괜찮아요? 「예」 일본 사람은 그래도 괜찮아요? 「예」 두고 보겠어요, 좋다고 한 사람이 얼마나 하는지. 일본 전부가 반대받을 경우에는 어때요? 「하겠습니다」 그 목소리가 야…. (웃음) 뒤가 확실하게 '하겠습니다!' 해야 돼요. 딱 잘라서 뒤 결과가 확실하게 하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모르잖아요.

일본 사람이 반대해도 인도는…. 선생님이 인도와 중국을 축으로 해서 과학기술을 평준화시키는 경우에는 세계는 아시아를 무시할 수 없어요. 그래서 중국은 사상적으로 선생님편이 되고 있어요. 지난번 일본에서 40명의 중국 정보부 요원들이 선생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요. 그 사람들을 통해서 40명의 중국 공산주의 이론을 주장하는 중국 제일의 중심학자들 대학교수들 골라 와라 했어요. 36명이 왔었다구요. 4명은 여러가지 국가적 외교문제라든가 과제가 있어서 출석할 수 없었지만 통일사상 일주일 수련 받았어요. 헤드 윙(head wing)의 사상, 두익사상, 가디즘(Godism)을 교육해서 일주일 후에는 그들 모두 '야 중국은 희망적이다' 했어요. (박수)

그런 기준을 세우지 않으면 아무리 외적 지상문제를 중심삼고 중국을 개발한다고 해도 나중에는 추방당해요. 그래서 앞장서서 정신적 기반을 각료의 내부에 심어주고 방향성을 결정해 주었어요. 그렇게 되면 문선생의 외적 활동을 백 퍼센트 수용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춘다는 거예요. 그런 내외의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거예요.

그래서 이제부터 팬더, 팬더가 뭔지 알고 있지요? 팬더가 뭐예요? 동물, 무슨 동물? 「판다」 팬더. (웃음) 팬더가 뭐냐니까 판다! (웃음) 팬더라구, 팬더. 판다라고 말하면 서양세계에서는 알 수 없어요, 판다. 판다는 한국 말로 하면 땅을 판다는 거예요. 팬더라구요, 팬더.

그래서 그 이름은 중국인에 있어서는 매력 있는 이름이예요. 팬더를 모르는 사람은 없어요. 특히 그걸 모르는 여자는 없다구요. 남자라면 모르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지만 여자는 없어요. 중국의 팬더, 이것은 선전할 필요가 없어요. 중국어로 '팬더 자동차' 하면 된다구요. (웃음) 팬더 자동차 회사.

그래서 이 이름은 중국 내외에, 정부 각료나 전정당에 화제가 되어 '야! 야! 그 이름…' 해요. 이것에 중국은 매력을 가질 수밖에 없어요. '야! 배후관계가 외국의 어떤 자동차 회사의 배후보다 좋다, 내용만 갖추면 우리는 환영한다' 했어요. 이름에 반했다구요. 그리고 그 규모에 있어서나, 합자회사로서 선생님이 지금 백 퍼센트 투자해요. 그래서 이제부터 사건의 문제는 선생님의 문제가 됐어요.

조자양과 이붕이 둘이 싸우고 있어요. 이붕이라는 사람은 지금 총리지요? 정부의 대표이고 조자양은 당의 중앙책임자예요. 그러니까 둘이서 싸우고 있다구요, 왜? 그 총리 뒤에는 중국의 행정기관이 연결되어 있어요. 공산당은 지도자가 140명 연결되어 있어요. 그것을 전부 무시해서 새로운 공업지대를 만들려고 해요. 이게 문제라구요.

그 배후를 선생님이 수습공작하고 있는데, 여러 가지…. 보통 세계적인 회사는 중공에 사무소를 설치하는데 5년이 걸려요. 1984년부터 중공은 체제변경과 함께 경제자유화를 제시해 왔어요. 그때 세계의 유명한 자동차 회사들이 선두다툼을 벌였어요. 그들은 중공에 큰 빌딩을 건설해서 사무실에 많은 사람을 파견했습니다. 그리고 준비 위원을 많이 거느리고 그것을 선전재료로 하여 허가받으려고 했어요. 세계적 회사로 큰 빌딩을 거느리고 있다구요.

그런데 선생님은 중공에 회사의 사무소가 하나도 없습니다. 그들은 5년 동안 계속해 왔지만 선생님은 작년 11월부터 6개월간 깨끗하게 해 버렸어요. 그것은 어떻게 해서 했나? 먼저 평화고속도로 건설 구상을 발표했어요. 그들은 그걸 알고 있었다구요. '야! 훌륭하다. 평화고속 도로는 중국의 기초를 닦는 것이다. 그건 중대한 사업이다' 했어요. 지금까지 듣기로는 문선생은 공산당을 악랄하게 반대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연변이란 만주 땅에, 지금 그 만주에 교포가 많이 살고 있는데, 거기에 공과대학을 건설했다 이거예요. 6층 건물로 훌륭한 대학을 세웠어요. 그래서 실험 필하고 지금도 계속하고 있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