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평준화의 내용과 실천상황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0권 PDF전문보기

기술평준화의 내용과 실천상황

그것이 지금 시작한 게 아니라구요. 5년 전 이상 6년 전, 7년 전이예요. 그것을 보면 중국에 대해서 그렇게 생각하면서…. 중국을 위해 힘쓰고 1981년 10회 과학자대회 때 세계적으로 발표해 버렸어요. 그때 말 했던 것은 뭐냐? 중국을 기술평준화의 모범국가로 선발해서….

한국의 교포는 일본에 있고 미국에 있고 중국의 만주에 2백만 가까이 있다구요. 그 이상이구만. 3백만 가까이 살고 있고 말이예요. 유럽에는 14만 이상, 20만 이상이 있는데 그들은 대부분 공업계에 종사하고 있어요. 일본에서도 그래요. 유명회사가 덤핑제품을 만드는 것은 한국 교포의 가정공장에서 만든 부속품을 받아들여야 가능한 거예요. 여러분은 모를 거예요. 그것은 선생님이 목소리로 모두를 위해 '전부 만주로 이동 하라! 일본 내에 있으면서 사람 취급을 받지 못하고 박해받을 게 뭐냐? 왜 샌드위치처럼 처박혀 있는 거야? 중국을 지도하면서 주체적 역할을 하여 거룩한 생애의 길을 마치자'라고 선전하면 전부 다 가게 될 거예요. 그렇게 선전해서 전부 다 얘기한 대로 한다구요.

고속도로 발표한 그때부터 바로! 터널을 팔 준비를 지금 하고 있지요? 7년간, 7년간 진척됐으니까80억 이상의 돈을 쓰고 있어요. 그것은 일본이 경제왕국이라 해도 그것을 현실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어요. 이게 선생의 작전입니다. 이게 거짓말이라고 말할 수 없어요.

매년 그 기념일에는 축하객 가운데는 점점 정부의 대표자가 모여 와요. 아베(安倍)씨가 됐을 경우에는 제1의 약속이 이거예요. '일본정부가 고속도로를 건설한다. 그것은 일본정부가 책임을 가진다'라고 일본은 섬나라니까 장래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대륙과 연결할 길을 어떻게 얻느냐? 비행기로는 불가능합니다. 비행기는 나는 것이니 언젠가 떨어지고 말아요. 그러나 터널을 통해서 가는 것은 언제라도 갈 수 있어요. 파괴는 불가능해요. 안전장치를 하게 될 경우에는 곧 대륙이 연결됩니다. 이런 것을 말하니 쯔꾸바 대학의 후꾸다(福田) 교수도 '일본이 뭘…. 바보 같은 짓 하지마'라고 말했어요. 그러나 선생님이 쭉 말하니까 '아 그렇군요' 했어요. 저런 사람들이 지도자로서 생각하지 않으니까 그것을 현실로서….

중국은 알고 있으니까 7년 전에 발표하고 선포한 것을 레버런 문이 곧…. 그래서 지금 그 고속도로 문제로 북경에서부터 안동까지 100킬로미터 이상의 거리에 조사단이 가 있어요. 그런데 고속도로 개발을 한다면 자동차는 누가 만드느냐? 선생님이 그렇게 희생적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 중국에서 볼 경우에는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기술평준화의 내용을 정말로 레버런 문이 가지고 있는지 조사해 봤다구요.

그들이 일본에 가서 와콤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또 통일산업 30만 평의 공장에 20여 개 회사가 들어가 있는 것을 보았어요. 여러분은 몰라요. 22, 3개 될 거라구요. 여러분, 통일교인들은 누구도 몰라요. 30만 평이라구요. 독일 사람이 보면, 유명한 재벌이 보면 통일산업이 독일의 기계를 훔쳐 왔다고 생각했지만 그들이 역수입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았어요. 전부 자동장치가 되어 있어요. 독일에서 만드는 기계, 그들이 1년 걸려 만드는 기계를 우리는 3개월이면 만든다구요. 그래서 독일 공장, 현지공장장이나 정부가 이러한 것을 경고했어요, 레버런 문에게 절대 기술 수출을 하지 말라고 그러니까 웃음을 참으며 '바보같은 자식!' 했어요. (웃음) 레버런 문이 독일에서 배운 것은 아무것도 없다구요. 벌써 모두 완료했어요.

선생님이 만들려고 생각하면 무엇이든지 만들 수 있어요. 알겠어요? 「예」 그런 무서운 것을 가지고 있어요. 그러니까 일본의 와콤(WACOM)의 기술은 누구의 기술이예요? 일본의 기술이예요, 선생님의 기술이예요? 「선생님의…」 일본정부가 아무리 막아도 여러분은 전부 한국 사람이 되어 버렸어요. 지금 한국 사람이 되고 있잖아요? 「예」 선생님이 여러분에게 '한국에서 영주하라!' 하면 반대할 사람은 한 사람도 없잖아요. 그것을 일본정부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반대를 못 해요.

지금 일본이 아무리 훌륭한 물건을 만들어도 한국은 3개월 이내에 어떤 것이든 만들 수 있게 돼 버렸어요. 그래서 일본 공업계에서 특허품을 얻었다 해도 3개월 이내에 한국 사람이 모두 만들어 버려요. 빠르다구요. 일본 사람보다. 세계에 먼저 판매해 버리는 기반이 있어요. 그러니까 기술제휴하자 하는 거예요.

일본의 재산을 투입하라. 어떤 나라에? 중국. 중국은 싫어하니까 통일교회를 다리 놓아 가라구요. 거기에 확실한 증거의 사실이 있습니다.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