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서와 야곱을 중심삼은 장자권 복귀역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5권 PDF전문보기

에서와 야곱을 중심삼은 장자권 복귀역사

나 한 가지 물어 보자구요. 예수님이니 하는 구주 되는, 종주(宗主)들이 많은데요, 석가모니도 있고, 공자도 있고, 마호메트도 있고, 성인들이 많은데, 예수님이 왜 그 성인들 가운데 중심이 되느냐? 그거 쭉 가르쳐 줬지요? 「예」 예수님은 타락한 세계의 혈통을 분별하고 태어났다는 것입니다.

탕감복귀역사라는 것은, 첫아들이 하나님의 아들 되고 둘째 아들도 하나님 아들이 돼야 할 텐데…. 시간이 없어서 빨리 할 거예요. 장자도 하나님의 아들이 될 것이고, 차자도 하나님의 아들이 될 것인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장자가 사탄의 아들이 되었다 이겁니다. 물론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차자도 타락권 내에 있지만. 사랑을 중심삼고 창조 본연의 이상을 중심하고 볼 때는 사람은 하나님이 주가 되는 것입니다. 사랑의 인연도 하나님이 주가 되고, 사랑의 관계도 하나님이 맺어 주는 거예요.

사탄이 그걸 알기 때문에 하나님이 인간을 사랑하겠다는 것을 막지 못하는 거예요. 그래서 여러분이 원리를 배워서 알겠지만 장자는 사탄편, 차자는 하늘편, 이렇게 분별된 역사를 쭉 거쳐 나왔습니다. 그러한 기준을 중심삼고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에 있어서 선민권을 키워 나온 거예요. 이스라엘을 선민으로 키워 나오면서 탕감노정을 걸어 나오는 거예요.

가인과 아벨을 중심삼고 볼 때, 본래 타락하지 않았으면 가인도 아벨도 다 하나님의 아들이었어요. 그런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이걸 거꾸로 교차해 나와야 돼요. 이것이 어머니 복중까지 찾아 들어가야 된다 이거예요. 그래서 가인 아벨을 중심삼고, 그다음에는 에서와 야곱의 쌍둥이 시대…. 원래는 쌍둥이가 되어서는 안 되는 것인데, 쌍둥이 시대로 발전해 갔다는 거예요.

왜 쌍둥이가 돼야 되느냐 하면, 쌍둥이는 통한다는 거예요. 같다는 거예요. 형님과 동생이 통한다는 거예요. 쌍둥이는 형님이 괴로워하면 동생도 괴로움을 느낀다고 그러지요? 그래서 이것이 같은 심정적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길을 찾아 들어간다는 거예요. 그것이 에서와 야곱을 중심삼고 바꿔치기 놀음 한 거예요, 바꿔치기 놀음. 형님의 자리를 동생이 빼앗아 찾아와야 돼요.

왜 그런 놀음이 벌어지느냐? 성경 말씀을 보고 그게 왜 그러냐 하는 걸 묻게 될 때는 누구나 거기에 답변을 못 합니다. 오늘날 신학자들도 답변을 찾지 못하는 거예요. 이것을 바꿔치기해야 되는 거예요.

그래, 이스라엘이라는 말이 무슨 말이냐 이거예요. 이것은 승리했다는 말인데, 야곱을 중심삼고 귀결지었어요. 거기에는 가인의 모든 권한, 가인 족속을 중심삼은 자기 형님들, 그 가정, 그 판도 전체, 혹은 지금까지 이스라엘 나라, 그 외의 이방이 다 연결됩니다. 이걸 전부 바꿔쳐야 돼요. 바꿔치는 데는 개인적으로 바꿔치기해야 되고…. 이것을 바꿔쳐야 됩니다.

그래서 야곱이 21년 노정을 걸어 가지고 돌아올 때 얍복강가에서 천사하고 씨름을 한 거예요. 영육간에, 천사는 영적이니 영적인 싸움에서 이기고, 그다음에 실체 가인격인 에서를 이기는 거예요. 천사장한테 결국은 빼앗겼기 때문에 찾아야 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얍복강의 싸움에 있어서 야곱이 승리했어요. 밤새껏 싸워 가지고. 그래서 이스라엘이라는 이름을 가졌기 때문에 영적 기준을 중심삼은 승리의 기반을 닦아 가지고 실제적인 면에서 21년 만에 고향에 돌아와서 에서의 마음을….

에서가 동생을 만나면 죽이려 했던 것인데 그때 야곱이 약았다는 거예요. 자기에게 있는 모든 것을 형님에게 다 준 거예요. 21년 동안에 모은 모든 물건은 하늘이 성별한 물건이라는 거예요. 성별한 물건을 받는 날에는, 그거 받고는 치지 못한다는 거예요. 거기에 매이기 때문에 에서가 야곱이 드린 물건을 받음과 동시에 동생을 환영했다는 사실…. 그래서 영적으로 천사장에게 승리하고 육적으로 형님에게 승리함으로 말미암아 장자권이 교체됐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늘이 비로소 장자적 입장인 이스라엘이라는 백성을 차지할 수 있는 한 줄기 계통을 택하게 된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승리했다는 것은 무엇에 승리했다는 말이냐? 영적인 천사장한테 승리하고, 천사장의 아들 되는 가인한테 승리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