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눈물을 흘리는 곳에는 천하가 다 녹아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0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눈물을 흘리는 곳에는 천하가 다 녹아나

눈물 흘리는 것이 나쁜 것만은 아니예요. 사랑을 중심삼고 눈물을 흘릴 때는 행복한 거예요. 아이고 울고 싶어하고 눈물이 쫄쫄 나오거든요. 행복한 자리입니다. 그럴 수 있는 대상을 지녔으니, 암만 줄래야 줄 수 없고 받을래야 받을 수 없게 되면 눈물도 안 나와요, 굳어지고 말아요. 화석이 되는 거예요. 그거 무엇에 써 먹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처녀들은 시집가기 전에 한마디만 하면, '잉' 이러고 한마디만 하면 휭 돌아서는 거예요. 그랬지요? 사랑하는 사람 만나 가지고 데이트하다가 남자가 한마디만 해도 윙- 돌아가고 한마디에 윙- 돌아오고 말이예요. 그래요, 안 그래요? 첨단이예요, 첨단. 여기에는 거리가 없어요. 한마디에 왔다갔다하는 거예요. 꼭대기에 와서 만나니 어디 무대가 있어요? 한마디에 왔다갔다하는 거예요. 동서남북이 달라지는 거예요. 동쪽이 서쪽 되고 북쪽이 남쪽 되는 거예요. 뺑 돌아가고 뺑 돌아오고. 여자들은 그래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들은 꼭대기에 올라서지 말라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이놈의 여자들, 꼭대기에 서지 말라구! 암닭이 울면 집안이 망한다고 그러지요? 그거 맞는 말이예요. 꼭대기에 올라서지 말아요. 남자가 꼭대기에 서 가지고 손을 잡고 달리게되면…. 남자는 그래도 붙어 있을 데가 많거든요. 여자가 한발짝 꼭대기에 갔다가는 둘 다 망한다구요, 여자들, 알겠어? 「예」

보라구요. 송곳 끝이 둘 다 이렇게 되면 이 송곳 써 먹겠어요? 송곳알아요, 몰라요? 「압니다」 여자 남자가 똑같아 가지고 딱 이렇게 되면 써먹겠어요, 못 써 먹겠어요? 「못 써 먹습니다」

하나님이 지혜의 왕이기 때문에 이렇게 된 거예요. 여자가 커요, 남자가 커요? 「남자요」 어떤 것이 커요? 그거 알겠어요? 여자가 작다고 화내지 말라구요. 천지에 사랑의 최고의 봉에 구멍을 뚫기 위해서는 남자가 서고 여자는 이 품에 있어야 되는 거예요. 어디서든 남자가 여자에게 기대 가지고 고개 숙이고 있는 것 봤어요? (웃음) 봤나 말이예요. 그건 천지의 이치예요. 여자가 남자한테 가서 여기 가슴에다 파묻고…. 그게 이겁니다. 그게 이거라구요. (웃음) 선생님은 그런 것 볼 때 참 재미있어요. '내가 다 발견한 것이 저렇게 있구만, 천지원칙이 이런데' 하면서 기분이 좋다구요. 아시겠어요? 「예」 영화 볼 때 남자가 그러는 것을 한번 발견하면 나한테 보고해요. 내가 특상 줄께요. (웃음) 남자는 버티고 있는 거예요.

여자는 눈물을 많이 흘리는 것이 좋은 거예요. 눈물 많이 흘리는 데에서는, 물이 많은 곳에서는 생명이 잘 자랍니다. 아들딸을 사랑의 눈물과 더불어 키우면 무럭무럭 잘 자랍니다. 눈물이 나쁜 것이 아닙니다. 사랑의 눈물을 흘리는 아내를 바라보는 남편은 천하의 모든 것이 다 녹아난다는 거예요. 눈물 흘리는 것이 나쁜 것 아니지요? 「예」 이거 내가 오늘 뭐 하러 왔나? (웃음)

자, 이제 내가 하라는 대로 할 거예요, 안 할 거예요? 「합니다」 왜? 여자들 전부 다 팔아먹을 텐데요? (웃음) 한 마리에 1억씩만 받으면 1천 억이 되는 구만. (웃음) 팔아도 좋다는 사람, 한번 손들어 보자구요. 이 쌍것들! 어서 내려라, 이 쌍거야! 남편이 보면 잡아 죽이려고….(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