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들은 조사위원의 감독을 받아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6권 PDF전문보기

기자들은 조사위원의 감독을 받아야 돼

이걸 받아 보는 사람들은 다 식구가 된다구요. 카프(CARP;대학 원리연구회)가 전적으로 전위대가 돼야 돼요. 알겠어요? 「예」 카프회원들은 전부 다 1백 부씩 배부할 수 있게끔 훈련해야 돼요. 그건 자기 기반을 닦는 것입니다. 학사교회 주변 전부 다 뭐할 거예요? 주변지역의 3. 6킬로미터까지 전부 다 점령하자고 그랬는데…. (손대오씨 보고함)

지금 임자네들 전부 다 세계일보 조사위원이 됐지요? 「예」 한 달에 두 번씩 기사 써서 본부에 올려요? 「취재는 못 하게 되어 있습니다」 왜? 「공문이 내려왔는데요, 조사위원들은 취재하지 말라고…」「그건 이런 이유 때문일 것입니다. 요즘 사이비기자라 해 가지고 각 신문사가 당하고 있는데…」 그게 아니예요. 앞으로 그래서는 안 된다구요. 회사측이 잘 모르는 거예요. 취재는 물론 앞으로 기자들까지 지방에서 관리해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앞으로 경남에 내려가 있는 모든 기자들은 조사위원의 감독을 받아야 되는 거예요. 그게 선생님의 계획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런데 무슨 말을 하고 있어? 이놈의 자식들, 그거 신문기자들이 농간해서 그렇게 만든 거지, 무서우니까. 자기들이 비행을 못 하거든.

조사위원회 중앙위원은 전국에 있는 모든 대내의 기자들을 관리하면서 조사해야 된다구요. 그래 놓아야 힘의 기반이 잡혀요. 그러니까 임자네들도 글을 쓸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됩니다. 그래, 이제 전교학신문 조사위원까지 겸해야 되겠구만. 「우리에게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 (손대오씨)」 왜 아무 문제 없어? 「세계일보처럼 그렇게 안 할 테니까…」 세계일보도 그렇지. 누가 세계일보에서 그러고 있어? 내가 좀 알아봐야 되겠구만. 그건 지방의 기자들이 그런 말을 해서 그렇지 아무 문제 없다구요. 그놈의 자식들 모가지를 쳐 버려야 되겠구만.

지금 해야 할 일이 뭐냐? 나라를 살려야 돼요. 그러기 위해서 조사위원이 감찰요원같이 있어 가지고 조사할 것 전부 다 보고받아서 지방에서 감정해 가지고 취재해야 된다구요. 이제는 전부 다…. 그런데 월급을 왜 안 줘요? 「세금 내는 월급을 받는다는 게 이제 등록되면…」 그러니까 앞으로 조사위원들을 노출시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