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가 하나되어 새로운 전통을 세워야 할 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8권 PDF전문보기

형제가 하나되어 새로운 전통을 세워야 할 때

이제부터 우리 통일교회가 잘되느냐 못되느냐 하는 문제는 여러분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하나되어서 전통을 세워야 됩니다. 알겠어요? 옛날에는 모략 중상하고 별의별 일이 다 있었지만, 이제는 가정들이 전부 하나될 수 있는 시대로 들어오니만큼 전부 평면적으로 연결되게 되면 형제의 입장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 명이든 백 명이든 형제 입장에서 하나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서로가 하나될 수 있게 노력하는 사람이 장래에 중심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새로운 전통을 세워야 됩니다. 부모님은 전통을 세웠습니다. 여러분들이 선생님을 따라오면서 선생님에 대해 책임을 했다 못 했다 할 수 있는 입장이 못 되잖아요? 내가 전통을 세운 것과 마찬가지로, 이제 여러분이 전통을 세워야 됩니다. 여러분이 전통을 세워야 여러분의 아들딸이 새로운 전통을 중심삼고 연결되는 것입니다.

지금 가정적으로 보면 조직이 이중으로 돼 있습니다. 원래는 한집에서 살아야 됩니다. 한집에서 사는 과정을 거쳐 나가야 됩니다. 알겠어요? 맏동서, 작은동서, 큰삼촌, 작은삼촌까지 같이 살아야 됩니다. 이와 같은 심정적 유대를 가지고 환경에서 하나되어서 전체 식구들 앞에 본이 되어야 됩니다. 홍성표, 알겠어? 「예」 그런 면에서 철저하게 전통을 세워야 된다구.

거기에 하나 못 되는 사람은 아예 제거하고 하나될 수 있는 사람을 써야 돼요. 아무리 형님의 자리에 있더라도 그래야 됩니다. 그것이 우리 조직 편성에 있어서의 전통입니다. 몸 마음이 하나돼야지요? 몸이 마음과 하나 못 되게 되면 마음이 몸을 제거하는 놀음을 하지요? 마찬가지 이치입니다.

이렇게 훈련함으로 말미암아 앞으로 자라나는 모든 후세들은 아무리 횡적으로 수가 많다 하더라도 이런 문제를 중심삼고 자기 갈 길을 알게 됩니다. 어떤 길을 따라가야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곁길로 안 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 새로운 시대를 향하는 때이니만큼 전통을 세워야 됩니다. 형제들을 중심삼은 전통을 세워야 됩니다. 알겠지요? 「예」 지금까지 그런 전통이 없어서 뭐가 어떻고 어떻고 평하고 자기 멋대로 함부로 살았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