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것은 귀한 줄 알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0권 PDF전문보기

가치 있는 것은 귀한 줄 알아야

자, 오늘날 대한민국 백성 중에 `어버이 수령을 모시자'고 해 가지고 가슴에 배지를 달고 똘똘 뭉쳐서 `우리 아버지 잘한다' 하는 패가 있습니까? 나는 다 해방입니다. 그런데 이 녀석은 총칼로 40년 동안 협박공갈을 해 가지고 전부 다 그렇게 만들어 놨습니다. 거기는 개방이 아니예요. 여러분들, 여기 통일교회 들어올 때 내가 오라고 협박하는 말 한 번이라도 들어 봤어요? 「못 들어 봤습니다」 협박 들어 봤어요, 못 들어 봤어요? 「못 들어 봤습니다」 쌍것들! (웃음) 그러니까 좋은 줄을 몰라요. 협박을 받으면서 와서 이걸 찾았다면 귀한 줄을 알고 꼼짝못할 텐데, 이게 너무 자유스러우니까 값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알아요? 아프리카 같은 데서는 아이들이 모래사장에서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윷놀이를 한다 이겁니다. (웃음) 다이아몬드를 아는 사람이 보면 얼마나 기가 차겠어요! `딴 사람이 옆에 없으면 전부 다 요것들 죽여 버리고 가져갈 텐데' 그럴 것입니다. 그 가치를 모릅니다. 너무 자유천지니까 가치를 모르는 것입니다. 우리 같은 사람은 가치를 잘 압니다. 그러니까 감옥을 여섯 번씩이나 드나들고 별의별 욕을 먹고도 이렇게 나왔지요.

천하에 나 이상 욕 많이 먹은 사람 어디 있어요? 미국의 텔레비전 퀴즈 프로에도 나옵니다. `종교 지도자로서 이 시대에 바람을 일으키고 세계에서 가장 욕을 많이 먹고 핍박을 가장 많이 받은 대표자가 누구냐' 하면 `레버런 문!' 이러고 있더라구요. 하여튼 뭐 얼마나 못났으면 욕을 그렇게 많이 먹으며 다니겠노. 안 그래요?

그런데 이놈의 세상이 누구 편 세상이냐 하면 악마 편 세상입니다. 문총재가 살아 있는 한 악마의 세계가 도리탕이 되어 가지고 다 삼켜 버린다 이거예요. 도리탕 알아요? 닭도리탕 알아요? 「예」 맛있지요? 문총재가 꿀꺽 삼켜 버린다고 하기 때문에 `이놈의 자식을 커지기 전에 발을 잘라야 된다'고 하면서 잡으려고 별의별 짓을 해 가면서 천하를 동원한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까지 반대시키고 형제를 동원해서 반대시키고 안 한 놀음이 없어요.

대한민국이 나를 잡아 가둬 가지고…. 김활란 김옥길이 다 죽었습니다. 영계에 가 봐라 이거예요. 감옥에 처박혀서 낑낑거릴 것입니다. `너, 문총재가 누구인지 알았어?'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죽어서 가 보라구요, 내 말이 거짓말인가. 그런 말이 어디 있느냐고 하겠지만, 내가 보고 다 아니까 하는 말입니다. 여러분은 그런 거 모르잖아요? 모르니까 무식한 녀석들이지. 무식한 것은 천대받아도 쌉니다.

자, 김활란이가 잘했어요, 김옥길이가 잘했어요, 문총재가 잘했어요? 지금 와 보니 어때요? 욕 먹는 문총재는 천하의 망국지종인 줄 알았는데, 지금에 와서는 세상천지가 전부 다 남북통일에 있어서 문총재를 내놓고는 안 된다는 것이 공론이 돼 있습니다. 그거 내가 그렇게 선전했어요? 내가 선전하는 것 봤어요? 내가 기성교회하고 대판 싸움하면서 대통령 해먹겠다고 별의별 재주 놀음 하는 것 봤어요? 나는 가만히 있습니다. 나는 가만히 있는데 자기들이 야단이예요. (웃음)

산중에 호랑이가 떡 있는데 말이예요, 한판 잘 차려 먹고 지금 낮잠 자려고 하는데 이거 토끼새끼들, 파리새끼들이 자꾸 못살게 굴어요. (웃음) 이거 콧구멍으로 들어오지를 않나…. 딱 그 격이라구요. 나는 가만히 있는데 왜 야단이예요? 처음 보거든요. 처음 보는데 보기도 좋고 탐스럽고 훌륭하다 이거예요. 그런데 자기에게 응해 줄 줄 알았더니 응해 주지 않으니까 자기 멋대로 하는 것입니다. 발도 꺾어 보고 눈도 쑤셔 보고 말이예요. 그래, 해봐라 이겁니다. 그러다 보니 오늘날 통일교회는 세계적인 종단이 되었습니다.

내가 여기 이 사람들에게 1억 원씩 나누어 주고도 남을 수 있는 돈을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요, 없어요? 「있습니다」 오늘 저녁이라도? 「예」 1억씩 주면 얼마나 좋아요! 시집갈 밑천도 되고 말이예요. 기분이 좋으면 그럴 수도 있지요. 이 사람들에게 다 나눠 주고도 남을 수 있는 이상으로 기분만 좋다면 할 수 있는 거지요 뭐. 그렇게 할 수 있는 것은 뭣 가지고? 돈 가지고 할 수 있겠어요? 이론, 지식 가지고 할 수 있겠어요? 권력 가지고 할 수 있겠어요? 무엇 가지고 할 수 있어요? 사랑의 조화 가지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랑을 사용할 수 있는 조화 보따리만 풀어 헤치게 되면 기분이 좋아 가지고 그 이상도 다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랑은 그렇게 훌륭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