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떠한 존재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3권 PDF전문보기

나는 어떠한 존재냐

그러면 나는 어떠한 존재냐? 역사 이래 수많은 선조들의 사랑과 생명과 혈통이 연결되어서 연면히 이어진 하나의 결실 존재다 이거예요. 이렇게 볼 때, 인간의 사랑이 최고의 사랑이요, 인간의 사랑이 하나님의 이상 사랑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인간은 무한한 가치의 존재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눈을 볼 때 이 눈이 여러분의 눈이 아니예요. 여기에는 여러분 선조들의 모든 세포가 들어 있는 거예요. 또 이 몸뚱이가 여러분의 몸이 아닙니다. 조상으로부터, 그 조상들이 지금 이 세상에 살고 있지 않지만, 영계에 있는 그 조상의 세포의 한 부분 부분, 4백조 개나 되는 그 세포의 부분 부분을 이어받아 가지고 살아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나'라는 것은 무엇이냐 하면 역사상에 왔다 간 선조들을 중심삼고 사랑했던 그 사랑을 합한 것이요, 상대적 관계에 있는 어머니 아버지, 할머니 할아버지, 또 또 또 할머니 할아버지의 생명을 연결한 것이요, 그들의 총합한 피를 몇 천만 분의 일씩 합해 가지고 이어받은 종합적 실체다 이거예요. 그런 생각 해 봤어요?

이것이 꽃이 핀다, 이것이 발동이 걸려 가지고 행차한다 할 때, 그 행차하는 나를 생각할 때는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이 모든 우주 만상의 생명력이 되고 모든 것을 움직일 수 있는 힘이 참사랑에 있다 할 때, 그 참사랑을 이어받은 내 자신이 움직이게 되면 우주의 뿌리로부터 현재와 미래의 사실이 나로 말미암아 행차를 같이 하신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나라는 것이 얼마나 귀한 것이냐 이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