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는 존재는 조상의 사랑과 생명과 혈통을 보관한 주식회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3권 PDF전문보기

'나'라는 존재는 조상의 사랑과 생명과 혈통을 보관한 주식회사

'대한민국을 주더라도 내 생명과 안 바꿔!' 하는 이유는 물론 아시아와 세계를 찾아 주기 위해서 안 바꾼다고 하지만, 또 하나의 이유는 배후의 역사 때문입니다. '나'라는 존재는 인간 조상으로부터 이어받은 사랑과 생명과 핏줄을 보관한 주식회사예요. 전인류의 사랑을 대표한 하나의 등대와 같은 것입니다. 이렇게 참사랑을 중심삼은 가치적인 내용으로 볼 때 대한민국은….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를 생각하기 전에는 땅밖에 없었던 거라구요. 만물지중(萬物之衆)에 유인(惟人)이 최귀(最貴)라 했기 때문에, 인간이 제일 귀하기 때문에 대한민국 사람 앞에 대한민국 땅은 지배를 받아야 되는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나라는 것은 과거 조상들로부터 엮어진 사랑의 탑이요, 생명의 탑이요, 혈통의 탑이다 이거예요. 또 내가 지금 살고 있는 것은 과거 조상들을 위해 사는 것이 아니지요? 누구를 위해서 살아요? 자기를 위해서 살지요, 자기? 그렇기 때문에 과거 현재 미래를 두고 볼 때, 나를 위해 사는 데는 무엇을 위해 살아야 되느냐? 미래를 위해 살아야 됩니다. 자녀들을 위해 사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는 거예요. 아시겠어요? 「예.」

그래서 여러분의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그 다음에 나 할 때는 3시대가 함께 사는 거예요. 할머니 할아버지는 종적인 역사시대의 조상을 대표한, 나와 직접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가지와 마찬가지입니다. 할머니 할아버지는 과거 조상을 대표한 것이요, 어머니 아버지는 누구냐 하면 이 시대를 대표해요. 인류를 대표한 것입니다. 그 다음에 나는 누구냐 하면 미래를 대표한 것입니다. 그러니까 3시대의 모델을 갖다가 엮어 놓은 것이 가정이다 이거예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