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도 여자도 만년 오케이 하며 살 수 있는 것은 사랑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4권 PDF전문보기

남자도 여자도 만년 오케이 하며 살 수 있는 것은 사랑뿐

나 하나 물어 보자구요. 여러분이 남자로서 제일 자랑할 것이 뭐예요? 답변해 봐요. 남자로서 제일 자랑할 게 뭐예요? 유구현! 「예!」 `있는 세계를 구현한다' 그거야. 이름도 좋네. 남자가 제일 자랑 할 게 뭐야? 그런 것도 생각을 안 해 보고 다 살아 먹었구만. (웃음) 그러니 잘못 살았다는 거야. 남자가 제일 귀하다는 게 뭐야? 주먹이야, 머리야? 「고추입니다.」 그래. (웃음) 그렇게 얘기하니까, 스무고개 다 대 주니까 대답하는구만. 고추예요. 그거밖에 더 있어요?

그러면 여자가 자랑할 것이 뭐야? 뭐 매일같이 베니 칠 하는 입술이야? 여자가 자랑할 게 뭐야? 이정옥이! 「예!」 여자가 자랑할 게 뭐야? 「남자입니다」(웃음) 아, 여자가 자랑할 게 뭐냐고 하는데, 여자 자체에 제일 귀한 게 뭐냐고 물어 보는데 남자일 게 뭐야? 그런 답은 빵점이다, 빵점! (웃음) 오늘 세일여행사 사장에서 떼 버려야 되겠네. 그거 뭘 어렵게 그래? `여자 그것이지요. ' 하면 될 것 아니야? (웃음) 그러면 다 알 건데. 간단한 걸 가지고…. 남자도 `남자 그것이오. ' 하면 되는데 `고추'라고 누가 하래? 아, 교주가 고추 얘기하고 여자 그거 얘기하고, 그거 교주님이 할 말이야? (웃음)

거기에 이의 있다는 사람 손 들어 봐요. 의의 없지요? 「예.」 그거 여러분이 붙들고 살아요, 여편네가 붙들고 살아요? (웃음) 물어 보는데 왜 웃어? 웃지 말고 답변하라구요. 이거 심각한 얘기예요. 그걸 일생 동안 여러분이 붙들고 살아요, 여편네가 붙들고 살아요? 「여편네입니다.」 또 여편네 것을 붙들고 사는 것이 누구요? 「남편입니다.」 남편, 여편네예요. 무엇 중심삼고? 돈 중심삼고? 「사랑을 중심삼고!」 거기에 백과사전 갖다 놓고 그래요? 무엇 중심삼고? 권력이에요? 대통령도 그걸 붙들고 대통령 여편네도 그걸 붙들고 살지요?

그럼 하나님은 어떨까요? 하나님이 근본인데, 그렇게 만든 장본인인 하나님이 왜 이성성상으로 분립했어요? 왜 남성 여성으로 분립했느냐? 정·분·합 작용이에요. 분립한 목적은 무엇 때문이냐? 사랑 때문에. 무슨 사랑? 폭발적인 자극적인 사랑. 오관이 한꺼번에 `와-!' 하고 눈을 번쩍 떠서 낮이 될 수 있고, 오관이 밤이 될 수 있는 경지를 통해서 순환하는 거예요. 걸으려면 한 발자국 딛고는 옮겨야 되지요? 무(無)가 되어야 돼요. 밤이 필요한 것입니다. 왜? 순환하기 때문에.

남자는 높은 걸 좋아합니다. 여자도 높은 걸 좋아하지요? 여자는 높은 걸 좋아했댔자 높은 걸 자신이 가질 수 없어요. 그것은 사랑을 통해서 높은 것을 점령하는 거예요. 또 남자도 낮은 것이 필요해요. 낮은 것이 없으면 대통령 혼자 되는 거예요. 저 밑창도 필요한 것입니다. 무엇 갖고? 권력 가지고가 아니예요. 지식 가지고가 아니예요. 체계 조직 가지고가 아니예요. 사랑 가지고 하는 것입니다. 이럼으로 말미암아 사랑을 중심삼고 돌 때는 남자도 만년 오케이, 여자도 만년 오케이예요. 밤낮 없이, 늙은 사람도 마찬가지고 젊은 사람도 마찬가지예요.

그러면 천년만년 살 수 있는 인간이 되었으면 얼마나 좋겠어요? 여러분들 오래 살고 싶지요? 오래 살고 싶어요, 안 살고 싶어요? 아, 답변하라구. 「오래 살고 싶습니다.」 몇 살까지 살고 싶어? 「살 수 있는 데까지 살고 싶습니다.」 아, 글쎄 몇 살까지 살고 싶으냐니까 살 수 있는 데까지가 뭐야? 내일 죽어도 살 수 있는 데까지 산 거지. 답변을 그렇게 하면 안된다구. 몇 살까지 살고 싶으냐 이거야. 「120살까지 살고 싶습니다.」 (웃음) 그럼 1천2백 년은 싫은가? 「좋습니다.」 그럼 1만 2천은 어때? 「좋습니다.」 셀 수 없을만큼 영원히 살 수 있으면 `영-원히 좋다!', 답변은 그거 아니야? 영원히 살면서 무엇 갖고 살아야 행복하겠느냐 이거예요. 그것 갖고 살아야 행복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