一.재창조 노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9권 PDF전문보기

一. 재창조 노정

1. 환경창조

재창조 노정에서는 하나님이 먼저 환경을 창조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전도 가서 환경을 어떻게 만드느냐 하는 문제입니다. 전도 가서 환경을 만들어 놓고 그 다음엔 자기 주장을 해야 된다 그 말이에요.

하나님이 필요한 모든 원자재를 만들어 놓고 사람을 짓기 시작했지요? 그와 마찬가지입니다. 환경을 만들어 놔야 된다는 겁니다.

2. 주체 대상 창조

주체와 대상 관계를 만들어야 됩니다. 창조입니다. 환경을 창조한 다음에는 주체와 대상 관계를 설정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환경을 누가 만들어야 되느냐면 내가 만들어야 됩니다.

예를 들어 말하면, 복귀노정에 있어서…. 우리 인간이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사람을 지을 수 있는 흙도 없다 그 말이에요. 사탄이 주인 됐으니까. 알겠어요? 그래서 사탄세계에서 찾아와야 됩니다. 통일교회는 이 놀음 하기 위해서 경제활동, 세상에 나가서 장사하는 놀음을 하고, 그 다음에 전부 다 3년 동안 고생하며 전도하는 것입니다. 모든 돈을 자기가 쓰는 것이 아닙니다. 전부를 하늘에 바쳐 가지고 공적인 제물로서 3년 지난 후에 쓰는 것입니다. 그것이 `나'를 만들 수 있는 원자재를 확보한 조건을 세워 축도를 해 놓고…. 그 다음엔 몸뚱이를 잃어버렸으니 몸뚱이를 찾아야 돼요. 즉 몸뚱이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사탄이를 가서 이겨야 됩니다, 3년 반이나 3년 동안.

3년 반 동안에 나가 싸워 가지고, 전도해 가지고 3대 천사장권을 복귀해야 하는 것입니다. 열두 사람 가운데서 세 천사장을 찾아와야 된다구요. 그것이 축복받을 수 있는 기원이 되는 것입니다. 믿음의 세 아들딸 없으면 축복 못 받는다고 했지요? 그게 재창조입니다.

하나님이 환경부터 창조하고 천사장을 창조하고 아담 해와를 창조했잖아요? 그런 거와 마찬가지의 재창조 과정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 교인들은 3년 동안 훈련시키는 거라구요. 별의별 사연을 다 당하는 것입니다. 욕도 먹고, 뭇매도 맞고, 여자면 겁탈도 당할 수도 있고 말이에요. 별의별 일이 다 생기는 겁니다.

거기에서 자기가 절개를 세워 가지고 탕감노정의 그 길을 바로 가야 돼요. 그래 가지고 자기를 재창조할 수 있는 하늘적 제물을 바친 후에는 몸뚱이를 찾을 수 있는 조건이 생기기 때문에 그 다음에는 나가서 싸워야 됩니다. 사탄하고 싸워서 장자권을 복귀해야 됩니다. 실체적으로 영적 사탄을 굴복시켜야만 비로소 복귀된 나를 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사탄이를 떼 버려야 된다구요.

그러려면 일선에 나가야 됩니다. 그러니 통일교회는 3년 반 동안 개척시대처럼 핍박받으면서 개척해야 되는 것입니다. 개척시대에는 일선에 나가서 사탄하고 싸워야 됩니다.

여기 전도 안 한 사람 많지요? 이번에 그 놀음해야 대신할 수 있는 조건이 서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을 벌어서 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일족이 반대하는 걸 굴복시키고 나와야 됩니다. 그게 종족적 메시아 사명입니다. 재창조 과정의 첫째는 환경창조, 둘째는 주체와 대상 관계 창조, 셋째는 대응권입니다.

3. 대응권

가정이 있으면 사회가 있지요? 그게 대응권입니다. 여러분 가정에서 훌륭하게 된다면 사회에 나가서도 훌륭해야지요? 나라에서 전부 다 압니다. 줘야 된다구요. 그게 대응권입니다. 나라에서 훌륭하면 세계에서도 압니다.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두 세계적 인물 되려고 하지요? 영원한 하나님의 아들딸 되려고 그러는 것입니다. 천주적 출세 기준을 세워 나가는 겁니다. 그게 대응권입니다. 반드시 그래요. 환경적 여건간에 주체와 대상이 있어…. 이게 대응 관계입니다. 우리가 예술이니 무엇이니 하는 것도 전부 다 대응 관계를 평준화하기 위해서 필요한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사람' 하게 되면, 사람 몸 가운데는 우주의 모든 관계들이 전부 다 대응적인 관계의 작용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 자기도 모르게 몸이 이상할 때가 있지요? 자기도 모르게 병도 나고 자기도 모르게 기분도 좋고 말이에요. 그거 다 대응 관계의 반응으로 말미암아 그렇게 벌어지는 겁니다. 달을 중심삼고 조수가 대응적으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암놈은 수놈에 대한 대응, 수놈은 암놈에 대한 대응 관계…. 하나 되기 위해서 그런 대응 관계가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걸 말하는 거예요. 환경에는 반드시 주체와 대상이 있고 대응 관계가 있습니다. 광물계는 플러스 마이너스 이온이 있고, 꽃세계는 암술 수술이 있고, 곤충에서는 수컷 암컷, 동물에는 수놈과 암놈, 사람은 남자 여자, 다 이렇게 돼 있잖아요?

남자 여자는 뭐냐 하면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님을 대응하는 겁니다. 또 아들딸에 대해 대응 관계를 갖습니다. 전부 다 그런 관계가 문제입니다. 관계의 철학이라는 것은 이제부터 문제입니다. 개인 관계, 대인 관계, 국가 관계…. 전부 관계지요? 여자 관계, 남자 관계, 외교 관계, 신앙 관계도 전부 다 관계라구요.

이 모든 관계를 전부 다 원활히 할 수 있는 건 참사랑밖에 없습니다. 참사랑 관계를 맺었다 할 때는 여기에 외적으로나 내적으로 반발받을 아무 일이 없습니다. 환영받는 겁니다. 그래서 참사랑이 절대 승리적 요인이요, 성공적 요인이요, 발전적 요인이 되는 것입니다. 참사랑을 활용해서 열을 투입하게 되면 열 이상 되어 나온다고 그랬지요? 하나님 자신도 커 간다고 하는 논리가 여기서 나오는 것입니다.

4. 사랑 관계 연결

사랑을 확대시켜 가지고 무한한 세계까지 연결하자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