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종교연합 창설 배경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9권 PDF전문보기

세계평화종교연합 창설 배경

자, 선생님이 왜 세계평화종교연합을 만들었느냐 이거예요. 이거 알아야 돼요. 내가 이것 설명을 못했다구요. 이런 문화 흐름의 세계 사조가 아시아를 찾아오는 데 있어서의 여기에 종교들이…. 큰 종단들이 여기에 다 있다구요. 불교 유교 다 큰 종단입니다. 인도교 회회교 다 큰 종단입니다. 이것들이 싸우게 되면 평화기지로서는 완전히 흘러가 버리고 말이에요. 이걸 누가 염려하느냐 이 거예요. 아시아에서 붙어서 잘살아 가겠다는, 아시아 땅을 중심삼고 자기가 편성해서 잘해먹겠다는 사람들은 많지만, 아시아가 죽고 사는 문제를 생각하는 사람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 에 종교연합 편성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게 쉬운 일이에요? 13년의 세월을 막대한 투자와 더불어 천대를 받았습니다. 손가락질 안한 사람이 어디 있어요? 무슨 이익이 있길래 통일교회 제일 싫어하는데 찾아 다니면서 이 놀음 하는 거예요? 그 놀음을 했기 때문에 오늘날 꼭대기에 있는 사람들이 숙연해져 가지고 `문총재가 하는 일들을 몰라서 그렇지, 알고 보니 그분이 하는 일이야말로 종교세계의 자기 종주가 원하고 하나 님이 있다면 하나님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임을 알았습니다. 알아 모시겠습니다.'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종교연합이 생긴 것입니다.

기성교회 날라리 패들을 문총재가 돈 주고 사다가 저희 판 해먹는다 하는데, 천만에! 그 사람들도 종단장으로서 자기 종단을 중심삼고, 세계종교를 통일하고 지도하겠다는, 그런 독재자 이상의 강한 주체성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런 사람들이 누구 말을 들어요? 자기들이 몇 번 걷어채여 가지고 넘어지고 쓰러지고 하면서 자기가 부족한 걸 알기 때문에, 자기 체면을 불구하고 도 안 갈 수 없기 때문에 다 그렇게 되어서 모여 가지고 이런 놀음하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그래, 세계평화종교연합을 만든 것이 잘했나, 못했나, 아시아를 위해서? 「잘하셨습니다!」 그 주체적 역할을 한 것이 통일교회입니다.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라는 기독교 이름을 가진 통일교가 했다는 사실, 이것이 앞으로 서구사회의 모든 연합적 전통의 기준을 기독교문화권 배경을 엮어 가지고 아시아로 흘러 들어오게 될 때에 이것을 맞아서…. 야구장에서 피처가 공을 던지면 캐처 가 멋지게 받아 가지고 자기 편에 유리할 수 있게끔 공을 던지듯이, 배구 공 토스하듯이 말이에요.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회회교 책임자가 오더라도 나한테 먼저 인사하게 돼 있지, 자기들이 인사 받겠다고 안 하게 돼 있습니다.

이번에 더블유 시 시(WCC;세계교회협의회) 회장 된 사람이 왔는데, 그 사람이 2년 전에는 우리를 공격하면서 `통일교회는 꿈에도 대해서는 안된다!'고 했는데, 알고 보니 안 그렇더라 이거예요. 희랍정교, 로만 카톨릭, 동로마 서로마가 투쟁해 가지고 천 년 가까운 과거시대를 거쳐 나오면서 918갈래로 갈라져서 지금 원수가 돼 나온 것입니다. 이것을 연합할 수 있는 것이야말로 하늘이 바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들이 이렇게 조정해 가지고 역사적 분쟁을 일으켜 인류 앞에 저끄린 죄상이 큰 것을 아는 그 책임자들은 레버런 문한테 감사하고 있다구요. 그 사람이 희 랍정교의 총수입니다. 나한테 선물까지 보내 왔다구요. 곽정환! 그랬지? 「예.」 두 번인가, 한 번인가?

요즘에는 그런 선물 어디 가든지 수두룩하다구요. 수상 선물, 무슨 종단장 선물 해 가지고 수두룩하게 보내 오더라구요. 그거 못나서 보내 와, 잘나서 보내 와? 얘기해 보라구요. 못나서 보내 와, 잘나서 보내 와? 「잘나서입니다!」 그들은 `영광 받으시옵소서! 승리 찬양하나이다!' 하는데, 통일교의 너희들은 선생님 앞에 예물 보내 봤어? 도적놈의 새끼들! 체면을 알아야 돼, 체면을! 너 희들이 세상에 제일 무식쟁이들 아니야? 내가 보기에 여기 자기 밥벌이 할 사람 없어. 세상이 얼마나 냉혹한지 알아? 난 냉혹한 일선에서 투쟁해 가지고 이 기반 닦은 거라구.

이놈의 자식들, 통일교회 들어와 가지고 돈 번 새끼들은 전부 기생충이라는 것 내가 다 알고 있는 거예요. 나 그냥 흘러가지 않아요. 똑똑히 얘기해 두는 것입니다. 껍데기를 벗겨서 전부 다 새 새끼를 먹여 주는 한이 있더라도 나는 깨끗이 처리할 것입니다. 자식이건 여편네건…. 내가 어머니 아버지 그렇게 해서 출발한 것입니다. 성진이 어머니 지금까지 반대하는데, 이유는 간단한 거 예요. `당신을 이 세상 남자 가운데 제일로 알기 때문에 내가 이렇게 반대합니다!' 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이익 될 게 뭐예요? 나는 이렇게 해 갈 사람입니다. 자기 신랑 돼 달라고 하면 안돼 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