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게 있어서 피는 심각한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0권 PDF전문보기

사람에게 있어서 피는 심각한 것

보라구요. 남자끼리 싸우면 말이에요, 싸움 말리는 제일 비법 알아요? 하나 가르쳐 줄까? 여자들도 가서 얘기 한마디만 하면 딱 그만둬요. 그게 뭔 줄 알아요? `옆구리에 피 난다!' 이러면 `피요? 피다! 피!' 하고 싸우는 것도 재까닥 끝나는 것입니다. (웃음) 한번 해봐요. 어머니 아버지 싸움할 때 `엄마! 옆구리에서 피 나요!' 이렇게 말하고 끌고 가면 끌려가지, `아니, 얘가 왜 이래? ' 이러지 않는다구요. 사람에게는 피라는 것이 심각한 것입니다.

시작도 피에서 시작한 것입니다. 죽는 것도 피가 그치면 죽는 것입니다. 피가 흐르기 시작하면 생명이 나오는 것이고, 피가 그치기 시작하면 죽음이 나오는 거예요. 그래요, 안 그래요? 새빨간 것은 무엇을 상징하는 거예요? 여우가 짐승을 잡아먹나, 풀을 뜯어먹나? 「짐승을 잡아먹습니다.」 여우는 특별히 내장을 좋아해요, 내장을. 내장을 빨아 먹으려니 여기 저기 피칠 해야지, 별수 있어요?

자, 우리 통일교 여자 가운데 루즈를 좋아하는 여자 손 들어 봐요. 또 매니큐어 좋아하는 여자 손 들어 봐요? 뭐 죽을 신세라고 새빨간 것이 좋아요? 이게 진짜 구미호 같아요. (웃음) 요즘엔 여자들 발톱까지 바르더라구요. 우리 엄마 그거 알아요? 우리 엄마는 물어 봐도 모를 거라구요. 나는 그래도 돌아다니기 때문에 알지만 말이에요. (웃음)

이런 얘기를 왜 하느냐 하면, 전부 여자들이 문제라구요. 그러면 통일교 여자들은 예외예요? 예외의 반대가 뭐인가? 나 한국 말 잘 모르겠다구요. 예외예요, 예외 아니예요? 「예외입니다. 예외예요? 여러분들 아침에 출근할 때 면경 앞에 앉아서 몇 분씩 소모해요? 우리 통일교 패들은 1분도 안 걸리지요? 몇 분 걸려요? 빗 가지고 머리 한번 쓱쓱 하고 후루룩 하고 나면 1분 걸릴 게 뭐예요? 30초면 다 되지. 그렇지요? 여자들은 서른 전에는 입술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모른다구요.

보라구요. 어디 보자! 뭘 다 발랐구나? (웃음) 요거 볼그스름한 것이 새빨간 것 같기도 하고 그거 아주 아름답다구요. 그리고 여기에 금이 아름다운 거예요. 입술에도 금이 있거든요. 웃을 때 그것을 가까이에서 보면 참 매력적입니다. 입술이 웃을 때는 그것도 웃어요. 싸악 늘어났다 싸악 좁아졌다 한다구요. 이거 막히게 하면 다 죽는다구요. 그런 건 모르지요?

경대 앞에서 몇 분 걸려요? (웃음) 그 시간 기도하는 게 나을 것입니다. (웃음) 그 시간에 원리 말씀 읽는 게 얼마나 전진적이에요? 보통 나돌아다니는 여자는 하루에 세 시간 네 시간 잡는 것입니다. 세상에, 그런 여자를 밥 먹여 살려 주는 남편들도 불쌍한 남자지요? (웃음) 아니야! 웃을 얘기가 아닙니다. 이거 생각해야 될 문제라구요. 이 다음에 우리 통일교 여자들, 다음부터는 그럴 것입니다. 합동결혼식 하기 위해서 오는 사람 중에 화장하고 오는 사람들 아예 쫓아 버리고 할 것입니다. 내가 하라면 해야지, 별수 있어요? 입술을 한번 쫙 봐 가지고 하얀지 딱 보면…. (웃음)

화장한 사람들은 못 온다 하게 되면 데모할 거예요? 세상에 남자도 벌레 같은 남자지. 어디 여자가 미모를 갖춰 아름답게 되겠다는데 반대하는 그런 남자가 남자예요? 고자지, 고자! 고자가 뭔지 알아요? 고자질한다 그래서 고자입니다. 고자라는 게 있다구요. 남자는 남자인데 남자 노릇 못하는 거.

1년 동안의 화장비하고 그 시간을 계산하면 몇 백만 원 될까? 우리 실리를 생각해 보자구요. 1년 동안에 여자가 앉아서 화장하는 데 소모되는 시간을 가치로 따진다면 몇 백만 원 될까? 몇 십만 원 될까? 평균적으로 몇 십만은 훨씬 넘지요? 넘어요, 안 넘어요? 백만 원도 훨씬 넘어요. 몇 백만 원이라 생각할 때에, 뭣이라 그러던가? 무슨 비? 「과소비!」 과소비! 과소비 절약은 여자로부터! (박수) 왜 이놈의 남자들이…. 박수하는 데 여자라는 것은 한 마리도 없네. (웃음) 과소비 조절은 여자로부터! (박수) 여자가 박수해야지! 그거 생각할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