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창조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0권 PDF전문보기

환경을 창조하라

그럴 수 있는 여자들 배포를 가져라 이거예요. 동네에 가 가지고 반대한다고 쫓겨나지 말고, 히히히 웃으면서 `또 나타났습니다!' 아침밥 먹는 데 쓰윽 가서 앉아 가지고 자기는 젓가락으로 먹는데 나는 숟가락으로 국에다 밥을 푹 퍼 넣어 가지고 국그릇 들고, 남자하고 겸상을 하면 실례인 줄 알기 때문에 문턱에 터억 걸터 앉아 가지고 아침밥 혼자 다 먹고 `고맙습니다!' 하고 상을 치우고 설거지까지 다 해 주는 것입니다.

여편네가 좋아하는 것은 쉬워요. 둘이 합해 가지고 남편 교육하는데 왜 못해요? 왜? 비위가 그만큼도 없어요? 있나, 없나? 「있습니다.」 여러분은 비위가 꽤 있겠는데? 비위도 좋아야 돼요. 배고픈데 왜 굶어요? (웃음) 동네 개들도 자기에게 물 준 구역에 가 가지고 얻어먹고 오는데, 왜 죽어요? 그건 죽고 싶어 죽는 거지, 할 수 없이 죽는 게 아니예요. 죽기는 왜 죽어요? 동네에서 밥 얻어먹으면 되지, 왜 죽어요?

할머니 밥상이 들어가면 가서 나누어 먹는 거예요. 할머니는 밥 다 못 먹지요? 요즈음 가을이니까 `벼 베다가 왔습니다. 그 집에서 저녁 먹으라고 들어오라는데 밥 먹고 가면 세 시간을 잃어버리니 이 집에서 저녁을 먼저 했으니 밥 먹고 두 시간 후에 밥 갖다 주겠습니다. ' 그러고 타고 앉아 먹는 거예요. 밥을 갖다 할머니에게 못 드리면 `잘 모시겠습니다. 때도 밀어 주고, 목욕도 해 주고, 머리도 빗겨 주겠습니다. ' 그러는 게 뭐가 나빠요? 자기 손녀보다 낫잖아요.

환경 창조를 해야 돼요. 창조는 환경을 만들어야 되고, 그 다음에 거기에는 받드는 주체와 대상이 있는 거예요. 환경에는 주체와 대상이 있는 것입니다. 광물세계는 플러스 이온 마이너스 이온, 식물세계는 수술 암술, 동물세계, 곤충세계도 수놈 암놈, 사람도 남자 여자가 있지요? 그 수놈 암놈, 여자 남자가 무엇 때문에 생겨났느냐 이거예요.

여러분 뭣 때문에 생겨났어요? 인생문제가 왜 생기고, 여자가 왜 생겨나고, 남자가 왜 생겨났어요? 인생문제에 있어서 이게 제일 중요한 문제입니다. 간단한 것입니다. 참사랑 때문에 생겨났습니다. 여러분 참사랑 찾아가고 싶어요, 안 찾아가고 싶어요? 「찾아가고 싶습니다.」 참사랑 때문에 여자가 생겨난 것이고 남자가 생겨난 것입니다.

여자 남자가 맞게끔 해 가지고 뭘 해요? 참사랑의 도리를 찾자는 것입니다. 여자의 갈 길, 남자의 갈 길, 간단한 거라구요. 그거 몰랐지요? 하나님이 지을 때에 사랑이라는 표제를 두고 남자 여자가 이 사랑 때문에 태어났기 때문에 사랑이라는 칸셉이 먼저입니다. 그 다음에 여자라는 존재는 남자는 이렇다는 것이 있어서 남자에 맞게끔 지었기 때문에 자기 때문에 생겨나지 않았어요. 남자 때문에 생겨난 것입니다. 위하여 생겨났다는 철학이 나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사랑 때문에 남자 여자가 생겨났고, 남자는 여자를, 여자는 남자를 위해서 태어났습니다. 또 여자는 사랑을 중심삼고 여자를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남자를 위해 태어난 것입니다. 참사랑은 자기를 위하는 데에서 시작된 것이 아닙니다. 사랑을 투입하는 데서부터 참사랑의 기원이 있다는 걸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