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것을 사랑해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5권 PDF전문보기

큰 것을 사랑해야 돼

책임분담이 요것입니다. 알겠지요? 첫째는 뭐냐 하면, 참된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간단한 것입니다. 또 둘째는 뭐냐? 참된 형제가 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셋째는 뭐냐? 참된 부부가 되는 것입니다. 간단하다구요. 그 다음에 넷째는 참된 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들딸로 태어나 가지고 자녀가 되고, 형제가 되고, 부부가 되고, 부모가 되는 것 아니예요? 부모가 돼 가지고 하나님 대신 창조하는 거예요. 하나님이 아담 해와를 짓고 좋아하던 그 사실을 내적 외적으로 체험하는 것입니다. 얼마나 귀하다는 것을 알겠어요? 「예.」

너, 어디서부터 왔어? 간단하지. 부모로부터 왔어요. 부모는 어디 부모야? 여자 부모야, 남자 부모야? 「둘 다입니다.」 어떻게 둘 다야?여자를 나중에 만들었지? 그래, 결혼할 때 남자보다 나이 많은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 봤어? 없어, 있어? 없지? 「봤습니다.」 이놈의 새끼! (웃음) 타락한 미국 같은 데서나 그렇지…. 여자는 남자보다 나이가 아래가 돼요. 왜? 나중에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며칠 새에 만들었느냐? 같이 만들지 않았어요. 몇 년인지도 모르고, 몇십 년인지도 모르지요. 그러니까 여자는 남자보다 나이가 많으면 안 된다구요. 싫다는 것입니다. 우주가 허락하지를 않아요.

그러면 여러분들의 생명의 근원지가 어디예요? 최고의 생명의 근원지가 어디예요? 여자예요, 남자예요? 하나님은 지혜롭기 때문에 애기씨를 첫 번째 나온 남자에게 심어 놓았어요. 애기씨가 어디서 나와요? 여자에게서 나와요, 남자에게서 나와요? 「남자에게서 나옵니다.」

그런데 미국에서 여자가 이혼할 때 `아들딸을 내가 데리고 가겠다!' 하는데, 그것은 도적놈입니다. 자기가 주인이야? 이놈의 간나들! 어때? 아들딸의 첫번째 주인이 누구예요? 남자입니다. 여자가 아니라구요. 남자는 종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도적놈입니다. 미국에 도적놈들이 많아요. 이놈의 간나들! 씨를 어디서 받았어? 남자야! 또 그 다음에 뭐예요? 이걸 어떻게 부정할 거예요? 미국 여자만 그렇다구요. 용서 못 해요. 미국의 법이 잘못되었다구요.

레버런 문이 미국 사람들은 법 해석을 잘못했다 하면, 미국 사람들은 어떻게 하겠어요? 레버런 문은 그레이(gray;회색)예요, 그레이트(great;위대한)예요? 회색분자예요, 위대한 사람이에요? 「위대합니다.」 회색은 검정과 하얀 색깔의 중간이라구요. 왜 선생님이 이 같은 말을 하는 줄 알아요? 어휘입니다. 중요한 거니까, 잊어버리지 말라고 이러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오늘 내가 감기가 들어 가지고 몇 시간씩 이렇게 하니까 선생님이 고달프겠나, 어떻겠나? 「댕큐, 파더!」 미국 사람들은 댕큐라는 말을 잘해요. 얼마나 자주 쓰는지 그저 어디서나 댕큐, 댕큐, 댕큐…! 그게 습관이 됐어요.

4대 원칙에 자녀가 있지요? 「예.」 (판서하시며) 요것은 형제, 요것은 세계를 품는다고 했지요? 가정을 품고 세계를 품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이것은 부부입니다. 종횡이 하나로 되는 이중구조입니다. 이 둘이 하나가 되어서 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망원경을 가지고 천국 들어가는 합격자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요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영계에 들어가더라도 자기 어머니 아버지와 같이, 형제와 같이 다 사랑할 수 있는 인연을 갖춰야 되는 거라구요.

그래, 레버런 문이 미국에 올 때 어떻게 생각했겠어요? `미국은 백인이고 나는 아시아 사람인데, 아시아 사람하고 백인이 어쨌다!' 하고 생각하면 안 돼요. 자기 형제와 같이 생각해야 되는 것입니다. 요건 작은 것입니다. 요건 작지만, 큰 것을 사랑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왜 그래야 돼요? 우리 원리를 보면 어떻게 되어 있어요? 가정은 종족 앞에, 종족은 민족 앞에, 민족은 국가 앞에, 국가는 세계 앞에, 세계는 하늘 앞에, 하늘은 하나님 앞에 복종하고 굴복해야 되는 것입니다.

어째서? 그것은 뭐냐 하면, 사랑의 양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공식이 그래요. 여러분이 어머니 아버지를 사랑하는 것하고 종족을 사랑하는 것을 비교할 때, 어때요? 종족에는 이 같은 가정들이 몇 백이나 들어가 있다구요. 가정보다도 종족, 종족보다도 민족, 민족보다도 국가, 국가보다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