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족적 메시아의 의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7권 PDF전문보기

종족적 메시아의 의의

종족적 메시아라는 게 뭐예요? 머리예요, 머리. 그게 부모라구요. 이걸 하지 않고는 일본의 영계가 동원이 안 된다는 거예요. 종족적 메시아를 확실히 알고 결의해서 선포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래서 선포해 가지고 조상들을 전부 다 동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협조해 주는 거예요. 통일교회는 지상에 있는 사람만 활동하는 곳이 아닙니다. 「그런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회가 `종족적 메시아 추진본부'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꾸자꾸 종족적 메시아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가미야마)」 종족적 메시아 본부는 필요 없어. 자기 자신이 본부가 되는 거야. 「추진본부(교회)는 전부 교육해 가지고 돌려보내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 교육해야 된다구요. 벌써 1991년 9월에 모두 돌아가도록 되어 있었어요. 그것을 미국에서는 1977년부터 쭉 하고 있는 거예요. 지방마다 그러한 주체성을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방송국과 마찬가지예요. 거기에서 점점 본부와 똑같이 하는 거예요. 선생님과 마찬가지로 발표하는 것입니다. 선포해 가는 거라구요. 종족적 메시아라는 것은 실로 엄청난 거예요. 그게 부모라는 것입니다.

왜 종족적 메시아가 필요해? (어떤 식구에게 질문하심) 「사탄권으로부터 혈통권을 완전히 교체해서 종족을 구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 답은 40점밖에 안 돼요.

가미야마, 이 사람들 앞에서 그 의의를 설명 좀 해봐요. 「아버님께서 1945년부터 40년이라는 세월 동안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천주적 승리권의 내용을 이 지상에 내려 주셨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들에게 있어서도 개인으로부터 가정·종족적 차원에서 승리했다는 내용을 갖추지 않으면 아버님의 승리권을 상속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우리들이 종족을 복귀해 가지고 우리 부모를 아담 해와의 위치에 세우지 않으면 미래가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과거·현재·미래를 잇기 위해 부모를 복귀해서 종족적 메시아로서의 사명을 다하고, 그것을 통해서 아버님의 승리권을 상속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부모를 복귀시켜 완성한 아담과 완성한 해와의 위치에 세우고, 종족을 수습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이 기본적인 원칙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생각해야 되는 것이 제1아담, 제2아담, 제3아담이라고 했지요? 예수님은 제2아담으로 와 가지고 실패했다는 것입니다. 그걸 잊으면 안 돼요. 제2아담은 국가적 기준에서 실패했다 이거예요. 그래서 재림시대에 와 가지고, 제3아담을 완성한 입장에서 세계적 기준에서 부모의 승리권을 획득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건 뭐냐 하면, 어제 말한 것처럼 좌익과 우익을 전부 다 통일하는 것입니다. 결국은 부모로 완성해 가지고 부모의 승리권을 확립해야 되는 역사적 내용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완성 기준을 세우지 않으면 자녀의 완성권이 생겨날 수가 없습니다.

이 세상에 흩어져 있는 모든 후손들은 전부 다 아담의 후손이고, 종교권은 전부 다 예수님의 자녀 입장입니다. 사실은 종교권이 통일되면, 전부 다 예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지요. 그렇지요? 예수님이 세계적 종교 통일권을 만들었다면, 전부 다 예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재림주는 필요 없다구요. 국가적인 기준에서 승리한 예수님이 부모의 입장에 서 로마를 소화했더라면, 세계적인 부모로서 승리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국가적인 기준과 세계적인 부모의 기준을 세우게 되면, 실패한 부모의 입장이라는 것은 아담밖에 없는 거예요. 그러나 그렇게 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재림시대에 와서 예수님의 기준은 물론 모두 겸해 완성하도록 되어 있는 것입니다. 탕감복귀해야 되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이 죽고 난 지금, 제3아담을 중심삼고 세계적인 탕감의 길을 쭉 이뤄 가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부모의 승리권에 있어서 제1차, 제2차, 제3차 부모의 승리권을 세우지 않으면 그 부모로부터 태어난 자식도 마찬가지로 승리권을 가질 수 없는 것입니다. 그것이 전부 다 사탄의 기반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이걸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아담이 실패하고 예수님이 실패한 이것을 재림주가 세계적으로 완성한 승리의 기준을 만들어 가지고 예수님이 실패한 기준을 종족으로부터 다시 세우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유대교와 이스라엘 민족을 중심삼고 종족으로부터 시작해서 국가적 승리권을 만들 때까지 올라가야만 했던 것입니다. 이와 같이 예수님이 종족권으로부터 출발해야 되는데, 그것을 실패한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탕감복귀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 기준을 복귀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그것을 벌써 전체적으로 이어받아서 세계적으로 탕감했던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동서남북, 사방팔방에 있는 종족권은 전부 다 예수님의 기준과 같은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예수님의 기준에 서서 나라를 초월해 가지고 종족으로 다시 태어나지 않으면 안 돼요. 이것이 통일교회 축복가정을 중심삼고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예수님이 승리한 입장을 취해 가지고 결혼을 해서 자녀를 가진 축복 가정이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부모의 입장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축복받은 자녀는 일족에서 참된 주류에 속하는 자녀입니다. 영계 혹은 현실세계의 일족이라는 것은 모두 종족적 메시아 가정을 중심삼고 하나되어 가는 것입니다. 하나되게 되면, 그 일족은 모두 수습되는 거예요. 일족이 수습된 다음에는, 예수님의 실패권을 넘어가서 선생님이 이루어 놓은 국가와 세계적인 완성권과 자동적으로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부모의 입장에서 볼 때, 완성 부모와 장성 부모가 하나되면 거꾸로 아담 가정을 복귀할 수가 있습니다. 예수님의 완성은 아담 완성의 기반이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이것을 확실히 해 두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성권의 예수님이 완성권을 이루게 되면, 국가와 세계를 통하는 완성권의 부모님과 하나되는 것입니다. 이 하나된 기반으로 아담 완성을 이루게 되는 거예요. 예수님의 사명은 아담 완성의 사명이었습니다. 재림주의 사명은 예수가 완성하지 못했던 모든 것을 완성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장성권 예수님의 사명과 완성권 부모님의 사명을 다 이루면, 아담이 실패한 것을 세계적으로 탕감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