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해방 운동에 관해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8권 PDF전문보기

여성해방 운동에 관해서

이제 선생님이 73세나 되었기 때문에, 어제도 인진이에게 말한 거예요. `지금부터 아버지는 영계로 돌아갈 준비를 해야 한다. 이제 시간이 없다. 그러니 아버지가 지금까지 설교하여 온 것을 전부 한번 읽어 봐라. 그래서 말씀 가운데 미진한 것이 있으면 후손을 위하여 정정해 주지 않으면 안 된다!'고 했습니다. 지금 시간이 없어요. 언제라도 영계에서 부르면 가지 않겠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준비하지 않은 사람은 흘러가고, 멸망하고 만다구요. 세계가 아무리 선생님을 박해하고 아무리 공격하였다고 해도, 선생님은 세계를 구하기 위하여 빈틈없이 준비해 온 것입니다. 반대하는 공산당을 구하려고 준비하여 왔습니다. 그랬기 때문에 고르바초프를 만난 후 1년 사이에 소련을 중심삼고 완전히 방향을 돌려 놓음으로써 통일교회에서 떨어져 나가지 않고 하나님 편에 서지 않을 수 없도록 한 것입니다.

북한도 그래요. 북한은 13년 전부터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중국을 구하려고 준비한 지 34년이 됐습니다. 소련은 22년이 됐습니다. 모스크바를 비롯한 주요 도시에 통일교회의 지하 조직이 있었다고는 케이 지 비(KGB;소련국가안보위원회)도 몰랐다는 거예요. `아이고, 그 철저한 반 공주의자 문선생의 조직이 모스크바의 한가운데에 있으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고 하더라구요. 이것이 사실입니다. 케이 지 비도 근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알게 되었을 때 `정말일까?' 했다는 거예요. 나중에는 `정말이다!' 해 가지고 어디에 있느냐고 야단이 난 거예요. 그렇지만 아직도 반은 지하 조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중국도 그래요. 선생님은 이렇게 확실히 준비하여 온 것입니다. 이것을 누구도 부정할 수 없어요.

일본에도 선생님이 말했어요. `확실히 일본도 이럴 때가 온다. 힘든 때가 온다. 그러니까 어떤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지금 이것을 해야 한다.' 고 한 거예요. 그때 하지 않았던 여러분이 지금 거기에 걸려 있다구요. 그렇다고 해서 선생님도 거기에 머무를 수 없습니다. 그냥 지나가는 거예요. 여러분은 여러분의 책임분담을 다 하면서 어떤 일이 있더라도 그것을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일본의 사명입니다. 그래서 지도자는 자유자재로 살 수 없습니다. 죄인과 같아요. 빚진 사람과 같은 거예요. 변제(辨濟)하지 않으면 자유가 없는 것입니다. 선생님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번에 어머님을 중심삼고 올림픽 메인 스타디움에서 15만 명의 여성대회를 할 것입니다. 성서에 기록된 14만 4천 명을 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 수를 대신하는 대회를 이룸으로써, 어머니를 중심으로 한 세계평화여성연합을 중심삼고 여성해방 운동을 제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이번에 일본에 올 수 있었던 것은 섭리적인 것입니다. 선생님이 길을 열어 주지 않으면 어머니 혼자서는 할 수 없습니다. 해와가 아담을 끌어 갔으니 완성한 아담이 반대로 해와를 끌어 주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일본의 유명한 여자가 있다고 해도, 천운이 돕지 않으면 길이 열리지 않는 것입니다. 선생님의 뒤를 따라오는 것이 아무리 어렵다고 해도 따라오면 길이 열릴 것입니다. 천운이 도와 주지 않는 사람은 아무리 자기가 하려고 해도 할 수 없어요. 이것은 유관순 대회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본의 여자의 입장에서는 유관순은 원수 나라의 여자예요. 그렇지만 원수 나라를 구해 주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고, 구세주의 일이라는 것을 모르면 안 됩니다.

일본은 선생님에게 대하여 용서받지 못할 적입니다. 일본의 기관으로부터 고문당한 것을 선생님은 평생 잊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것을 나쁜 방향으로 끝내서는 안돼요. 그것을 알기 때문에 선생님은 선생님의 말 한마디면 목이 날아갔을 악랄한 수십 명의 일본 사람들에게 짐을 정리하여 모두 일본으로 돌아가게 해 준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은혜를 후손이 갚지 않으면 안 됩니다. 보답하지 않으면 안 되는 거라구요. 일본 식구들이 누구보다도 선생님을 존경하는 이유가 거기에 있어요. 역사의 인과관계(因果關係)라는 것은 피할 수가 없습니다. 심은 대로 거두는 것입니다.

미국에서도 선생님은 좋은 씨를 심었습니다. 그렇지만 선생님이 심은 그 씨는 아무도 거둘 수 없습니다. 하나님 이외에는 거둘 수 없다구요. 그리고 앞으로는 통일교회에서 선생님의 전통을 계승한 사람들이 미국을 지도하게 될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늘로부터 오는 천운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타락권의 심정과 타락성을 완전히 없앤 그 이상의 기준이 필요합니다. 회색이 아닌 새하얀색이 필요다는 거예요. 회색에는 검은색이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새하얗게 표백되어 하나님이 손을 대어 빨더라도 더 이상 희게 되지 않을 정도로 새하얗게 되라는 거예요. 하나님이 바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 손을 들어 봐요. 모두 그렇게 생각해요?「예.」무슨말을 하고 있는 거야? (통역하는 사람에게) 그러니 어렵다는 거예요. 선생님이 길게 이야기했을 때는 하루에 16시간 30분까지 이야기했다구요. 그 때 가장 난처한 것이 통역하는 사람이에요. 도망칠 수도 없고, 통역도 하지 않으면 안 되겠고…. 그런 역사의 기록이 통일교회에는 많이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의 내용이 뭐예요? `타락성을 철저하게 추방하라!'입니다. 혼자서 길을 걸어 온 선생님의 아픔이 얼마나 큰지 여러분은 알 수 없습니다. 선생님이 몇십 번이나 옥중의 고문을 당하더라도 그것을 해방하지 않으면 타락성의 끈은 계속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것을 혼자 했다구요. 선생님 한 사람이 통일교회를 세계적 종교로서 선포한지 바야흐로 38년째입니다. 1954년에 선포했기 때문에 38년째입니다. 38년 동안에 전세계에서 몇천 년의 역사를 통해서 성장한 제일의 종교 지도자들을 선생님이 자유자재로 끌어당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선생님이 종교계에서는 유명하다구요. 선생님이 아니면 종교계는 하나가 될 수 없습니다. 그 전통을 만들고 있는 거예요. 그리고 싸움만 하고 있는 정치가들을 모두 잡아다가 세계평화연합을 만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