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도를 세우는 길은 뜻만을 위하는 외로운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2권 PDF전문보기

천도를 세우는 길은 뜻만을 위하는 외로운 길

천도(天道)를 세우는 길은 타협이 없는 곧은 길입니다. 인간적 체면이나 인간적인 위신을 내세울 수 없는 길이요, 오직 하나님의 뜻만을 위하는 외로운 길이었습니다.

개인에게 운이 있듯이 가정이나 국가에도 가운(家運)과 국운(國運)이 있으며, 나아가 세계의 운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늘땅 전체에는 천운(天運)이 있습니다. 아무리 운을 잘 타고난 사람도 그의 기운이 기울 때는 함께 어려움을 겪는 것이며, 개인운 가정운이 좋은 사람도 더 큰 국운이 기울면 함께 몰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더 나아가서 모든 것을 포괄하고, 모든 것의 위에 있는 천운의 방향과 진행에 따라서 국운이나 세계의 방향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천도를 세운다는 것은 곧 개인이나 국가의 가는 길을 천운에 맞추도록 하는 일인 것입니다.

오늘날 한국의 국가적 병폐나 세계의 문제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경제불황, 환경오염, 정치적인 부조리, 인종과 종교분쟁, 윤리 도덕의 퇴폐, 가치관의 붕괴 등 여러 병폐와 문제들에 대하여 어느 누가 근본적인 해결을 할 수 있습니까? 인간의 지혜와 노력만으로는 안 되는 것입니다. 금력이나 권력을 총동원해도 해결되지 않는 것입니다. 오히려 인류의 병폐는 점점 심해 가고 있습니다.

이제 인간은 겸허히 하늘로부터 오는 음성에 귀를 기울이면서 하나님이 제시하는 해결의 길을 찾아야 합니다.

이 나라와 인류는 본인의 가르침을 받아야 합니다. 이는 본인이 스스로를 높이고자 함이 아니요, 하나님의 뜻이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본인을 통하여 천도를 밝혀 오셨고, 또 인류의 근본문제에 대한 해답을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