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조직보다 교육이 문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3권 PDF전문보기

이제는 조직보다 교육이 문제

이제는 우리가 욕먹고 나가면 안 됩니다. 이제부터는 때가 다르다구요. 욕먹고 나가면 여러분들이 진짜 좋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고개를 넘을 때이기 때문에 올라가느니 못 올라가느니 야단하고, 더 높이 가려다가 중간에 떨어져서 별의별 소리를 다 했지만, 이제는 다 넘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사람에 대해서 누가 비판하게 되면 하늘이 가만 안둡니다. 자기 조상들이 가만 안 둬요. 그래, 자신 있게 냅다 미는 것입니다. 통일교회가 나쁘다고 하면 딱 붙들고 뭐가 나쁘냐고 따지라구요. 공산당의 앞잡이하고 악마의 끄나풀이 되어 통일교회를 망치려는 이 기성교회 패들에게 전부 다 가르쳐 줘야 돼요. 아예 꼼짝못하게 때려잡아야 된다구요. 이제 여자들에게 좋은 때가 왔는데, 여자들이 때를 모릅니다. (세계평화여성연합 활동에 대한 최원복 회장과 용산 대표의 보고가 있었음. )

여기서 다 하면 종로 교회에는 안 갈래요? 종로 교회에 가서 얘기를 해야 된다구요. 선생님의 계획이 그래요. 「마포에서 온 승공연합 회장들이 아버님께 노래를 한 곡조…. (정대화)」 노래보다도 이제 먹고는 그리가자구요. 내가 가서 비용을 줘야지. 「아닙니다. 저희들이 하겠습니다. (곽정환)」 아니야, 내가 돈을 줘야지. 「다 아버님 것인데요. (곽정환)」그건 다르지. 오늘 며느리한테 계산서 가져오라고 해서 지불하라고 할거라구요. 협회에서 사 주는 것보다도 선생님이 준 것을 먹었다고 해야 기분이 낫지 않아요?

임자, 일본 여자하고 사니까 어떤가 간증 한번 해봐요. (은평 교구장에게 말씀하심. ) 여기, 일본 며느리 얻은 사람도 있을 거라구요. (은평 교구장의 간증이 있었음. )

일본 여자가 한국 여자보다 낫지? 「예, 훨씬 낫습니다. 」 그래요. (웃으심) 한국 여자들도 시부모 모시기를 어려워하는데…. 우리 축복가정 일본 며느리가 시부모 모시고 사는 거 다 알지요? 사상이 그렇게 무서운거예요. 일본을 버리고 다 한국에 와서 살려고 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국경을 넘어 하나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자, 이제 돌아가서 하자구요. 거기까지 가야 선생님이 얘기해 준 걸 다 알아듣는다구요. 이제부터는 될 수 있는 대로 내가 교육을 시키려고해요. 남은 것은 교육이라구요. 조직은 이제 쉬워요. 통·반 조직까지는 쉽지만, 교육을 어떻게 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라구요. 한번 교육받은 사람들은 전부 다 잊지 못하는 것입니다. 부모님에 대해서 잊지 못하는 거라구요.

그러니까 그런 사람들이 이번에 자기 아내와 부모가 이렇게 한다는데 전부 동의하지, 부인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승공강의를 비롯해서 하루 거쳐 강의 들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아요? 몇 천만이 몇 번씩 들었을 거예요.

국가가 그런 일을 했으면 이 나라가 얼마나 좋았을까? 우리 통일교회가 핍박받으면서 그 작은 손을 가지고 그런 일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참, 기가 차다구요. 하늘의 뜻이 이 민족에게 있는 걸 알기 때문에 그러지, 누가 그거 하려고 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