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연합의 확대는 세계 선교사들의 기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6권 PDF전문보기

여성연합의 확대는 세계 선교사들의 기반

선교부에 있는 선교사들이 지금까지 얼마나 외로웠겠어요? 한국이 어떻게 되어 가는지 그립고…. 그들이 그리운 것이 한국의 소식이 아닙니다. 선생님의 소식이라구요. 그들을 17년 동안 내버려두었습니다. 마음으로만 그들을 위해 기도해 준 것입니다.

왜 17년 동안 연락을 못 했느냐? 아직까지 나라를 수습하지 못했어요. 나라를 수습 못 했다는 것입니다. 세계의 갈 길의 탕감권을 못 넘었습니다. 부모가 책임 못 하고…. 세계 선교사들은 하늘나라의 대표인데, 그들을 대해 가지고 무슨 훈시를 할 거예요? 무엇을 줄 거예요? '여러분의 나라에 가서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할 수 없다구요.

이것을 이번에 다 끝내 가지고 설명까지 틀림없이 다 해 놓았습니다. 이제는 모든 것이 다 끝났습니다. 부모로서 할 책임을 다해 가지고 완전한 것을 넘겨주기 위해서, 깨끗한 것을 넘겨주기 위해서 17년이 걸렸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고맙게 생각하는 거지요.

이번에 처음으로 선생님이 미국의 지도자와 선교사들을 전부 다 한자리에 모아 놓고 교육하고 이야기해 준 것입니다. 그 사람들은 선생님을 만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여러분처럼 이렇게 한자리에서 수련받는다는 것은 꿈에도 생각지 못하는 거라구요. 그러나 이제는 상속시대에 들어왔기 때문에 다 가르쳐 주는 거예요. 한국만 이렇게 해야 되겠어요? 공평해야 된다구요.

일본에서 하는 것을 미국이 받아들여야 돼요. 미국 교구장들이 수련기간 동안 어머니가 하는 것을 실제로 들어야 하고, 미국에서 실제로 어머니가 하는 것과 같이 전세계가 전부 다 전수받아야 돼요. 한국에서 한 것과 마찬가지로, 일본에서 한 것과 마찬가지로 미국에서도 해야 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 여러분이 가서 12월 말까지 여성연합 활동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될 때 이 여성연합을 누가 지도할 거예요? 그들은 아무것도 모른다구요. 한국에서 한 것과 일본에서 한 것을 잘 모른다구요. 그러니까 여러분이 가서 지도하면 그냥 그대로 본 코스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여러분의 성적이 좋으면 어머니 아버지를 전부 모셔 갈 수 있는 거예요, 나라가 초대하면. 알겠어요? 세상에 사내로 태어나 가지고 국가적 대표로서 하늘나라를 중심삼고 대사의 자리에서 그 나라의 왕권을 하늘 앞에 돌릴 수 있는 놀음을 하고, 거기에 부모님을 모신다면 얼마나 영광이에요?

그래서 내가 참소받을 줄 아는 것입니다. 후진국에 있는 사람들…. '소련' 하게 되면 공산세계를 리드하는 최고의 나라입니다. 그 나라를 가는 거예요. 그런 다음에 한국을 거쳐서 미국 선교사를 생각하는 것과 같이…. 소련을 거쳐서 6개월 동안 북한에 여성연합을 결성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여성연합의 조직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 김일성을 대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여성연합을 확대함으로 말미암아 세계 선교사들의 기반까지 연결되는 거예요. 외교 루트에 있어서 그런 루트가 없고, 무역 시장을 연결시키는 데도 그 이상 좋은 결과가 없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김일성이 나하고 만나서 이야기하면 설득당하게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기반을 닦아 가지고 설득해야지요. 그 일을 지금 실천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번에 한번 인사조치를 해야 되겠구만! 이제는 인사조치를 해도 아무 지장이 없을 거라구요. 몇 시예요? 인사조치를 하고 밥 먹을까, 밥 먹고 인사조치를 할까? 교구장, 연합회장을 면하면 인사조치는 다 끝나는 거예요. 한 사람씩 하게 되면 절반은 남는다구요. 한 5백 명 되지요? 그 사람들은 개척을 내보내든가 뭘 하든가 하라구요. 이러면 훈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교회가 그만큼 생겨날 것입니다. 그거 할 수 있지요? 「예. 」